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티지 열풍이 요즘 다시 불고있는 시기입니다. 고객님께서 세계 최고품질의 스포크휠 메이커인 키네오 휠을 주문후 2개월정도만에 저희 타이어존에 물건이 도착했네요. 고가의 휠치고는 박스는 수수합니다 ㅎㅎ

이바이크에 장착할건데요, 지금까지 옵션사양만 이것저것 1000만에 육박하나, 뭐 머플러빼곤 눈에 띄는게 없네요ㅎㅎ
차주의 습성상 최대한 표안나게 기능성위주로 튜닝을 진행해서 그렇치만 하나하나 뜯어보면, 한숨나오는 디데일이 숨어있어요

키네오 휠은 아직 국내에는 좀 생소한 메이커이나, 현재 해외에 주문이 폭주하여, 현재 주문해도6개월은 기다려 받을수있는 귀하신
몸입니다.

오~ 이제야 자태를 드러내는군요.

정갈하면서도, 강성있어보이는 마무리와 고급스러운 페인팅./요즘 mv 아구스타의 인기모델 최상위 버젼 드레그스터800rr의 휠이 바로 키네오 휠 입니다!
클래식 디자인이 매우 뛰어나, BMW R1200R에 잘 어울릴거라 바로 떠오르네요/ 참고적으로 림 컬러 허브컬러,스포크홀더컬러는 주문오더 방식입니다. 약간의 옵션금액만 추가하신다면 흰색부터 레드까지 다양 컬러조합이 가능합니다.

먼저 기존 휠에 있던 공기압 센서모듈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키네오 휠에 정열후 규정토크로 조립,
휠은 의외로 안전주행에 절대적인 부품입니다.
만냑 여기서 공기라도 새면 치명적이 사고로 이어지기때문에 볼트 너트 부위에 미디움 록타이트를 도포한후 정밀히 작업을 진행합니다.

비드왁스를 충분히 비드면에 도포후

조심스럽게 장착해봅니다.

이런 고가의 휠은 타이어를 휠에 장착시, 행여나 점하나라도 찍는다면 이휠 바로 제꺼 됩니다 ㅎㅎ

휠밸런스를 마지막으로 체크후.

여기서 BMW R1200R의 리어휠 구조상 여러개의 휠볼트가 등장하는데요, 여기서 토크가 규정미만이면, 볼트의 풀림이
생기며, 오버토크면 휠 허브에 크랙이 가기에, 볼트토크를 특히나 신경써야하는 부분입니다.

언듯보면, 클래식한 디자인때문에 장착한듯 하지만, 이유는 몇가지 더 있습니다. R1200R 주행용도 특성상 어차피 고속크루징 보다는 150km/h 이하의 플랫한 주행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기존휠과의 30% 경량화, 또한 기존의 순정형 타이어보다 20%이상의 경량화가 된 최신예 피렐리 엔젤gt 타이어의 성능의 조합 또한 스포크휠만이 줄수있는 탁월한 충격흡수능력이 어우려져, 주행해보시면 승차감과 노면 홀딩능력이 몇배는 상승된 역할을 합니다. 물론 경량화로 인한 연비상승효과도 보너스이구요. 행여나 스포크 휠이라 펑크가 걱정된다라고 생각하지만, 키네오는 노주브 휠입니다. 처음에는 저역시도 그냥 값비싼 옵션 휠의 하나이구나, 하고 생각했지만 막상 찬찬히 뜯어보니 오히려, 가성비좋은 옵션 부품이더군요, 이돈에 이정도 성능을 끌어내는 부품도 가만히 생각해보니 없어요.ㅎ 참고적으로 본차량에 장착된 앞뒤 휠
의 가격은 공임포함 300만 중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