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삼요금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절약해서 쓰신분과는 해당이 없는 글 입니다.* 저와 유사한 처사를 당하신분들과 부당요금 예방을 위해 글을 씁니다.
5월 3일 삼삼요금제에 대한 친구의 조언에 sk 114에 전화를 걸어 요금제를 설명듣고 3분에서 6분사이 통화시 무료라는 말에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6월6일 현제 요금청구 내역은 22만원이 청구되었고 삼삼 요금제는 1분에서 3분까지는 무조건 유료라는 말을 이제서야 제대로 설명하네요! 과금이 되고 나서야 쉽고 빠르게 설명하는 이유 도무지 이해 안갑니다. 저의 상식으로 처음 요금제를 안내 받을시 1분에서 3분까지 10초당 20원이 부과 3분부터 6분까지 무료라는 ! 이말이 있은후에 미심적어 재차확인차 전화를 걸어 그러면 예를 들어 5분 59초를 통화하면 무료라는 말씀인가요? 물었더니 예! 라고 상담원이 대답했다면 어떻게 이해 하시겠습니까? 6분이 되기전에 통화를 마치면 무료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상담원은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십니다라고 하셨으면 더이상 물어볼 의무까지 제게 있어야하는건지요?
처음 통화한 안내원과 재차 확인한 안내원은 다른 분이였으며 지금 전담사원과 통화한후 알게 된것은 재차 확인시 통화한 사원은 신입사원이여 교본대로 설명드렸고 의문이 있다면 그때의 통화내용 녹음 기록을 청취하러 구로까지 와서 직접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화일이 있다면 메일로는 왜 보내지 못하는지 당사자에게 보내주는것이 3자에대해 개인정보 유출가능성 때문인지 어떠한 이유로도 설명하지않았으며 기술적인 문제로 본인이 직접와야한다는것도 좀 이상합니다.
만약 녹음 기록중에 저에게 삼삼요금제에 대한 착오를 일으키게 할 만한 sk안내원측의 과실이 인정된다면 22만원에 대한 청구요금이 아닌 제가 이해한대로의 요금이 청구되어야 합리적인 것이 아닐 까요? 제가 아는 지식으로 계약당시 중대한 착오로 인한 사유로 취소할 수 있는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간략히 다시말해서 삼삼요금제가 1분에서 3분까지는 무조건 유료이며 3분초과 6분까지만 무료 라는 쉽고 간단한 맨트로 안내를 하였다면 이해가 쉬웠을것을 빙빙 돌려서 설명하는 방식으로서 애매함을 유발시켜 이를 간과하는 소비자들에게 요금이 과금된 후에 쉽게 설명하는 의도도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금액만을 놓고 본다면 개인적으론 크다고도 할수 있고 작다고도 할수 있지만 저에게는 상당히 큰 금액입니다. 모호한 설명으로 인해 요금이 상당히 과다 청구 되었다면 문제는 개인적인 문제로 끝나는것이 아닌 사회적인 문제도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지금의 요금제의 설명대로 간단히 하였다면 22만원이 청구될것을 알면서 요금제를 바꿀만한 이유는 절대 없었을것입니다 이는 사회상규상으로도 상식적으로 이해할수 있는 사안이 아닐까요 이는 계약내용의 중대한 착오로 인한 법률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중대한 착오란 일방당사자가 그 사실을 알았다면 계약을 하지 않았을것이 인정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가 딱 그런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너무나 부당한 요금 청구에 할말이 없습니다. 확인 전화를 한번도 않했다면 제가 많이 부주의 한개 사실이겠지만 확인전화를 해서 변경했는데 이제 와서 딴 소리 하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개인이면 얼마 안되고 애매한 금액 22만원이지만 이런소비자가 많다면 적은 금액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럭 저럭 더러운 경우 당했다고 넘길 수도 있는 사안일수도 있지만 이런분들 많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삼삼 요금제로 바가지 쓰신분들 그냥 넘어 가시지 마시고 메일 주세요 !! 계약당시 설명과 요금부과후 청구서 날리고 나서 문제발생후의 설명은 확연히 틀립니다. 소비자가 인터 넷등 요금제의 낫낫을 다 조사해야할 의무까지 지는것입니까? 계약당시의 설명의무면 족한것 아닌가요? 참고로 저는 한달 평균통화 요금 7만원에서 8만원을 소비하는 소비자입니다. 요금제 바꾸고 22만원 어이없습니다. 저와 유사한 사례가 있으신 분은 그냥넘어가지 마시고 acekil@empal.com acekil77@hotmail.com www.cyworld.com/acekil 에 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동소송까지도 생각하고있습니다.이런식으로 수많은 사람에게 얻는 부당이득은 상당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변호사 선임도 충분히 가능하게되고요 개인으로는 약하지만 단체로는 무섭다는거 보여줘야 무시하지 않을겁니다. 누군가 책임을 져야하는데 나몰라라 소비자에게만 책임 떠넘기는 꼴 더이상 묵인할수 없습니다. 연락 주세요 acekil@naver.com
삼삼요금제: 3분까지 무조건 유료 3분초과 6분사이통화분만 무료 이거 잘못이해하면 제꼴 납니다.
