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2008년 전세계에서 생산된 자동차 가운데 또 다시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로 선정되었다네요.
라고 나와 있습니다.
참 흐믓한 기사입니다.
-----------------------------------------------------------------------------------------------------------
렉서스 1위 고수… 도요타 14년연속 ‘정상’
머큐리 2위… 캐딜락 도요타 뒤이어
조사대상 38개 브랜드 중 60%가 성능 향상
지난해 공동 1위 뷰익은 순위 다소 하락
렉서스가 2008년 전세계에서 생산된 자동차 가운데 또 다시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로 선정됐다.
지난해 공동 1위를 차지했던 뷰익이 실족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렉서스는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 1위의 자리를 고수했다. 이에 따라 도요타자동차는 14년 연속해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 1위에 선정되는 기쁨을 이어갔다.
이는 자동차시장 조사회사 JD파워가 최근 발표한 자동차 운전자 5만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다. JD파워는 한 자동차를 3년 이상 소유했던 운전자들이 차를 몰면서 경험했던 문제점들을 파악해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를 선정했다.
렉서스 IS 300
그 결과, 렉서스는 자동차 100대 당 120개의 흠이 발견됐으며 이는 지난해 145개의 흠이 발견된 것과 비교해 크게 나아진 수치다.
포드자동차의 머큐리는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 2위에 뽑혔고 제너럴모터스의 캐딜락, 도요타, 혼다의 애큐라가 그 뒤를 이었다. 제너럴모터스가 소유하고 있는 뷰익은 지금은 단종된 센추리가 중형 자동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100대 당 163개의 흠이 발견됨으로써 그 순위가 6위로 밀렸다.
머큐리 몬트레이 밴
포드가 올해 인도 타타자동차에 매각한 랜드로버는 100대 당 344개의 흠이 발견된 것으로 집계돼 성능이 가장 나쁜 브랜드란 오명을 섰다. 제너럴모터스의 사브는 지난해 319개의 하자가 발견된 것에서 올해 발견된 하자가 254개로 줄어 가장 성능이 개선된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이번 조사 대상에 포함된 38개의 브랜드 가운데 지난해보다 성능이 나아진 것으로 나타난 브랜드의 비율은 60%를 상회했다.
셰볼레 몬테칼로
가장 믿을만한 자동차 부문별 1위
◆최소형 자동차: 현대 액센트, 엔진의 성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소형 자동차: 도요타 프리어스, 현재 자동차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하이브리드카.
◆소형 스포츠카 : 마즈다 미아타, 핸들링과 브레이크 성능이 우수.
◆중형 스포츠카 : 셰볼레 몬테칼로, 외형과 실내가 빼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형 자동차 : 뷰익 센추리, 모든 카테고리에서 골고루 우수.
◆대형 자동차 : 포드 크라운 빅토리아, 경찰 순찰차로 이용.
◆소형 고급 스포츠카 : 혼다 S2000, 엔진과 인테리어에서 거의 결함이 없음.
◆엔트리 고급 자동차 : 렉서스 IS 300, 엔진과 트랜스미션이 우수해 BMW 3시리즈를 제쳤다.
◆중형 고급 자동차 : 렉서스 ES 300, 믿을 만한 엔진 성능으로 1위를 차지했다.
◆대형 고급 자동차 : 렉서스 LS 430, JD파워의 믿을 만한 자동차 리스트에 단골로 오르는 차.
현대 액센트 ‘최소형 부문’서 1위에 올라
소형 및 중형 자동차 성능향상 “매우 우수”
중형 고급 SUV에 대한 만족도도 호전
랜드로버 ‘100개당 344개 흠’ 최악 불명예
현대 액센트
지난해에는 전체적으로 100대 당 216개의 흠이 발견됐으나 올해는 206개로 줄었다. 특히 부문별 비교 시 중형 고급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의 성능 향상이 가장 뚜렷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소형 자동차 및 중형 자동차들의 성능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JD파워는 “성능 향상으로 운전자들의 자동차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특정한 흠이 아직 시정되지 않고 있는 것은 자동차회사들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포드 크라운 빅토리아
또한 소형 및 중형 자동차의 성능 개선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개솔린 가격 때문에 연료 효율성이 높은 자동차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운전자들에게 낭보가 되고 있다고 했다.
JD파워의 데이브 사전트 부사장은 “자동차의 성능 개선은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임이 분명하다”며 “특히 워런티를 보장해 주는 치명적인 결함을 고치는데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회사들에 이득이 되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조사 결과에서 드러난 흠들은 기술적인 결함보다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이상한 소리가 나거나 자동차 유리에 서리가 끼는 것 등 경미한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혼다 엘리먼트
한편 자동차회사들은 JD파워의 가장 믿을 만한 자동차 결과를 주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자주 자사 자동차광고에 인용하고 있다. 한 자동차를 3년 탄 후 운전자들이 갖게 되는 견해는 그 브랜드를 다시 구입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믿을만한 자동차 부문별 1위
◆고급 스포츠카 : 렉서스 SC 430, 다른 렉서스 모델과 마찬가지로 엔진의 성능이 매우 우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 혼다 엘리먼트와 도요타 RAV4가 공동 1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 도요타 하일랜더, 엔진의 성능이 매우 우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 도요타 세코이아, 운전자들의 시트에 대해 대단히 만족하고 있다.
◆중형 고급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 렉서스 GX 470, 엔진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형 고급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 렉서스 LX 470, 핸들링과 브레이크 성능이 빼어남.
◆중형 픽업 : 포드 레인저. 승차감이 좋다는 평가다.
◆대형 픽업 : 도요타 툰드라, 엔진이 우수.
◆밴 : 머큐리 몬트레이, 승차감이 좋고 핸들링과 브레이크 성능에 흠이 거의 없다.
첫댓글 왠지모를~ 뿌듯함과 ㅎㅎ 자부심이 생기네요~ ^^
오우 뿌듯뿌듯 하네요 ㅎㅎ
근대왜중고차 가격이 이모양이죠
아무래도 배기량에 비해서 좀 부족한 출력, 한국에서의 그닥 좋지 않은 일본차 이미지, 머 그런것 때문이 아닐까요?ㅠ.. 미국에서는 그래도 사자마자 가격 왕창 떨어지는 SL보다 SC 중고차 값이 훨 나은데..한국에선 이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