오일 누유가 한두방울씩 있어 확인해보니 클러치 케이블에서 새고 있습니다
롱라이져를 쓰면서 클러치 케이블이 당겨져 엔진 하부쪽에 쓸려서 까졌고, 거기서 오일이 누유 되는걸로 확인되었네요
라이져는 어차피 싫증나서 다시 순정으로 돌렸는데 클러치 케이블 수리가 필요합니다
제일 좋은 건 새 클러치 케이블로 교체하는겁니다만, 부품 주문하는 시간도 있고, 제 바이크는 미션 사이드카바를 열려면 머플러를 다 내려야해서, 우선 수리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클러치케이블의 피복이 까지면 그곳으로 미션오일이 누유됩니다. 미션사이드카바와 클러치케이블 사이에 들어가는 오링은 사이드카바-클러치케이블 피복 사이에 실링 역할을 하며, 클러치 캐이블 피복 내 와이어는 오일이 차 있는 미션내부로 연결되어 움직이므로 미션오일이 와이어를 따라 클러치 케이블 내로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누유지점 확인
테프론으로 감음..
전선 연결할때 쓰는 수축튜브 씌움
사진엔 안나왔지만 테프론 위에 내열실리콘을 바른후에 수축튜브 씌웠습니다..
수축완료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누유로 새걸로 교체하고 버렸는데 아깝네요
오~~~~~ 역시 달인분들이 많이 있으시군요 한수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