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을 하고싶은데요....
작년에 엔토타인 이마를 했는데요...
왼쪽은 괘안은데 오른쪽은 아직도 근육이 땅깁니다...참을만하지만,,,그래도 신경은 쓰입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얼굴 리프팅을 하고싶지만,,,부작용이나 수술부위에 당김이나,수술적인 요인으로인해
생기는 부작용이 걱정되서 마냥,,,거울만 들여다보고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요인도 있지만,,,젤 적정은 부작용^^
아~~~그것만 아니면 정말 하고싶은데....
듀얼리프팅,미니리프팅,안면거상술,실로하는 리프팅,,등등
젤 부작용 적은건 무엇일까요,,,어떤걸 해야할까요...(무섭다)
리프팅을 하면 부작용이 있는사람은 얼마나될까요???
---------------------------------------------------------------
안녕하세요.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입니다.
사람의 얼굴에는 노화로 인해 여러 변화가 생깁니다. 없던 주름이 생기고, 얇았던 주름이 깊어 지고, 지방조직이 밑으로 처져 내려 팔자주름과 심술주머니(군턱)을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의 원인으로는 자외선, 중력, 얼굴표정근의 작용 등이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은 겉부터 속(뼈쪽으로)으로 갈 수록 여러 층의 구조물로 되어있습니다. 즉 피부, 천층피하지방층, 근막(SMAS), 심부지방층, 얼굴표정근, 안면골 순서로 층을 이루고 있고 쉽게 생각해 양파와 같이 한꺼풀 벗겨내면 다른 꺼푸이 나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여러 층들은 유지인대라는 것으로 제자리에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이중 안면 노화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구조물은 근막(SMAS)와 유지인대 입니다. 이 두 구조물이 노화에 의해 약해지고 늘어지면 그 위의 조직들(피부, 천층피하지방층)이 밑으로 처져내려오면서 깊은 주름과 팔자주름, 군턱을 만들게 됩니다.
최근들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리프팅(거상술)이라는 것은 밑으로 처져 내린 조직을 위로 당겨 올려주고 깊은 주름을 해결해 주는 치료입니다.
이런 리프팅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실을 이용한 방법과 실제로 수술을 통해 개선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실을 이용한 방법은 시술이 간단한 장점이 있으나, 단지 처진 피부와 천층피하지방층만 당겨 올리는 것으로 얼굴 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주지는 못합니다. 즉 얼굴노화의 근원은 근막과 유지인대인데 이것은 전혀 손을 보지 않고 일시적인 개선을 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재발이 빠르게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란 근본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며, 이는 수술적 치료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미니리프팅,안면거상술과 같이 수술적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그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간단한 검사방법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얼굴을 아래로 숙여보아 처진 조직이 많다면 이는 근막과 유지인대가 많이 늘어난 것이므로 안면 거상술(extended SMAS or sub-SMAS lift)을 시행받아야 하며, 처진 조직이 많지 않다면 미니리프팅이나 SMAS plication과 같은 방법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즉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선택되어져야 합니다.
수술후 부작용에 대해 많은 고심을 하고 계십니다.
안면거상술은 다른 어떤 수술보다 얼굴의 해부학적 지식이 완벽해야 하고 경험이 많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술 중 안면신경의 손상이나 수술후 출혈로 인한 혈종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해부학적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경우 충분한 박리를 하지 못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없습니다.
어찌 보면 실을 이용한 방법들이 많이 시행되는 이유도 이런 해부학적 지식의 모자람을 대신하기 위함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만약 수술집도의가 지식이 완벽하고 경험이 많다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며 빠른 회복도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노블와이성형외과를 방문하시어 상담받으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노블와이성형외과 원장 김창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