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라기역에서 내린 뒤 역에서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는 숙소인 블루트레인 타라기를 향해 갔습니다.
역 바로 옆의 건널목을 건너 히토요시역 방면을 보면 퇴역한 침대열차용 차량을 이용한 숙소인 블루트레인 타라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 779] 역명판 형식으로 된 블루트레인 타라기의 안내판입니다.
[사진 780] '하야부사' 헤드 마크가 그대로 붙어 있는 침대차량입니다. 연결기도 있네요.
블루트레인 타라기는 퇴역한 3량의 침대열차를 이용한 숙소로 2량은 숙박시설, 1량은 공용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링크
가운데의 2호차가 프론트 및 공용공간(TV 및 테이블, 책이 있고 사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유노마에 방면에 위치한 1호차는 B침대 개방형(4인실)로 구성되어 있고(2단 침대 2개가 있는 방 7개와 1개가 있는 방 1개), 히토요시 방면에 위치한 3호차는 B침대 개실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18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요금은 성인 3천엔, 어린이 2천엔이고 1호차나 3호차에 따른 요금 차이는 없습니다.
이 때 묵은 방은 B침대 개실형입니다.
[사진 781] B침대 개실형 '아래쪽' 입니다.
[사진 782] B침대 개실형 '위쪽' 입니다.
[사진 783] 이 차량은 니이가타 철공소에서 1976년(쇼와 51년) 제작된 차량입니다.
[사진 784] 개방형 B침대가 있는 1호차 출입문입니다.
[사진 785] 1호차의 개방형 B침대입니다. 2단 침대가 양쪽으로 2개 있습니다.
[사진 786] 비상등 보관 상자입니다.
[사진 787] 침대열차 운용 당시의 세면대입니다. 현재는 별도 화장실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 788] 화장실 사용 표시등입니다.
[사진 789] 냉난방 배전반 상자입니다.
[사진 790] 침대내 금연 및 귀중품을 몸에서 떼놓지 말라는 안내입니다.
[사진 791] 3호차의 차량번호가 나온 표시입니다(오하네 15-2**3).
'오'는 중량기호, '하'는 보통차(구 3등차), '네'는 침대차를 뜻합니다.
[사진 792] 2호차의 차량번호가 나온 표시입니다(오하네 15-6).
[사진 793] 1호차의 차량번호가 나온 표시입니다(스하네후 14-3).
'스'는 중량기호, '후'는 연결기가 달린 차량을 뜻하는 기호입니다.
이상 3량(스하네후 14-3, 오하네 15-6, 오하네 15-2003)의 차량은 일본국철 14계 14형, 14계 15형, 24계 25형 객차입니다.
일본 위키피디아 14계 객차 페이지에 의하면 스하네후 14-3은 1970년 니혼샤료(일본차량)에서 제조되었으며 오하네 15-6은 1977년 니이가타 철공소에서 제조되었고,
오하네 15-2003은 원래 24계 25형 객차로 제조되었으나 1999년 12월, 침대특급 하야부사가 이용자 감소로 침대특급 사쿠라와 토쿄역-토스역 구간을 복합열차로 운행하게 되면서(하야부사는 토쿄-쿠마모토, 사쿠라는 토쿄-나가사키 운행)
14계로 편입 개조되어 '사쿠라'로 운행했습니다.
[사진 794] 2호차에 전시된 구 모지철도관리국 관내 약도입니다. 1:500,000의 축척.
현재 제 3섹터로 편입되거나(키야마-아마기, 아마기철도/이마리-히라도구치-사세보, 마츠우라철도) 없어진 노선(치쿠히선 후쿠오카 시내구간 등)도 보이며
나가사키 본선의 키키츠-우라카미 구간이 나가요 경유 구선만 표시되어 있는 것을 통해 대략적인 제작연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사진 795] 2009년 8월 22일 촬영한 SL 히토요시 주행사진과 1971년 2월 촬영한 증기기관차의 주행사진입니다.
밑 사진은 현재 SL 히토요시로 운행하는 8620형 58654호기의 현역시절이군요.
[사진 796] 1975년 1월 31일 사진으로 역시 SL 히토요시로 운행하는 8620형 58654기의 현역시절입니다.
[사진 797] 1973년 7월 5일 촬영한 화물열차와 디젤동차입니다.
[사진 798] 침대특급 하야부사 주행 당시의 사진들입니다.
[사진 799]
[사진 800]
[사진 801]
[사진 802] 리바이벌 운행으로 히사츠선을 지날때의 사진 같습니다.
[사진 803]
[사진 804]
[사진 805] 여기서부터는 주변 문화재들의 사진입니다.
[사진 806]
[사진 807]
[사진 808]
[사진 809] 여기서부터는 JR 분할 당시의 광고들입니다.
[사진 810]
[사진 811]
[사진 812] 꽃 사진입니다.
잠시 밖으로 나가 침대차량의 외관을 찍었습니다.
[사진 813] 행선막을 특급 하야부사/토쿄로 고정시켜놨습니다.
[사진 814] 1호차 출입문입니다. 개방형 B침대란 표식이 있군요.
[사진 815] 옆면의 흰 띠와 JR 마크입니다.
[사진 816] 차량 아래의 주유구(or 급수구?)와 차량번호입니다.
[사진 817] 주 출입구인 2호차 출입문입니다.
[사진 818]
[사진 819] 3호차 출입문입니다. B침대 개실이란 표시가 있습니다.
[사진 820] 1호차의 측면부입니다.
[사진 821] 3호차의 측면부입니다. 창문이 엇갈려서 두 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 822] 3호차의 소속(쿠마모토 차량센터) 및 정원(18명) 표시입니다.
[사진 823] 자체중량 35.9톤, 환산량이 적재/공차시 3.5, 2008년 5월 JR큐슈 코쿠라 공장에서 개수되었다는 표시입니다.
다음날에 보니 근처에 편의점도 있었지만 이 날은 그걸 몰라서(...) 카고시마츄오역에서 사온 도시락으로 저녁을 먹었습니다.
[사진 824] 저녁으로 먹은 돼지고기 도시락입니다.
저녁을 먹은 후 쉬다가 바로 건너편(숙소옆 사거리의 대각선 부분)에 위치한 온천시설을 이용해 온천욕을 즐겼습니다^^
아래에 사진으로 나오지만 해당 온천과 제휴해 숙박객에게 1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사진 825] 쿠마가와 철도와 제휴해서 3900엔으로 1박 및 히토요시온센-타라기역간 왕복 승차권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이 구간의 편도요금은 560엔입니다(...).
[사진 826] 블루트레인 타라기의 숙박권(?)입니다.
[사진 827] 타라기쵸 에비스 온천센터 회수권입니다.
[사진 828] 개업기념 수건이 그때까지 남았었는지(...) 저와 동생이 각각 한 장씩 받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블루트레인 타라기에서의 아침 모습이 이어집니다.
첫댓글 여기서 주무셨군요~ 타라기 온천도 다녀오셨겠군요. 열차호텔에는 씻는 시설이 없어서 온천과 세트로 연계한 것은 굉장한 아이디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너무 외진 곳에 있어서...(쿨럭)
당연하지만(?) 온천도 갔습니다(무료니까요 ㅋㅋㅋ) 확실히 외진곳이라서(게다가 쿠마가와 철도 배차간격도 좀 메롱스러우니-_-) 맘먹고 가지 않으면 힘들듯 합니다. 오히려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더 쉬워보이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