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같은 증상을 한 번 겪었습니다.
연료필터 교체해주고, 첨가제 넣어주고, 대차해주고, 영맨이 집까지 도자기세트(차 살 때 줬던 것과 같은 것..ㅡㅡ;;) 갖다주고...
암튼 그렇게 한 번 난리를 떨었죠..
소보원에 진정을 넣었더니 내용증명을 보내라고 하길래 귀찮아서 걍 있는 상태입니다.
오히려 필터갈고 첨가제 넣었더니 차가 더 부드러워진 것 같아서요..^^;; 그리고 그 증상도 없어진 듯 하고..(그 만큼 추운날이 이후로 없었습니다. )
제 영맨이 한가지 팁을 주더라구요..
절대 비밀인데..
우리나라보다 더 추운 지방(심지어 알래스카..)에도 CDI를 수출하는데, 거기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유는...
연료필터 부분에 시동을 걸 때 순간적으로 히팅해서 연료필터 결빙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장치가 부착되어 있답니다.
사실 이걸 모든 차량에 장착해줄 경우 비용이 꽤 발생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한국은 항상 추운게 아니니까요..
하지만 한국은 4계가 뚜렷하고, 겨울에는 혹한이 오는 만큼 이러한 부착장치를 해서 CDI의 결점을 원천적으로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입니다.
이거 머 첨가제 쿠폰만 보내주면 끝인가... 언제일지 모르지만 CDI를 팔 때 중고차 시세가 현격히 떨어질 수도 있는데...ㅡㅡ;;
이번에 시동꺼짐 현상 외에는 정말이지 100% 만족하고 있는 차량인데 이 문제점이 꼭 해결되었음 좋겠습니다.
저도 역삼 모임에 가고 싶지만 전 근무지가 청주라는...ㅜㅜ
주말에는 서울 집으로 올라가긴 합니다만 일요일 오후에는 다시 청주로 컴백을..ㅜㅜ
그럼 모두 힘내시죠~!!!
첫댓글 그게 아니구요, 6기통 OM642의 경우 히팅 장치가 기본입니다. 미국엔 OM642 밖에 없으니까 문제가 없는겁니다. 근데 4기통 OM646 EVO좀 오래된 엔진입니다. (그래도 좋은 엔진이지만요) 이번에 독일서 새로 출시한 후속 엔진이 OM651인데 이놈은 히팅장치가 있더군요. OM646에 별도 장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렵지는 않을듯 합니다. DIY?^^
비밀이고 뭐고 할거없이 국산디젤 차량에는 연료필터 히팅장치가 거의 장착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용이 꽤 발생한다,,,우습네요. 리콜감인걸 알면서 비용이 발생할게 무서워서 피한다니...
그러게요..정말이 큽니다...
근데, 전세계 OM646 C 220 CDI가 판매되는 국가중에 히팅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국가는 '0'개국입니다. 없는걸 문제로 볼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문제인지 아닌지 부터 알아보고 해결책을 찾는게 수순일듯 합니다.
역시 전문가 들이시군요..^^ 전 걍 영업사원이 서비스센터에다가는 자기가 말해줬다고 하지 말고 요청해보라고.. 그래서 여기서 함 얘기해본겁니다. 별도 히팅장치만 장착된다면 흠잡을 데가 없는 뉴C클이 될텐데요...ㅜㅜ
제가 듣기로는 장착이 안되있는 엔진이 아니라 장착해서 나올수 있음에도 잘못으로 인해 안되있는 차량들이 들어온걸로 알고있는데요 이게 사실이라면 당연히 MBK에서 리콜을 해서라도 해결을 해줘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순간의 비용문제나 기타 다른것들을 따지다가 더 많은 고객들을 잃을수도 있는 문제이니까요
OM646 EVO는 원래 없습니다.
그래요? 도대체 누구말을 믿어야되는건지 사방에서 하는말들이 다 틀리네요 ㅋ
한번만 믿어보세요.^^
역시나 그랬군요. TDI는 있던대요.
OM651부터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