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pann.nate.com/talk/324017737
제목; 렌즈샵에 오는 무개념 손님들...
글쓴이;ㅎㅎㅎ
안녕하세요 모 렌즈샵 체인점에서 알바하는 20대 여자입니다..
제가 일하는 렌즈샵이 워낙 번화한? 문화의거리랄까..
그런곳있잖아요, 시험끝난 중고딩 학생들이 놀러오는 동네 1순위...
유동인구가많기도하지만, 학생들이 가장 많이오는 손님인데.. 무개념손님들이 너무많아서 글써봅니다 ㅠㅠ
1. 화장하러오는 학생손님들
저희 렌즈샵은 입구쪽에 손을씻을수있는 세면대와 거울이있어요 (전신거울도 같이있구요)
그런데 들어오자마자 "어서오세요~"해도 쳐다보지도않고 바로 거울앞에 파우치를 꺼내서 화장하면서 친구들이랑 떠들고..
10분정도나 있다가가는 학생들이 너무 많아요..
그게 당연시된 느낌이랄까?..
너무 많은학생들이 그러다보니 그냥 또그렇네라는 생각만 들뿐이에요..
2.심지어 와서 고데기하는 손님
화장하는손님도많은데 콘센트에 고데기를 꼽더니 고데기를 하더라구요..?
와 이건뭐...
말도 못하고 어버버하고.. 다른 손님들 받아주느랴 신경은쓰이는데 말도못하고 있다가 함께일하는 다른 남자분이 좋게 말씀하셨어요
"여기서 그런거로 전기 마음대로 쓰시면안되요. 혹시 렌즈 사러 오셨나요?" 이랬더니만..
쳐다보더니 한참있다가 "아뇨"이러면서
마지막까지 하고 나가더라고요..
그 이후는 콘센트도 막아뒀어요 ㅠㅠ
3.시간만 엄청 잡아끄는 손님
30분넘게 엄청 고민하고 계속 딴소리로 수다떨고.. 다시 렌즈 구입으로 화제를 전환하면 계속
"아진짜둘중에뭐사지?뭐가더이뻐요?뭐가더잘나가요?" 등등
연신 떠들다가 또다시 다른얘기..
"근데 그건뭐예요? 저거이쁘다 이런건얼마예요?"
그러다가 결국 30분이 지나고 하나를 선택했는데..
솔직히 파는입장에서 비싼품목도아니고 행사중인제품으로 만원도안되는걸로 30분이상 끄는것도 짜증나는데ㅠㅠ
"근데 서비스없어요? 케이스나 약품안줘요? 어디는 주던데"
짜증나서 그냥 약품작은것 함께 넣어서 보냈어요....ㅠㅠ
4. 말도 안되는 요구
전 상황과비슷하게 둘중에서 계속 고민하시더니 하나만 껴보면 안되냐고..
그래서 하나 살듯한거를 까서 끼게해드렸더니 "어휴 이건진짜아니다"라면서
다른 제품을 사시더라구요
근데하는말이..
"근데 저거 어차피 까서 못쓰니까 저 주시면 안되요?"
....ㅠㅠ정말 별별사람이 다있구나 싶더라구요
안된다고하고 돌려보내긴했는데..어후...
5. 친구들이랑우르르몰려와서커피만먹고가는손님들
렌즈구경하자며 대여섯명이들어오더니 구비되어있는 녹차며 커피며 잔뜩 종이컵에 타더니 다 타서 가지고 나가는....
물론 손님들 드시라고 구비해둔거지만..
씁쓸했네요....ㅋㅋ
6.말도안되는 반품 요구
렌즈를처음껴본다면서 잔뜩 설레여하시면서 자세한 설명까지 긴시간동안 잔뜩 듣고나가신 손님,
30분도 안되서 다시오시더니
"이거 아파서 못끼겠어요 반품해주세요"
렌즈에 이상이있어서 그런거일수도있어서 바꿔드렸더니
멀쩡해보이는데.. 다들 잘끼는 제품인데
"아파요 반품해주세요"
제가 그분이아니니 안아파보인다고말씀드릴순없지만...
눈이충혈되지도않고 잘만 맞아보였지만 ㅠㅠ...
반품해드렸네요..
7. 말도안되는반품요구2
지난번것은 그렇다쳐도..
렌즈를 사갔던 손님인데 깠지만 껴보지는않았다며 반품을 요구...
깠다는것자체로 반품이안된다고 아무리설명드려도..
"아니 착용을 안했어요 전혀. 환불해주세요. 영수증도가져왔어요. 됐죠?"라면서...
