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처럼 FMM 첨 사용하시는분들 에딧하시기 난감하실것 같아서 올립니다.
FMM 으로 스킬 에딧할려고 하는데 -5 ,-44 란 숫자도 있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알아낸 사실입니다.
(에딧이라길래 스킬 1~20 만 입력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상당히 복잡한 체계더군요...)
두가지 경우가있구요 간단히 A 와 B 의 경우라고 하면은
일단 A 의 경우입니다.
계산하기 쉽게 포텐이 200 일경우라면
200을 10으로 나눕니다. 그럼 20이 되겠죠 20이라는 숫자는 능력의 최대치이죠..;;
예를들어 120/200 의 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골결정력이 -5 인 선수가 있습니다. 앞에 부호를 빼고 곱하기 2를 하신 후에 다시 부호를 붙이면 -10 이 되겠죠
그리고 (120 - 10 )/ 10 을 해줍니다. (어빌 - 골결정력) /10 입니다. 그럼 11 이 나오는데 이게 선수의 골 결정력입니다.
이선수가 풀포텐을 체울 경우 골 결정력은 19 가 됩니다.
반대로 +5 일 경우에는 (120 + 10) /10 해주면 13이 되구요 190/200 만 체워도 골 결정력이 20 이 되는 선수죠;;
응용으로 들어가서 좀 어렵게 하면 골 결정력 -6 일 경우에는 (120- 12) / 10 하면은 10.8 이 됩니다.
소수점은 무조검 올림하시면 되구요 그럼 골결이 11이 됩니다.
반대의 경우 (120 + 12) / 10 = 13.2 가 되구요 골결은 14가 됩니다.
이게 적용되는 능력치가
크로스, 드리블, 골결정력, 헤딩, 중거리슛, 일대일마크, 패스, 태클, 볼트래핑, 개인기, 창조성, 예측력, 판단력,
수비위치, 공격위치, 침착성, 집중력 입니다.
그리고 B의 경우는
피지컬 능력치와 천재성, 리더쉽, 대담성, 적극성, 승부욕, 팀워크, 활동량 는
계산은
천재성이 80일 경우 (천재성*2)/10 하시면 됩니다. (80*2)/10 는 16이죠... 이것도 소숫점은 올림하면 됩니다.
근데 설정값들이 100을 넘어가는 경우도 간혹 있더라구요...
101 102 이런식으로 넘어 가는 경우도 있는데 훈련의 의해서 수치가 올라가서 넘기는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
|
첫댓글 저같이 눈대중으로 짐작해서 하는경우에는 -40인데 올려야될 능력치가 14~6 이러면 -20정도로 수정하고 다시 확인해봅니다. 수정, 확인후 18정도이면 다시 -10이나 0으로 수정하면 돼겠죠. 결국 복잡하게 계산떄리시는거보다는 현재 능치와 fmm의 숫자의 가늠을 하셔서 하시는게 머리가 좀 덜 아프실껍니다.
제가 하는방법.. 제가 하는팀에 리밀러라는 타겟형 스트라이커가 있는데요.. 점프17헤딩18.. 하나 않좋은점이라면 몸싸움이9.. 그래서 FMM으로 보니까 헤딩이 38 이길래 몸싸움에다가 38복사해서 넣더니 몸싸움18되더군요 ㅋ
좀 어려워요...;;
계산방법이 어려우시면 ex) 능력치가 14~16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여기서 이 능력치를 18~20으로 올리고 싶은데 fmm으로 확인결과 이 능력치의 수치가 -40입니다. 그러면 -20으로 교정후 확인해 보시면, 능력치가 18~20 됩니다. 18정도라면 다시 fmm으로 가서 -10 ~ 0으로 수정하시면 능력치 20을 찍겟죠.
저런건 알필요가 별로없을듯 ㅎ 그냥참고
저희는그런게궁금한게아닌데 ㅡㅡ 사용법을 궁금해하는건데
좋은정보네요^^~ 특히 A와B두가지경우의 적용되는 능력치가 다르다는것과 그 능력치들을 알려주신점은 정말 좋은정보라고 생각됩니다.
A타입:5 X (원하는FM능력치) - 어빌/2 = FMM에 넣을 값 .........B타입:(원하는FM능력치)/5 = FMM에 넣을 값 .................. X는 곱하기 /는 나누기 - 는 빼기 원하는 FM능력치 : 1~20까지의 수치
이거 좀 복잡하긴 하지만 알고보면 정말 완벽하고 유익한 자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