그니까 7분 통화하시면 1분에서 3분까지 통화유료에다가 플러스 6분에서 7분사이
요금 즉, 1분 추가라는 의미입니다. 설명에매하게 해서 6분까지 무료인듯 설명해서
기냥 요금 때려버리네요! 저 22만원 나왔습니다. 애매해서 확인까지 했는데 재수없게
설명애매하는 상담원과 통화해서 뒤집어 썻습니다. 설명 쉽게 절대 안해줍니다.
물어보기 전 까지는...
첫댓글 헉;; 어케읽냐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 삼삼요금제 어느날 가입되서..15~18만 ㅠ
저두요............ 저두 평균 7 마넌 나오는데 이번에 18 ㅠ.ㅠ
나두 이거가입할라그랬는데.. 했음 클날뻔했네.. 뭐냐sk
222222222
제발 엔터좀;;
이게 뭐에요???????? 요약좀 해주세요~~~월 정액 얼마내고~3분까지 유료고 3분 이후에는 무료라는 말씀?? 저 이거 안내원 전화와서 했는데 ㅠㅠ 당장 끊어야겠어요!!!!!!!!!!!!!!!!
왠일이야..너무 심하네요..sk..
어머 나 33요금젠데 전 이렇게까지는 안나오는데...켁 무섭네.
삼삼요금제 설명 정말 자세히 들으셔야 합니다. 저보다 더 부과된 분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헉 , , 이런건지 몰랐네
3분통화 이후3분 무료 아닌가?!-_ㅡ;;
상담원들 회사 직원이 잖아요... 당연히 회사이익을 먼저 생각하겠죠... 텔레마케팅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하시고 본인이 더 철저히 확인 했어야 될거 같아여...(너무 냉정하게 말씀 드려서 죄송합니다)
나 삼삼 요금인디~~모야~~
전 안했는데; 설명따져보기 귀찮아서;; 근데 제 친구는 이거해서 엄청 요금 절약됬다고 좋아하던데;;
통화시작부터 3분이하 유료 3분에서 6분 무료 6분이상 유료
그리고 모든지 애매하게 용어 섞어서 쓰잖아여... 아버지 요금 때문에 언잖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어른들 잘 못알아 들으니까 삼삼 요금제도 유도 한거 같아서 기분 나쁘더라구여
저 확인 전화 하고 사용해서 글올린거라서 억울하다고 하는거죠 상담원과 담판이 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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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6분이상도 유료예요? 웃긴다...ㅡ.ㅡ
설명을 잘못한 직원에게도 문제가 있는데...삼삼요금제가 엄청난 요금을 부과하진 않아요. 저도 쓰고 있지만 통화료 절약된 편이거든요.
