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투어 유럽전문인솔가이드 권수호(팀장)입니다. 고객님들과 유럽여행을 함께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면서 서로에게 기쁨주는 여행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함께 오시는 모든 일행분들과 함께 읽어 주세요...
--인솔자를 부르실때는 “권팀장”으로 불러주세요! (^.^)--
한국전화번호 : 011-9269-3952
유럽연락처 : 권 수 호 0 0 4 2 3 6 6 3 2 3 1 1 8 9
로밍폰 사용시에는 : + 423 663 231 189
만나는 장소 : 인천국제공항 3층 L-M 사이 5번 데스크
만나는 시간 : 4월 24일 아침 10시 40분 – 여권 꼭 챙겨주세요…
- 회사에서 11시에 미팅하라고 공지가 나갔으나 수신기 및 로밍폰 임대를 해야하고 전 고객님들이 오셔야 수속이 가능하므로 의외로 시간이 걸립니다.
1. 환전 :
유로로 환전을 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15일 투어시 1인당 500 - 800유로 정도는 준비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여행자수표로 환전하지 마세요.. 사용하시기 불편하십니다.
공동경비 : 150 유로 / 베니스 곤돌라 : 50유로 / 로마 벤츠투어 : 50 유로 / 카프리섬 : 120 유로등 / 그외 쇼핑 / 비상금등…
유럽의 현지체감물가는 한국에 비해서 약 2-3배정도 비싸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유럽의 면세제품들은 한국내의 유럽제품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 카드 (비자, 마스터 등 해외 사용가능한 카드)는 준비해 주세요. 유럽에서는 면세쇼핑(TAXFREE)을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필요로 합니다.
ROOM TIP : 1유로 또는 $ 1(매일) – 한방당 $1 짜리 15장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그 외는 달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상비약 : 평소에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면 준비하시고 그 외에 여행 중의 비상약으로 지사제, 소화제, 변비약, 진통제, 신경안정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등을 준비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평상시 드시는 약이 있으시면 꼭 가져오세요.
3. 필름과 건전지 : 유럽의 필름값은 우리나라보다 비싸므로 충분한 양의 필름을 준비하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카메라의 베터리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카메라는 충전기와 메모리칩(용량 – 1-2기가정도)을 확인해 주세요. 유럽은 한국과 전압은 같으나, 아답터의 모양이 틀립니다. 멀티아답터를 준비해 주세요.. 공항에서 판매합니다.
4. 세면도구 : 호텔마다 치약, 칫솔, 면도기 등의 일회용품은 환경 보호 차원에서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세면 도구는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메모수첩 : 수첩 등에 여권번호, 신용카드, 연락처 등을 기록하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날씨 : 서유럽의 날씨는 한국에 비해서 춥습니다. 특히 지금 한국이 이상기온으로 워낙 덥다보니... 하지만 체감온도는 한국에 비해서 더 추운지역도 있고 더운지역도 있습니다.. 대부분 초봄날씨..
인터넷의 기온으로는 5-20도 정도 사이 입니다. 비가 오면 체감 온도가 많이 내려갑니다.. 따뜻한 옷도 몇 벌 챙겨주세요.
그리고 호텔의 경우도 유럽인들은 한국처럼 따뜻하게 실내에서 지내지 않습니다. 주무실 때 따뜻하게 입고 주무실 옷을 준비해 주세요
(접는 양산, 선글라스 필수, 썬크림, 실내용 슬리퍼등 )
▶ 유럽의 호텔과 조식유럽 호텔의 규모는 작고 로비는 보통 G나 0으로 표시하고 우리나라와 달리 욕실 바닥에 배수구가 없으니 꼭 욕실 커튼을 안쪽으로 친 후에 샤워를 하셔야 합니다. 호텔에서 퇴실 시에는 열쇠 및 전화 요금, 미니바(냉장고) 사용료를 꼭 지불하셔야 하고, 퇴실 시에는 방 침대 위에 1유로 정도의 팁을 두고 나오는 것이 관례입니다.
** 식당에 한국에서 가지고 오신 반찬(김치) 및 주류(소주)는 반입이 안되므로 가져 오시지 마세요… **
공동경비 안내 – 1인당 150유로 준비해 주세요…
1인당 1일 10유로기준(전체일정 15일)으로 10유로 * 15일은 150유로 입니다.
사용내역 : 가이드 TIP(한국인,인솔자,현지등), 운전기사 TIP 및 식당 TIP, 식당물값 (조식제외 – 조식은 커피 및 음료제공)
(외부에서 가지고 오시는 물 및 음료,주류(소주)는 식당에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 "쇼핑관광" ※
- COLOSSEO(로마) : 기념품, 각종 성물 / FABRO : 올리브제품 및 와인류
- PERUZZI 또는 U.G.C (피렌체) : 명품 의류 및 스카프, 가방, 넥타이, 각종 가죽제품과 보석, 기념품
- PARIS LOOK, FOOX 또는 BENLUX (파리): 시계, 화장품, 향수, 벨트, 지갑 등
- KIRCHHOFER 또는 BUCHERER(인터라켄) : 시계,종,스위스칼,기념품 등
- 하우스오브 하노버/버버리/미찌꼬시(런던): 버버리 코트, 셔츠, 목도리 등 버버리 제품 일체 및 영국 의류/피혁 제품
- EURO SHOP(프랑크푸르트) : 쌍둥이표 칼종류, 휘슬러 압력밥솥 등 주방용품, 악세서리, 기타 기념품
선택관광 ▶ 일정외에 별도 추가 경비를 지불하고 즐기시는 관광상품입니다.
여행은 추억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시간과 경제를 투자하시며 오시는 유럽여행! 좋은 추억 많이 간직해 가시길 바랍니다.
