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감독:타지리 켄이치(금붕어주의보, 세일러문, 신백설공주전설 프리티어)
원안 캐릭터 디자인:이토 이쿠코(세일러문s 외)
색채 설계:카와카미 히로미 (매드하우스소속 극장판 카드캡터 사쿠라)
음악 : 와다 카오루
(이 사람은 워낙 리스트가 길기때문에 뺐습니다만 사토 준이치 감독과는 STRANGE DAWN이라는 흥행에는 확실하게 실패했던 작품에서 함께한 적이 있습니다.이 작품의 경우 워낙 스탭롤이 흥미로운데 시리즈 구성은 똑같이 요코테 미치코씨가 맡았다던지 미술감독도 타지리 켄이치 감독이었는등 지금과 스탭이 거의 겹칩니다....만, 들려온 이야기에 따르면 어지간히 별로였나봅니다.-심지어 감독의 프로필에도 안 뜨니;)
시리즈 구성:요코테 미치코
각본:(대략 열몇명쯤 되는 중에서 이름이 많이 나오거나 알려진 사람만 추렸습니다)
요코테 미치코(1부 주요 화의 각본)
/오 나의 여신님, 마법을 쓰고싶어, 카우보이 비밥(초반부), 신풍괴도 잔느
이케다 마코토 요시코(1부 중반부터 참여해서 2부 각본의 대부분을 맡고 있습니다.)
/카우보이 비밥, 오 나의 여신님, 체포해버리겠어, 패트레이버, 마법을 쓰고싶어
그외/
치아키 코나카(지젤, 검은구두 화)
/마법을 쓰고싶어, 시리얼 익스페리멘탈 레인, 빅오(1,2기,드라마시디)
연출/
(역시나 계속 스탭이 바뀌는데 그중 자주 맡거나 주요 화에서 맡았던 사람만 검색해봤습니다.)
코바야시 아케미(1부 연출메인)-신백설공주프리티어
사야마 세이코(2부연출메인)-신백설공주전설프리티어
개인적으로 의의가 있었던 것은 의외로 스탭롤중 색채설계 부문이었는데 워낙 제가 츄츄의 화면 배색을 좋아했던지라 저 츄츄의 어둡고도 화려한 색채감이 매드하우스 스탭의 작품이었다니까 뭔가 고개가 끄덕끄덕하게 되더라구요. 확실히 저런 배색은 그쪽 전공이죠.
대충 정리하자면
각본/ 마법을 쓰고싶어(카우보이 비밥 초반)스탭
미술/ 세일러문
연출/ 신백설공주 프리티어
가 될 것 같은데요,
그외 촬영 편집쪽도 알아봤었는데 촬영쪽은 잘 알 수 없었고 편집은 패트레이버 편집을 맡았었다는 것만 찾아냈습니다.카와카미 히로미 이 사람 하나만 빼고는 전부 사토 준이치 감독과 이전에 이리저리 일을 같이 했던 사람들이라 감독이 10년동안 기획하고 있었다는 말이 뭔가 납득이 가더군요.(이 감독이 매드하우스쪽 스탭하고 같이 일을 했을 것 같은 생각이 안 들어서 더 검색해보진 않았는데 동명이인이거나 혹은 가른 작품에서 같이 일을 해봤을 수도 있긴 하지 않을까-혹은 사쿠라쪽에 안면이 있던가-하는 일도 있을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완전히 감독 인선으로 만들어졌달까요; 참 인간성 좋은 사람인듯.
재미있었던 것은 잠깐 궁금해져서 비밥 후반부 각본을 맡은 사람 이름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울프즈레인이 뜨더군요. 뭔가 아니나다를까 라는 기분이 들어서 좀 웃었습니다.
어쩌다가 이 애니에 사로잡힌 [...] 녀석입니다만, 언어 쪽에
좀 관심이 많습니다. 프린세스 츄츄의 언어적 배경은 독일어더군요...
우선, 이야기의 제목! "왕자와 까마귀"는 몇번 책 표지가 나옵니다.
Prinz und Rabe (prince and raven, 왕자와 까마귀) 라는 걸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파벳이 좀 이상합니다만, 고딕 알파벳이라
그렇습니다.)
프린세스 츄츄라는 타이틀과 함께 밑에 독일어가 잠깐 나왔다가
일본어 번역으로 바뀝니다. "알의 장"과 "병아리의 장"이 그것인데요,
장면을 멈춰서 보면 각각 Kapitel der Eies (chapter of egg) 와
Kapitel des Junges (chapter of ?youngster) 라는 것이 드러납니다.
Ei 는 중성이라서 관사가 der 고요, Junge 는 남성이므로 des 입니다.
(... 독일어 시간이 아냐!)
첫댓글우에 2기는 나도 보다가 짜증나서 말았는데...15분식 잘라버리고 게다가 올라오는 속도는 극악하고..(1기를 다받고 2기는 올라오는데로 보다가 포기..) 이렇게 괜찮은 작품이 대중적 인기를 못끌었다니!! 그리고 세일런문과 우테나의 스텝들이 대거 참여했다닛!!!! 우오~~
첫댓글 우에 2기는 나도 보다가 짜증나서 말았는데...15분식 잘라버리고 게다가 올라오는 속도는 극악하고..(1기를 다받고 2기는 올라오는데로 보다가 포기..) 이렇게 괜찮은 작품이 대중적 인기를 못끌었다니!! 그리고 세일런문과 우테나의 스텝들이 대거 참여했다닛!!!! 우오~~
다크...다크버전따위....ㅠ_ㅠ 그나마 화키아가 있으니 다행이지만, 도중에 멈춘지 오래 되서 다시 손이 안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