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올래 1코스 마치고 마치 3코스 개장하는 날이라서 3코스까지 둘러보았는데 사진은 입구만 찍고 다시 한 번 돌기로 마음 먹었다. 사무실 출근했다가 08:00~09:30까지 삼성혈에서 부터 3코스를 완주하였다. 완주하고 잠시 쉬고 있는데 10:30 경에 3코스 걷는 일행이 3파트로 나누어 도착했는데 가장 먼저 온 팀은 10명 정도였고 두 번째는 제주시장과 함께 왔는데 100여 명은 되었고 바로 이어서 또 100여 명이 몰려왔다.
나의 이동구간
삼성혈-고용센터-보성시장-광양성당 뒷길-삼성혈 뒷길-대각사-신산공원 6.25참전용사 탑-문예회관-경찰서 앞길-문예회관-신산공원-비석거리-원불교 골목-신산머루 골목길에서 운주당 앞 길-동문시장(동양극장 동쪽 끝 좁은골목-동문통 길 만나면 횡단보도 건너서 구 마산침구를 돌면 여성가족연구원으로 직행하면 마무리 된다.
성안올래 3개 코스 중 그래도 가장 찾아다니기 쉬원 코스가 3코라 하겠다. 신산머루 원불교 아래 골목 길에서만 잘 살펴 리본이나 화살표를 찾으면 되고 운주당에서 동문시장으로 가는 갈림 길이 헷갈리게 되었다. 모두 옛 길 중심으로 찾아보면 좋을듯 싶다.
시작점이다.
동문다리 횡단보도에서 동문시장 3입구 방향으로
동문시장 2입구
동문시장 3입구로 들어서면 판서정 잇는 곳으로 고령전 방향으로 가서 육교 아래 제이각으로 이어진다. 제이각 남쪽 산지천변을 따라 광양당 터로 구 병무청에서 삼성혈로 이어지고 있다. 나머지 사진은 다음 주에 다시 한 번 걸으면서 찍어 보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