막무가내로 행동하셔서 "죄송합니다, 깐 제품은 착용하셨는지확인도못하고 반품도안되요." 라고 몇번이나설명해드려도
계속 우기시더니 결국
"그럼 딴제품으로 바꿔주시던가요." 하시길래 그냥 그렇게 하게했더니
"그럼 이걸로 바꾸고 이건 안깠으니까 반품되죠?"
와정말....
안된다고 돌려보냈네요 겨우...
이외에도 너무나많고..
말투도 너무 예의없는 분들 많지만,
수고하세요,감사합니다 한마디 해주시고가는 손님들도 많아요..!!
사람대하는일이 힘든 이유를 느끼고있네요~ㅠㅠ
--------------후기
오늘의톡이되다니..처음이예요..!!
댓글도 많이 읽어보았는데, 전달이 불명확하게 된것같네요
먼저 3번 말이 많은데, 처음오신손님들은 특히나 여러가지설명해드리느랴 오래걸릴수있고 이해해요. 충분한 설명을 드려야 착용도 올바르게 하실수있는거니까 저희쪽에서도
착용 및 관리에 대한 설명 충분히 드리고, 시간오래걸릴수있어요~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오랜 시간동안 걸려서 드디어 무언가를 사셨는데, 행사제품은 다른 서비스가 없음에도 서비스를 계속해서 당당하게 요구했고, 그 고르는 시간동안 자꾸 다른 말을 하며 렌즈에 관한 말 이외에 사적인 말까지 늘어놓았다는 거예요..
그리고 어떤 댓글에는 전문적인지식이없는 알바생이라고 저를 지칭해두셨던데,
저는 안경광학과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기보다는 배워가고있고 그것을 실전으로 해나가고있는 학생이예요.
그리고 제 가족중에 렌즈관련 일을 하시는분이 계시기도 하구요.
그리고 어떤 댓글에는 4번 사례에서 설마 그 착용한 렌즈를 파냐는 글이 있던데, 절대 판매하지 않습니다.
렌즈 재고가 올때 착용이 원래는 금지되어있지만 껴보시기를 원하시는분들이 간혹 계시기때문에 샘플들이 함께 와요. 저희가 주문한 개수 이외에 샘플이 함께 옵니다.
그러한 샘플들을 까서 착용할수있게끔 해드리는것이고 되도록이면 착용을 지양하고있긴 해요.
그리고 착용 뿐만아니라 한번 깐 제품은 당연히 절대 판매하지 않아요.
아, 그리고 1번 사례는..
너무나도 많아요 그런학생들이... 중고등학생들인데 소위 날라리라고 하나요..
화장진하고 옷도 어른스럽게 입은 학생들이 와서 아무렇지 않게 화장하는데, 이건 너무너무 많아서...
점장님도 함께 일하시는분들도 너무 많은 학생들이 아무렇지않게 하니까..
6번은, 렌즈가 물론 불편하실수도있고 눈에 맞지않으실수도있어요.
그런데 자신이 그렇다고 해서 그걸 반품해줄수있나요...?
음, 예를들어 음식점에가서 음식을시켰는데 자기가 알레르기가있는 재료가 포함되어있다고 환불을 요구하나요...? 그건 본인책임이죠..
그리고 저희는 나름 친절을 베푼다고 다른 제품으로 바꿔서 껴보게끔 했고 그것도 안맞는다고해서 환불해드렸어요,
그리고 저희 신체 중 눈이라는것자체가 자신과 맞지않으면 눈물을 내보내고 충혈되는데 그러한 증상이 전혀 없었다는 걸 말씀드리는것뿐이지 아픈게아니었다고 확신하는건아닙니다...ㅎㅎ!
