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완벽한 어닝서프라이즈 [NH투자증권-이지영]
▶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별도기준 취급고 8,789억원(12% y-y), 영업이익 413억원(44% y-y)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318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호실적 발표
부문별 취급고 신장률은 TV 6%, 온라인 26%(PC 및 모바일 합산)로 전 부
문에서 고른 외형 성장 나타남. 무엇보다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대비
1.2%p나 개선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이끌었는데 매출호조에 따른 영업레
버리지와 Hmall의 수익성 상승이 동시에 나타났기 때문
▶ Hmall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올해 Hmall의 예상 취급고는 1.4조원으로 TV의 1.8조원에 비등한 규모.
작년까지는 영업이익률이 1~2%에 불과하여 실적기여가 미미하였으나 올
1분기 영업이익률이 4%에 근접하면서 전사의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는 중.
이는 영업효율이 높은 모바일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고, 방송상품과 백화점
상품 등 고마진 상품의 구성비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
▶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Hmall의 수익성 개선효과는 연중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2분기에는 전년
백수오 일회성 비용(약 82억원)의 기저효과가 기대되고, 또한 하반기부터는
SO송출수수료의 환입(작년 40억원, 올해 40억원)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것. 연중 실적호조 이어질 가능성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