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또는 Windows Server 2003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려고 하면 "Windows Installer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중요]
이 문서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레지스트리를 복원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복원 및 수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22756 (http://support.microsoft.com/kb/322756/ ) Windows XP 및
Windows Server 2003에서 레지스트리를 백업, 편집 및 복원하는 방법.
이 문서는 Windows Vista를 실행하는 컴퓨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Windows Vista의 도움말 및 지원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indows Vista 솔루션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http://support.microsoft.com/ph/11732 (http://support.microsoft.com/ph/11732)
이 문서는 고급 컴퓨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고급]
문제 해결이 어려우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Microsoft 지원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기술지원 서비스 안내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fh;ko;serviceoverview)
[해결 방법]
방법 1: Windows Installer 다시 등록
방법 2: Windows Installer 다시 설치
[현상]:
Windows XP 또는 Windows Server 2003에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Windows Installer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Windows를 안전 모드에서 실행 중이거나, Windows Installer가 올바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 지원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참고]
이 문제는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인]:
이 문제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Windows Installer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없는 경우
Windows Installer MSI(Microsoft 소프트웨어 설치) 패키지 파일(.msi)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제거하는 경우.
예를 들어, 컴퓨터에 Microsoft Office를 설치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방법 1: Windows Installer 다시 등록
Windows 레지스트리와 하드 디스크에서 Msiexec.exe 파일의 위치를 확인한 다음 Windows Installer를 다시 등록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참고]
Microsoft Windows의 버전이 다양하므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아래 단계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제품 설명서를 참조하여 절차를 완료하십시오.
하드 디스크에서 Msiexec.exe 파일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windir%\system32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
Msiexec.exe 파일이 있는 폴더가 열립니다.
Msiexec.exe 파일의 위치를 기록해 둡니다.
Msiexec.exe 파일의 위치는 주소 텍스트 상자의 값과 Msiexec.exe 파일 이름 자체를 결합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소 텍스트 상자에 C:\Windows\system32 값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Msiexec.exe 파일의 위치는 C:\Windows\system32\Msiexec.exe입니다.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Msiexec.exe 파일의 위치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텍스트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 SYSTEM, CurrentControlSet, Services를 차례로 확장한 다음 MSIServer를 누릅니다.
오른쪽 창에서 ImagePath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값 데이터 텍스트 상자에서 1단계에서 확인한 Msiexec.exe 파일의 위치와 /V 값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예를 들어, Msiexec.exe 파일의 위치가 C:\Windows\system32\Msiexec.exe이면
값 데이터 텍스트 상자에 다음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C:\WINDOWS\System32\msiexec.exe /V
확인을 눌러 문자열 편집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파일 메뉴를 누른 다음 끝내기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시작한 다음 Msiexec.exe 파일을 등록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시작을 누른 다음 컴퓨터 끄기 또는 시스템 종료를 누릅니다.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거나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Windows 시작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 F8 키를 누릅니다.
Windows 고급 옵션 메뉴에서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안전 모드 옵션을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이중 부팅 또는 다중 부팅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표시된 목록에서 해당 운영 체제를 선택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텍스트 상자에 msiexec /regserver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
64비트 운영 체제의 경우 64비트 MSI 설치 관리자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텍스트 상자에
%windir%\Syswow64\Msiexec /regserver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의 64비트 버전에서 32비트 바이너리는 %systemroot%\SysWow64 폴더에 있고
64비트 바이너리는 %systemroot%\System32 폴더에 있습니다.
시작을 누른 다음 컴퓨터 끄기 또는 시스템 종료를 누릅니다.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거나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문제가 계속되고 "현상" 절에 설명되어 있는 오류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면 방법 2의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방법 2: Windows Installer 다시 설치
손상된 Windows Installer 파일의 이름을 바꾼 다음 Windows Installer를 다시 설치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시작, 실행을 차례로 누르고 열기 텍스트 상자에 cmd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cd %windir%\system32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attrib -r -s -h dllcache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ren msi.dll msi.ol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ren msiexec.exe msiexec.ol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ren msihnd.dll msihnd.old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ex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exit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시작을 누른 다음 컴퓨터 끄기 또는 시스템 종료를 누릅니다.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거나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컴퓨터에 로그온합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 Install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Windows Installer를 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93803 (http://support.microsoft.com/kb/893803/ ) Windows Installer 3.1 v2(3.1.4000.2435)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누른 다음 컴퓨터 끄기 또는 시스템 종료를 누릅니다.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누르거나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