1. 낭만의 베니스 곤돌라 : (10인 이상 참여시 진행하며, 1인 50유로)
베네치아 최고의 낭만과 멋을 즐기실 수 있는 베니스 곤돌라…
2. 로마 : 벤츠투어 (1인당 50유로)
로마는 고도시로 현지주민들의 일반 교통상황으로도 포화상태이며, 일년에 약 6천만명이 찾아오는 로마에 관광버스는 도시 진입을 법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전 시내를 걸어서 다녀야 하는데 걸어다니는 시간으로 대부분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특히 반나절에 로마를 걸어서 본다는 것이 시간에 많이 쫒기고, 춥고, 치안(소매치기등)등이 좋지 않으며, 일정표에 있는 콜로세움(외관), 포로로마노와 트래비분수정도 보실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 오전에는 바티칸의 입장을 위해 줄서는 시간이 보통 2시간정도입니다.
그러기에 벤츠차량을 렌트를 해서 일정표에 있는 콜로세움(외관), 포로로마노, 트래비분수와 "로마의 휴일"에 나오는 관광지(스페인계단, 진실의 입, 대전차경기장(벤허), 판테온신전,베네치아광장등)일정에 포함되지 않은 관광지까지 포함해 편안한 일정으로 로마 8대 관광지를 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로마에 관광을 오시는 거의 모든 관광객들이 선택을 주십니다.
3. 안나카프리 섬 : 120 유로 (인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영국 찰스황태자와 다이애나 비의 허니문 장소이며 유럽 귀족 및 유명인사들의 휴양지로 지중해의 푸른 바다를 즐기실 수 있는 카프리 섬 투어… 환상의 지중해를 느껴보세요…
4. 파리 리도쇼 : 100명 이상의 예술인들이 펼치는 화려한 쇼, 음료수 포함 - 1인당 EURO180~200
주의 사항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현지가이드와 한국 인솔자와의 행사 진행시 서로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손님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의 양쪽 맨 앞 좌석은 항상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2. 버스자리는 지정석은 없으나, 항상 다른 고객님들을 생각하시며, 전일 앞쪽에 앉으셨던 분들은 뒷자리로, 뒷자리에 앉으셨던 분들은 앞자리로 항상 돌아가면서 앉아 주세요..
3. 가방은 여유있는 큰 트렁크 가방으로 준비해 주세요.. 여행 떠나실 때 보다 여행 마칠 때 짐들이 늘어납니다. 여유있는 가방이 좋을 듯 합니다.
4. 유럽은 타 지역과 달리 소매치기가 많습니다. 항상 조심해 주시고 분실 및 항공권, 현금, 신용카드,유가증권은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5. 단체여행시 좌석은 영문순서대로 배정이 되므로 가족 간이라도 좌석이 떨어질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과 친척, 지인간에 같이 앉을 수 있도록 인솔자가 자리를 적절하게 배정을 하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유럽내에서는 개별보딩으로 진행됩니다.)
6. 핸드폰 사용으로 손목시계를 안 차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꼭 시계를 차고 오세요
7. 기내 반입 금지품(맥가이버칼, 손톱깍이, 여분의건전지등)은 부치는 짐 (트렁크 가방)에 넣어 주세요. 핸드폰과 카메라등은 기내에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8. 액체물 기내 반입금지, 꼭 붙이는 짐에 넣어주세요..
품목 : 치약, 헤어젤, 음료 및 음료수(물포함), 수프, 시럽, 향수, 면도거품, 에어로졸 및 모든 유사한 농도의 다른 물질 등을 포함한 젤, 반고체형 물질, 로션 및 압축용기에 담긴 물품 등
9. 유럽의 공중 화장실은 유료입니다. (일부국가제외: 스위스)
- 고속도로 휴게실 및 관광지… - 인심 야박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유럽에 오셨으니 유럽문화에 따른다” 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0. 유럽의 호텔에는 커피포트 와 실내용 슬리퍼, 물(식수)은 없습니다.
-- 개인용 드실 물은 버스안에서 기사님께서 판매합니다.--
수신기 & 로밍폰 임대안내 :
하나투어와 하나로 텔레콤 제휴로 기존에 SK나 KTF에서 로밍폰 임대시 지불되어지던 1일 임대료(2천 -2천 5백원정도)를 무상으로 임대해 드립니다.
또 수신기는 박물관 입장 및 투어시에 사용되어지므로 반듯이 임대를 해 주셔야 합니다. (무료) – 공항미팅시 전 고객님들 오신 후에 안내해 드립니다.
유럽에서는 건전기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비상용으로 한국에서 미리 일반 건전지중 제일 작은 사이즈인 AAA 사이즈를 2 SET (1SET에 2개 들어 있습니다.) 정도 여분으로 챙겨주세요. (1인기준 2 SET) – 꼭 큰 가방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 수신기(필수) : 수신기는 1인당 1개 꼭 챙겨 주셔야 합니다.
- 로밍폰(선택) : 가족당 1개 임대하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럽은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선진국이자, 낭만과 역사가 깃든 곳이지만, 우리나라와는 문화와 사회관행의 차이가 커서 여행시 불편사항이 있으며 공중서비스분야는 한국이 훨씬 앞서 있습니다. 불편하신 사항들을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고, 협조하여 주셔야 즐거운 여행이 되며,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일행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 우리 고객님 한분 한분이 민간 외교관이 되시는 일이며, 고객님들의 행동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고객님 한분한분의 열린 마음으로 팀 전체가 화목한 한 가정이 되서 즐거운 투어를 만들어 봐요~~ )
여행내내 안전과 소지품등에 주의하셔야 함을 다시한번 강조드리며,
좋은 여행이 되시도록 인솔가이드(팀장) 역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