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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하15:23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상이 나름대로 인생의 성공 기준을 제시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젊은 인생을 사는 사람을 향한 영원한 창조주 하나님의 평가 기준은 무엇일까? 주님의 백성은 무엇을 중요시하며 살아야 할까? 므나헴 이후 이스라엘의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어 베가-호세아가 반란을 일으킵니다. 앗수르의 침략은 더욱 거세져 이스라엘 땅을 점령하고 사람들을 포로로 끌고 가는 지경에 이릅니다.
There is a saying that a tiger dies and leaves its skin, and a man dies and leaves his name. The world has set its own standards for success in life. Then, what is God's criterion for evaluating a person who lives a young life? What should the Lord's people value? After Manahem, the situation in Israel has worsened and Vega Josea revolts. The invasion of Assur intensified and reached the point of occupying Israeli land and taking people as priso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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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스라엘이 격동의 마지막 시기를 겪는 동안 유다는 웃시아 요담의 통치시대를 맞이합니다. 왕의 자리는 차지하고 빼앗는 자리가 아니라 하나님이 위임하신 권력이기에 반역은 반역을 낳을 뿐입니다. 여호와보시기에 악하고 여로보암의 죄에서 조금도 떠날 생각이 없이 스스로 왕좌를 지키려는 자들의 권력까지 하나님은 책임져 주시지 않습니다. 화려한 권력의 그늘을 스스로 경험하게 하십니다. 교회든 세상이든 사명보다 자리를 탐하는 정치놀음이 늘 있어왔습니다.
Meanwhile, Judah faces the reign of Utsia Yodam during Israel's turbulent final period. Treason only results in treason because the king's position is not a position to occupy and take away, but a power entrusted by God. God is not responsible for the power of those who want to protect the throne on their own without any intention of leaving the sin of Jeroboam in the Lord. Let them experience the shadow of brilliant power for themselves. Whether in the church or the world, there has always been a political play that covets position rather than 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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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속한 곳에서, 내가 선 자리에서, 그럴듯한 명분으로 치장한 다툼에 가담하지 않고 오로지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한 삶을 살아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20년간 통치한 베가의 치세 때 앗수르의 침공을 허용하십니다. 앗수르의 디글랏 빌레셋은 북 이스라엘 여러 땅을 점령하고 그 백성을 사로잡아 갔습니다. 이것은 북 이스라엘의 멸망과 그때 벌어질 일을 가장 신랄하게 맛보게 해 준 사건입니다. 그러니 이만할 때 돌아서야 했습니다.
Where I belong, I must live an honest life only in the eyes of the Lord, without participating in the quarrels decorated with reasonable cause. During the reign of Vega, who ruled Israel for 20 years, God allows the invasion of Asur. Diglatt Vilesset of Asur occupied many lands in North Israel and captured their people. This was the event that gave me the most acrimonious taste of the destruction of North Israel and what was going to happen. So I had to turn around at this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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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민 이스라엘도 순종하지 않으면 결코 보호 받지 못합니다. 하나님께 작은 실과를 통해 내 허물을 들어내시고 더 큰 실패를 막아주신다는 것을 눈치 채야 할 것입니다. 유다 왕 요담은 아버지 웃시아(아사랴)처럼 정직히 행했고 성전의 뒷문을 건축 하는 등 성전을 소중히 여겼지만 여전히 아버지처럼 산당은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아람 왕 르신과 이스라엘 왕 베가가 결성한 아.이연합군을 불러 그런 유다를 치셨습니다.
Israel, the chosen people, will never be protected if they do not obey. You should be aware that God will lift up my faults and prevent even greater failure. Yodam, the king of Judah, did as honestly as his father, Utsiah (Asarya), built the back door of the temple, and cherished the temple, but still did not remove the temple like his father. God called in the A.I. Combined Forces formed by Rashin, the king of Aram, and Becca, the king of Israel, and attacked Jud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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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삶에도 성전과 산당이 공전하지 않은지 돌아봐야 할 일입니다. 산당이 사라지기 전까지 언제든 하나님이 나를 징계하실 채찍은 내 주변에 많을 것입니다. 어떻게 산당 하나 제거하지 못할까 이해가 가지 않을 수 있겠지만 산당이란 내 힘으로 산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필요하면 하나님을 꺼내 쓰고, 자유가 그리워서 내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아, 몹쓸 자유 의지 여! 한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평가 기준은 무엇일까?
