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 명동 삼일로 창고극장
공연기간 : 2007.12.23 ~ 2008.01.06
관람시간 : 70 분
관람등급 : 8세 이상 관람가
가격정보 : 자유석 20,000원
제작 : 삼일로 창고극장
후원 : 문화예술위원회, 한국마임협의회, 대경대학
기획 : 삼일로창고극장 기획팀
이정훈의 모노드라마
아 킨 따 라
■극장소개
삼일로창고극장의 역사는 1975년 5월 28일 에저또창고극장이 개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최초의 창고형극장이었으며 아레나스테이지(원형무대)의 구조를 갖춘 소극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험성이 강한 연극을 선보였던 에저또창고극장이 개관 10개월만에 어려움을 겪게 되자 에저또창고극장의 연극아카데미에 참여했던 의사 유석진박사가 창고극장을 인수, 1976년 4월 18일 삼일로창고극장의 이름으로 재개관하여 이후 삼일로창고극장은 실험성 강한 젊은 연극을 선보였고 수많은 연출가와 배우들의 예술의 장이 되었습니다.
1. 1975년~1976년 <에저또창고극장>(대표: 연극연출가 방태수)
2. 1976년~1983년 <삼일로창고극장>(대표: 연극연출가 이원경)
3. 1983년~1985년 <떼아뜨루 추>(대표: 연극배우 故추송웅)
4. 1986년~1990년 <삼일로창고극장>(대표: 연극배우 윤여성)
5. 1990년~1998년 <재정난으로 극장 일시폐쇄>(인쇄소 등에 임대)
6. 1998년~2003년 <명동창고극장>(대표: 극장창착마을 대표 김대현)
7. 2004년~현재 <삼일로창고극장>(대표: 정대경)
■삼일로창고극장 최근 작품연보
2004년
<사랑하며 반항하며>, <의자는 잘못없다>, <수레바퀴>, <2004 OFF대학로페스티벌>, <일본부토의 밤>, <TOP GIRLS>, <도라산 아리랑>, <누가누구>
2005년
<누가누구>, <선착장에서>, <표현의 자유>, 창작뮤지컬 <결혼>
2006년
창작뮤지컬<결혼>, 국악발표회 <그림속의 가객>, <2006 명작코미디 페스티벌>(경숙이, 경숙아버지-극단 골목길), (황소, 지붕올리기-극단 아름다운사람), (유쾌한 유령-공연제작센터), (굿닥터-극단 호연), (뜻대로 하세요-극단 민중)
2007년
연출가 강영걸 선생의 화술아카데미 워크샵 공연 <아름다운 사인>, 창작뮤지컬<결혼>, <2007 백만원 연극공동체 소극장 네트워크 페스티벌>(바보-극단 시선), (집으로-연극집단 반), (남자의 미래-극단 여연), 이주민과 외국인을 위한 <국악연주회>, 창작뮤지컬 <결혼> 2007년 2차 공연, <2007 OFF대학로페스티벌>(집도절도-극단 주변인들), (하녀들-극단 숲), (일장하야몽별곡-세익스피어 남녀상열지사 <한여름 밤의 꿈>에 관한 모든 것-극단 연인), (바보/항아리-극단 솔마루), (관리인-극단 연어), <2007 명작코미디페스티벌>(해피! 오, 해피!-극단 입체), (국물 있사옵니다-극단 신화), (강택구-플레이박스씨어터), (낙원은 있다?-지구연극연구소) <2007 삼일로창고극장 극단 워크샵>, <노라마 아낀따라>
■작품소개
<아킨따라>의 탄생
‘아킨따라’는 인도어로 ‘진실을 찾아 떠나는 아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작품 <아킨따라>는 일본과 인도 등지에서 남편 장진호 교수와 함께 연극을 공부해 온 작가 황국자의 독특한 색채가 담긴 작품으로, 여행과 방랑에서 겪게 되는 갖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인간의 인생을 은유적으로 보여줍니다.
<아킨따라>는 보통의 연극이 지니는 시간성과 장소성을 훨씬 뛰어넘고 있어 오히려 판타지의 느낌조차 풍기기도 합니다, 작가가 이정훈이라는 배우를 염두에 두고 작업하지 않았다면 그렇게 자유롭게 장소와 시간을 이동할 수는 없었을 듯 보입니다.마임과 연극, 연출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은 배우 이정훈에게도, 연극을 즐겨보는 관객들에게도, 이 작품은 도전이 되는 새로운 스타일의 작품일 것입니다.
배우 이정훈은 노래와 춤, 영상과 마임 등을 최대한 활용해 무대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상상 속의 장면을 현실화 해 내고 있습니다.
진실을 찾아 떠나는 소년, 아킨따라
아킨따라는 세상의 떠돌이이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공기랑도 비슷한 그는 비아비올라의 왕과 함께 판타지와 같은 세계를 여행한다.
결코 만나지 못하는 두 마리 불사조의 절망적인 사랑을 맺어주기 위해 자신의 나라를 떠나온 초초와 바야처럼 그들은 진실을 찾아 세상을 떠도는 것이다.
실험적 무대
여러 개의 에피소드로 나누어 구성된 작품 <아킨따라>는 구성면에서 새로운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작품으로. 전통극과 전위극, 춤, 노래, 마임 등을 섞어 한 배우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극이다.
에피소드
초초와 바야에게 들은 두 불사조의 사랑이야기 / 파란 나비가 내려앉은 바다 마을 / 신선의 땅 / 전쟁터에서 춤을 추다 / 고난의 시기 / 가장 아름답지만 위험한 나라에서 - 소년을 만나다 / 가장 위험한 일이 남을 웃기는 일인 나라 / 비단강이 흐르는 신비한 얼음호수의 나라
■연출/배우 이정훈
출연작소년과새/방화범/밧줄/미친새들의노래/숨쉼햇님과바람그리고나그네/거미/돈/마임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