요금제 한번 거지같이 복잡하네 ㅋㅋㅋㅋ3분이하유료 3분에서 6분은 무료고 또..!#$@$(*^&( 에라이 돈 다벌어먹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헉 저도 삼삼 요금제인데.... 저두 이거 3분이상 6분이하 통화시 무료로 들었는데??? 정말 이에요? 너무 어이없네??? 1분에서 3반사이에 요금부가된다는 말 듣지를 않았어요.. 완전... ㅜㅜ
저도 제대로 된 설명으로 요금제를 이용했다면 절약이야 당근이죠 무료로 생각하게 끔 해놨으니 무료로 믿고 쓰는거 그게 오히려 문제가 있는건가요? 22만원이라는건 절약과는 전혀 무관하자나요
근데 이 요금제 홍보할때도 1~3분은 유료지만 3~6분이 무료라고 하지 않았나요? 전 그렇게 알고 저의 경우 대부분 3분 이상은 통화 하지 않아서 안했었는데.. 좀 더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시죠. 안타깝네요ㅠㅠ
나도 처음에 ㅡㅡ;저거 당했음 요금 19만원 나와서 아빠한테 죽을뻔했었음 ㅠ
나는 아예 삼삼요금제 첨부터 안했는뎅...한달뒤에 바로 취소 해버렸음 솔직히 통신사들 완죤 사기꾼같으니깐 왠만한거는 그냥 안해요`~그냥 기본으로 하는게 젤루 나아요~
진짜 좀 웃기네요. 그런 요금제 누가 아이디어 낸 건지 전~혀 좋아보이지 않는데요? 3~6분 사이 무료? 나 참. 그런거 일일이 신경쓰면서 통화하기도 조낸 짜증나겠네. 글구 가끔 SK에서 전화오면 요금제 바꾸라고 그러잖아요. 안바꾼다고 했는데두 조낸 계~~~~~~~~~~~~~~~~`속 진짜... 안끊어요 절대. 안바꾼다고 했는데 계속 했던 말 또 하면서 고객님한테 이게 좋은 요금제라구...나중에 안맞으시면 바꾸면 되지 않냐고 진짜 ...조낸 끈질겨요 완전 놀랐삼. 귀찮아서 그냥 요금제 바꿔줬어요. 아마 그거 성과급인가봐요, 요즘게 바꾸게 하는거. 쓰바..진짜 조낸 끈질기더라..후와;;
솔직히 설명 진짜 애매하게 하드라...........................난또 나만 잘 이해못하는줄알았지............짜증나는놈들
3분 통화하면 그 담 3분만 무료라고 설명 되어있는뎅...ㅡ,.ㅡ;;;;...요금제 바꿀 땐 상담원과 통화보단 사이트 정보나 안내 카달록이 더 이해하기 쉬울거예요..꼼꼼하게 체크하삼..
전 이거 제대로 설명해 주던데.. 근데.. 상담원 전화 왔을 때 가입 안하고.. 그 후에.. 이것 저것 더 따져봐서 가입했는데요.. 통화 자주 않하는데.. 한번 전화걸면 4~6분정도 통화하는 사람한테는 많이 절약된답니다.. 20대 후반부터 30~40대 여성들이 보통 그렇죠.. 전 가입해서 이듣 본 사람이라......
전 이거 이해하기 쉬웠는데..3분까지 유료 3~6분만 무료...설명을 얼마나 꼬아서 해줬길래 피해보는 사람이 생기는거냐규!!간단하게 설명하면 될것을....
아 무서워.......... 난 평생 팅500쓸꺼야 ㅠ_ㅜ
저도 이거 6개월쓰고 기본요금제로 바꿨는데 기본요금이 훨씬 적게나와요...
삼삼요금제는 아니지만 3분초과 무료통화 15,000원 옵션 요금제 쓰고 있는데 괜히 찝찝하네요ㅡㅡ 울나라 통신회사 완전 썩었음. 돈에 환장한것들..
전 그냥 이해햇는뎀; 근데 한달쓰고 바꿔버렸어열.ㅋㅋㅋㅋㅋㅋㅋ
왜 저걸 이해못하징..신기하네
완전 짜증난다.. 나 예전에 SK에서 전화와서 이걸로 바꾸라고 했었는데.. 도둑nom들..
나도 삼삼인데 얼마안나오는데.. 암튼 상담원이 잘못설명한거네요.. 전그래서 길게통화할거같으면 6분통화하고 끈고 다시6분만통화하고 끈고그러는데..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