- 야 2014.08.26 09:08
- 추천
- 221
- 반대
- 2
- 신고
- 노키즈존만 있을게 아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애들 진짜 영악하고 예의없음 - 답글 4개 답글쓰기
- 아니아니아니... 2014.08.26 09:11
- 추천
- 187
- 반대
- 2
- 신고
- 평소에 대접을 못받아서 그런가 왜케 서비스업종 가게에만 가면 진상으로 변하는 인간들이 많냐 ...... 진상손님에게 아무말 못하는 서비스업 마인드도 좀 변해야할 듯
- 답글 1개 답글쓰기
- 정말 2014.08.25 13:00
- 추천
- 162
- 반대
- 5
- 신고
- 한국은 미개하다정말.. 입구에 붙여놔요 화장금지라고..지들도 느끼는게있겠죠
- 답글 5개 답글쓰기
- ㅋㅋ 2014.08.26 20:48
- 추천
- 18
- 반대
- 24
- 신고
- 고르느라 오래걸린다고 불평하는건 에바다.. ㅋ 다른건 그렇다쳐도 렌즈는 오래걸릴수도있죠.. 눈아프다고 바꿔달라하는 손님도 진짜 눈아파서 바꿔달라하는건가보죠 님도 그렇게 착한 종업원은 아니네 그사람눈이 아프다는데 님이 안아파보인다고 단정하고 욕하는건 뭐예요ㅋㅋㅋ 화장하고가는 무개념중딩들도 욕할만하지만 다른건 걍 님이 마음이 꼬인듯 그러면 그런데서 일을하지마세요 그리고 오렌즈 사는사람들은 대부분이 학생이고 거기에 중고딩도있을텐데 초중딩들 사라고 5000원짜리 렌즈 파는거잖아요 그래서 그거 사겠다고 고르는데 뭔 욕을 그렇게 해요 초중딩이 5000원을 어디서 벌어서 써요 당연히 큰돈이지 또 설명을 하고 눈에 안맞는건 바꿔주고 하는게 렌즈가게 종업원이 하는일아니예요? 조카별거갖고 무개념손님 잡아뜯고앉았네 딱봐도 오렌즈같고만 퉤 안가
- 답글 8개 답글쓰기
진짜 대단하다;;; 뭐 저런사람들이 다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번은 약간 아리까리허다잉..ㅋㅋㅋ 소프트렌즈는 눈에 딱 붙는 제품이라서 왠만해선 다 맞는다고 들었는데 ㅠㅠ 그래도 불편하면 바꿔줘야징ㅋㅋㅋ
아 안밎으면 반품돼???? 나맨날걍참앗는데....
36은 공감안간당ㅋㅋㅋ 특히 6번은 소비자법으로 교환 해줘야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화장품도 바르고 나서 알레르기나 트러블나면 교환해줘야할걸?
36은 손님입장에서 올라오면 점원이 욕먹을 수도 있는 이야기같은데ㅋㅋㅋ..
렌즈샵에서 렌즈고르는데 점원이 싸구려고르는 주제에 뭘 그렇게 오래보냐는 식으로 말해서 짜증, 렌즈가 불량이라 눈병생겼는데 교환도 안해주고 진상 취급
뭐 이런식으로..ㅋㅋㅋㅋㅋ
렌즈 안맞는건 어쩔수 없어;;;; 안맞는데ㅠㅠ 그래서 다시오라매ㅠㅠ
근데 6번 안맞을 수는 있는데 마지막 교환하고 반품;;; 이건 좀 아닌듯
난배라에서일하는데 정말진상들 수도없이많이온다 드라이다넣어주고 그이후엔 꼭냉동실 넣으셔야된다고 설명까지다했는데 사간지 3시간후에 케이크녹았다고바꿔달라고ㅡㅡ.(드라이30분만필요하대서 30분만넣어줬었는데).존나시발장난하냐 어디음식점가서 나온지3시간뒤에 음식식었다고 다시만들어달라고할수있냐ㅋㅋㅋ진짜 개빡쳐서 케이크얼굴에다던저버리고싶었음ㅡㅡ...
난알바생입장충분히공감함..솔직히 초중고딩들 개념없는애들많음... 진짜한대패고싶을때도잇음....
이해가는 부분도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안되는 부분도 있고, 만원도 안되는거라니- 우리나라 최저 임금은 알고 말하는건지 다른사람이 한시간 일해서 번돈으로 사러 오는 렌즈인데- 사은품까지야 좀 그럴수 있는데 만원도 안되는거 사면서란 마음가짐은 아니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5555 딴소리라고 적혀있네
6번 우리동네 안경집은 렌즈아프다하면 바로 바꿔주고 바꾼 렌즈는 다시 본사에 보낸다했음..
3번존나공감.. 이것저것 다 물어보고 결국 아니네~하고 나가면 화남 진짜 사족까지 붙여서 시간끌면 진심 피곤함
난 렌즈 고르는데 진짜 오래 걸리는데 그럼 좀 생각하게 내버려두든가 딱붙어서 고민되게 이것저것계속 추천 해주고 못고르는데 저런욕들으니까 내가 사려고 고민 조금 하는데 잘못된건가 싶음 시끄럽지도 않게 조용히 골랐는데 ㅅ
3번은 자꾸 딴 얘기한다는거 아니야? ㅋㅋㅋㅋㅋ 막 남친얘기 옷얘기 이런거..... 렌즈에 대해서 물어보는게 아니라...
