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의 섬 병풍도 (빨간섬)는 맨드라미 색으로 마을을 꾸며 놓았습니다.
참고로 반월도-박지도는(보라.퍼플섬)이라 하구요.. 또한 선도는 수선화색을 따서 노란섬(웰로우)섬이라 합니다.
특색있는 섬을 만들기 위해 신안군수가 노력한 덕입니다.
저희들이 여행가고가 하는 병풍도(맨드라미섬.빨간섬)은 1004대교 아래 있는 선착장에서 약 1시간10분을 배를 타고 가야 하는 곳입니다. 천주교에서는 12사도 순례길이라 합니다. 12사도 이름을 딴 건출 미술 작품이 있는 곳입니다.
우선 우리들이 가야할 여행지는 맨드라미 꽃을 보려 가는 것이므로 꽃 위주로 설명합니다.
우선 배를 타야 하는 시간은 09:30분 - 마산역 기준 출발 -소요시간 4시간(아침식사시간 포함)-이므로 마산삼성 서비스 기준
05시00 출발을 해아 합니다.(참고:==진해03:55-창원시청 04:25-창원역04:48---)
송공항에서 출발- 1004대교아래로 지나갑니다.
우리가 내리는 장소는 병풍도 가기전 대기점도에서 내립니다.
이곳에는 12사도 성지순례코스중 첫번째 건물작품이 있는 곳이고 또한 병풍도로 이어지는 모세의 길이 나타납니다.
12사도길은 종교행사를 떠나 많은 사람들이 작품감상 하려 많이 오는 곳입니다.- 물론 천주교.기독교인들이 더 많겠지만
종교를 떠나 우리나라 섬 땅에 이런곳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1. 건강의 집-베드로)
(2.생각하는집-아드레아) -
맨드라미 색을 따서 꾸며놓은 집... 병풍도 마을
병풍도 맨드라미 축제는 10월01-10월10일까지만 합니다. 우린 조금 일찍 당겨 갑니다.
축제기간에는 넘 복잡해서..
감상잘 하셨습니까??
주변에는 볼거리가 많으며 쉼터(카폐)등이 있습니다.
먹거리가 넘 부실해 점심 먹을만한 식당이 없어 저희들이 시락국 메뉴를 준비해서 갑니다.
개인에게 점심 준비를 하시라고 하려다. 새벽에 출발하는데.... 그냥 간단히 저희들이 준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공지한 요금보다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12사도. 성지순례길을 트래킹-감상하실분들은- 아래 코스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약 3시간30분 코스)
첫번째- 대기점도에 하선 하여서...
1.건강의집(베드로
2.생각하는집-안드레아
3.그리움의집 -야고보
4.생명 평화의집-요한
5.행복의집 -필립
6.감사의집-바르톨로메오
7. 인연의집 -토마스
8.가쁨의집-마태오
9.소원의집-작은야고보
10.칭찬의집 -유다 타대오
11.사랑의집-시몬
12.지혜의집-가릇 유다
12사도 까지 트래킹 하였다면 소기점에 있는 카페에는 목사님이 운영하는 무료 카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빵과 음료를 주문해서 음미하시고(무료)- 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됩니다. (병풍도에서 출발하여 나오는 코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