I have to look back on my life to see if the temple and the mountain temple are revolving around me. There will be many whips around me that God will discipline me at any time until the mountain temple disappears. I may not understand how I can't get rid of a mountain temple, but a mountain temple is that I live on my own. If God needs it, take God out and use it, and do what I want because I miss freedom. Oh, you are a terrible free will! What is God's standard of evaluation for a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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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이스라엘 왕 브가히아의 통치(23-26)
북이스라엘 왕 베가의 통치((27-31)
유다 왕 요담의 통치(3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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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다 왕(23a)
아사랴 오십년에(23b)
므나헴의 아들 브가히야가(23c)
사마리아에서(23d)
이스라엘 왕이 되어(23e)
이년을 치리하며(2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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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24a)
이스라엘로 범죄케 한(24b)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24c)
죄에서 떠나지 아니한지라(2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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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장관 르말랴의 아들(25a)
베가가 반역하여(25b)
사마리아 왕궁 호위소에서(25c)
왕과 아르곱과 아리에를 죽이되(25d)
길르앗 사람(25e)
오십명으로 더불어 죽이고(25f)
대신하여 왕이 되었더라(2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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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가히야의 남은 사적과(26a)
그 모든 행한 일은(26b)
이스라엘 왕(26c)
역대지략에 기록되니라(2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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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다 왕(27a)
아사랴 오십 이년에(27b)
르말랴의 아들 베가가(27c)
이스라엘 왕이 되어(27d)
사마리아에서(27e)
이십년을 치리하며(2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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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28a)
이스라엘로 범죄케 한(28b)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28c)
떠나지 아니하였더라(2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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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왕(29a)
베가 때에(29b)
앗수르 왕 디글랏 빌레셀이 와서(29c)
이욘과 아벨벳마아가와(29d)
야노아와 게데스와(29e)
하솔과 길르앗과(29f)
갈릴리와 납달리(29g)
온 땅을 취하고(29h)
그 백성을 사로잡아(29i)
앗수르로 옮겼더라(29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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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시야의 아들(30a)
요담 이십년에(30b)
엘라의 아들 호세아가(30c)
반역하여(30d)
르말랴의 아들 베가를 쳐서 죽이고(30e)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3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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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가의 남은 사적과(31a)
그 모든 행한 일은(31b)
이스라엘 왕(31c)
역대지략에 기록되니라(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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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왕(32a)
르말랴의 아들 베가 이년에(32b)
유다 왕(32c)
웃시야의 아들(32d)
요담이 왕이 되니(3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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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나아갈 때에(33a)
나이 이십 오세라(33b)
예루살렘에서(33c)
십 육년을 치리 하니라(33d)
그 모친의 이름은(33e)
여루사라(33f)
사독의 딸이더라(3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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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담이(34a)
그 부친 웃시야의(34b)
모든 행위대로(34c)
여호와 보시기에(34d)
정직히 행하였으나(3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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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산당을(35a)
제하지 아니하였으므로(35b)
백성이 오히려(35c)
그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며(35d)
분향하였더라(35e)
요담이(35f)
여호와의 전의 위의 문을 건축 하니라(35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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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담의 남은 사적과(36a)
그 모든 행한 일은(36b)
유다 왕 역대지략에(36c)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3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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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에 여호와께서(37a)
비로소 아람 왕 르신과(37b)
르말랴의 아들 베가를 보내어(37c)
유다를 치게 하셨더라(3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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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담이 그 열조와 함께 자매(38a)
그 조상 다윗성에(38b)
열조와 함께 장사되고(38c)
그 아들 아하스가(38d)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3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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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것을 강탈한 권력 남용_abuse of power that robbed God's_
돌아서도록 주신 마지막 가혹한 자비_the last harsh mercy that you gave me to turn around_
산당과 성전이 공존하는 죄악_the sin of the coexistence of a shrine and a temple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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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원대한 구속사는 그 뜻을 알고 순종 하는 새 백성들로 인하여 나타나고 이어지는 줄 압니다. 생명을 위한 우리의 선택이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와 만나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만들어 내는 그 현장에 제가 동참할 수 있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아무리 국가적인 번영의 주역이었다 하더라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지 않은 권력은 모두 헛된 것이고 권위가 사라진 공동체는 와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I know that the history of God's great restraint appears and continues due to the new people who know and obey the will. Thank you for allowing me to join the scene where our choice for life meets God's sovereign history and creates the history of God's kingdom. Please remember that no matter how much you were the main player of national prosperity, all power that loved God and did not love the neighbors is futile and that a community whose authority has disappeared is bound to be broken.
2024.9.30.mo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