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1103원대 마감할듯하고요. 환율이 널띄기를 하고 있네요. 프로그램 1300억이상 순매도 출회.
외인은 코스피주식 주식선물 순매도. 그외 전부 순매수.
개인은 코스닥 주식선물 순매수, 그외 순매도, 기관은 코스피주식 코스피200선물 콜 순매수. 그외 순매도.
기관외인 순매수 상위에 SH에너지화학 LG디스플레이 한국전력영흥철강 메리츠종금증권 기아차 우리투자증권 아시아나항공 삼성생명 토비스 루멘스 삼익악기 하나금융지주 동양생명 리젠 코라오홀딩스 호텔신라 오픈베이스 한화생명 제이콘텐트리 LG전자
순매도 상위에 성우하이텍 KPK 이지바이오 SK브로드밴드 삼성중공업 현대차 파트론 GS 동양강철 금호타이어 BS금융지주 GS건설 유안타증권 CJ헬로비젼 일진홀딩스 현대상선 코스모신소재 LG유플러스
어제 장 막판 외인의 매도로 급락 마삼이 나왔었는 데, 오늘까지 그 여파이가 이어지지는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며칠만에 코스피가 반등이 나오네요. 겨우 1920선을 지켜내고 말이지요.
매수 준비중인 삼천리가 반등이 나오네요, 한국쉘석유도 그렇구요.
일진디스플레이가 뜬금없이 상승이 나오네요. 뉴스도 없고 말이지요.
유가 관련주들이 수혜로 항공주가 오늘도 강세네요. 반면 조선 화학 정유 관련주 오늘도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게임주가 반등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웹젠이나 엔씨소프트 같은 종목들이요.
무엇보다 나쁘지 않은 점은, 그동안 너무 심하게 바닥을 헤메던 스마트폰 부품주들이 반등이 여러종목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직은 추세적인 상승이라기 보다는, 낙폭 과대에 따른 반등의 성격이라 볼수 있고, 그 대열에 파트론 옵트론텍 일진디스플
같은 종목들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입니다. 어느정도까지 반등이 나타날지 모르나, 반등이 꺽이는 시점에서는 물려 있는 분들이라면
비중을 어느정도 축소하는 시기로 잡아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크라운제과는 어느덧 19원권까지 들어왔네요. 18만원 진입하면 매수들어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