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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급 곡선부(R=300m미만)의 궤도구조는 나무침목에 베이스플레이트를 사용한 체결구조로 부설되어 있어 체결력 및 궤도강도가 콘크리트(PC)침목의 체결구조에 비해 약하고 잦은 유지보수를 시행하는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으나, 궤도강도 향상 및 유지보수 노력을 절감할 수 있는 R=300m미만용 콘크리트(PC)침목을 사용한 체결구조를 2004년에 개발하여 2005년부터 R=300m미만 곡선개소에 점진적으로 부설할 예정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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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 11 : 품질(성능)시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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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궤도강도 향상 및 유지보수 노력 절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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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4월 1일 경부고속철도개통을 앞두고 기존선에서 직결 운행되는 고속차량(KTX)의 주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차륜과 레일과의 상호 인터페이스 의 적합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존의 60㎏ KS레일의 두부형상을 개선 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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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8~2002.3 : 60㎏ KS레일 두부형상 개선과제 연구용역 시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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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차량과 일반차량의 주행안전성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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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축이음매장치는 온도변화와 차량운행에 따른 레일의 신축 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장대레일 양단에 부설하고 있는 설비로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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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침목 대비 PC침목의 자중이 무겁고 (110⇒230㎏) 저항이 커 궤도가 안정되고 틀림이 적어 승차감 및 안정성이 향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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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의 선로를 두 방향으로 나누는 설비를 분기기라 하며, 이 분기부는 크게 포인트(point)부, 리드(leed)부, 크로싱(crossing)부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지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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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음매부가 없어 열차충격을 감소시켜 안정성 및 승차감을 향상시시키고 궤도의 일부 구간의 틀림을 줄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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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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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드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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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싱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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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분기기의 크로싱부가 상당히 난점이었죠. ^^
일반분기기의 교차부분을 지날 때는 '덜컹'하여 큰 진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노스가동 분기기는 그런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