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제목: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장르: 트롯 (탈모 대머리 자조풍 유머러스 트롯) 1절 거울 속에 훤한 이마가 반짝반짝 바람 불면 머리카락 한 올도 없네 젊었을 때 빗질하던 그 느낌이 이제는 샴푸조차 아까워지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2절 탈모약 사느라 통장도 텅텅 비었네 병원 가서 주사 맞아도 소용없네 친구들은 아직 숱이 많다면서 내 머리 만지며 웃고 넘기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3절 여름엔 더워서 모자도 못 쓰겠네 겨울엔 추워서 모자 또 써야 하네 아내가 말하길 “빛이 나서 좋다”지만 속으로는 한숨만 푹푹 쉬네 후렴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4절 그래도 나는 웃으며 살아가리라 머리카락 없어도 가슴은 뜨겁네 대머리 자랑하며 트롯 한 번 부르자 한 올 아쉬움은 노래로 날리네 후렴 (마지막은 크게) 머리카락 한 올이 아쉽다~ 아쉽다! 한 올이라도 남았으면 좋겠네 대머리 빛나도 사랑은 변치 말자 한 올 한 올~ 그 추억이 그리워라~ 에헤야~! 이 가사는 전형적인 트롯 구조(4행 4절 + 반복 후렴)로 만들었고, 탈모로 인한 자조와 유머, 애틋함을 섞었습니다. 후렴은 4절 모두 동일하게 넣었으며, 트롯 특유의 ‘~다~’, ‘에헤야’ 느낌도 살짝 넣었어요. 노래 부르실 때 밝고 신나게, 후렴은 손뼉 치면서 불러보세요! 더 수정하고 싶은 부분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