오히려6번이 좀...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함
고등학생들 싫다ㅠ
3번외?? 이러면서 내려왓는데 흠 ㅋㅋㅋ 역시 나만 구런게 아니군
뭔저런사람들이있냐;;
3번 6번 노이해......저거가지고 뭐라할거면 서비스업하지말던가
내 기준 전부 진상... 3번 진상 아니라기에는 ㅠㅠ... 삼십분이 짧은 시간은 아님...상품 사면서 삼십분 넘게 '물건가지고만' 대화하는게 아니라 주책스럽게 수다떨고 그래서 문제되는듯
6은 정말 낀사람만 아니까 ㅋㅋㅋㅋㅋ 근데나머진진짜진상이다
근데 혹시 렌즈꼈다가 아파서 반품하는거 진상짓이야?ㅠㅠ 내가 길가다 오천원 만원짜릴 산 것도 아니구.. 5만원이라는 거금?들여서 산 렌즌데 낄 때마다 항상 왼쪽 눈이 토끼눈처럼 심하게 충열되고 눈이 시리다는 느낌을 받거든 ㅠㅠ 이런거 가서 바꿔달라고하는거는 가능한거야?? ㅠㅠㅠ
난단골집에전화해쏘비 서비스렌즈받음
3번이 제품 얘기하고 고민한게 아니라 자기 일상얘기..그니까 잡담 이런거 해서 저렇게 생각한거 아니야??
다른건 다 진상인데 3번 고르느라 오래걸린건 뭐라할건 아닌거 같다다다다다다
으 미친 렌즈 으으으
난 내 각막이 렌즈가 안맞는 각막이라 무슨 렌즈를 껴도 다 아프더라ㅋㅋㅋㅋ지금은 라섹해서 안끼지만ㅋㅋ 잠깐끼는건데도 너무아팠었어
다싫어..다싫다...
난 원데이 투명 쓰는데 한제품만 계속 써와서 내 시력 말하고 그거만 딱 달라그러고 계산하구 나감... 렌즈샵 뭔가 밝아서 나같은 애가 오래 있음 안될거 같아...
으 존나싫겠다
교환하고 안깐거니까 반품해달라하는거는 존나천재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비스업에서 일해보니까 존나 진짜 진상 개많음ㅋㅋㅋ시발ㅋㅋㅋㅋㅋㅋㅋ다 이해됨 글쓴이 토닥토덕 ㅠㅠ
진상들....ㅉㅉ
아니!!!3번은 렌즈가지고 30분 고민한게 아니라 둘이가서 직원 앞에 세워두고 지들끼리 렌즈는 보는둥 마는듕 지네 수다 막 때리다가 잠깐 5초 정도 이거 이쁜가??뭐가 예뻐요 이래 물어보고 나서 다시 지들 사적인 얘기 하고 그렇게 30분을 쩌리처럼 세워놓다가 결국 하나삿는데 과도한 서비스 요구하는거잖아.!!!내가 직원이엇은 당연히 빡칠만 한데???
직원이 참다못해서 렌즈로 화제돌리면 또 뭐가 예쁘지 해서 설명해주면 듣는척 마는척 하다 다시 수다 떨고 그러다 갑자기 딴 렌즈 보면서 이거 보여주세요 그래서 보여주면 또 수다.....지네 수다 떠는데 직원이 서잇을 필요없자나 차라리 저희가 알아서 볼께요 하고 지네끼리 수다떠는것도 아니고...;;;
오렌지 언니인가봐 중고딩의 성지...ㅡㅡ 렌즈 사러 오렌지가면 저기 있는 진상들 실시간으로 볼 수있음ㅋ
ㅎㅎ짜증나.. 나도 서비스업 일하는데 진짜 상상이상의 손님들 개많음.. 그중에서 20대인 사람들도 많다는게 함정이야 아주 개념을 집에 두고온 사람들같아
존나 pc방도 에어컨 쐬고 화장하러 오는 중딩들 존나 많음 씨바
진짜 ...머리에 뇌가없나봐
근데 6번은ㅂ해주는거아니야?
내가 가는 안경점도 눈에 안맞으면 다시와보라던데 바꿔준다는뉘앙스로말씀하심
실제로 안맞아서 바꾸러가볼까하다가한번도못가보긴했지만.........궁금 교환받은여시없어?
나도 렌즈샵에서 1년일햇는데.개공감ㅋㅋㅋㅋㅋㅋㅋ존나개공감진짜공감ㅋㅋㅋ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2.07 14:41
개진상... 휴
중고딩때문에 렌즈샵 못가겠어 진짜ㅋㅋㅋㅋ
마지막베플 딱봐도 어린거같은데? 그리고 어련히 잘 환불부탁하고 진짜 아프다했으면 글에 안썼겠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