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묘목판매 상용문구에 심심풀이로 심는 대추나무 관리요령이 있어 참조하십시요
안녕하세요? 생대추 서주석입니다.
대추나무 묘목은 크게 두가지로 구분합니다.
하나는 산조인 대목에 유전자가좋은 대추나무 가지를 잘라서 접을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방법은 대량 생산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미나무의 유전자를 그대로 받을 수 있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식제후 뿌리로부터 나오는 어린 묘목이 대추가 아니라는겁니다 뽑거나 잘라주어야합니다 제거해주지 않으면 밭전체가 산조인 밭으로 변해 버립니다(제초보다 관리가 더 힘이 듭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제가 생산하는 방법입니다.
대추나무 밑 뿌리에서 나오는 어린 묘목을 옮겨심는방법으로 분주라고 합니다.
단점은 대량 생산을할 수가 없습니다.
분주의 장점은 어미 나무의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아 과실이 어미나무하고 똑같다는겁니다. 그리고 식제후 뿌리에서 나오는 묘목은 산조인이 아니라 대추나무 묘목으로써 어미나무의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아 옮겨심으면 또 한그루의 대추나무가 탄생 하는거랍니다 해마다 나오는 분주는 늘어납니다.
어미나무 밑에서 자라난 어린 분주 모습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어린 묘목이 분주 입니다.
우리 보은지방에서는 대추나무를 식제시 묘목값의 60%를 군에서 지원을 해줍니다 물론 묘목마다 다 지원을 해주는것이 아니라 접목은 일체 지원이 없으며 분주묘목만 60% 지원을 해줍니다.
분주를 지원해주는 이유는 어미나무의 유전자를 그대로 받을뿐만 아니라 농가에서 해마다 분주를 옮겨심으면 개체수를 늘릴수 있다는 장점과 어미나무가 병이들어 제 기능을 못할시 베어버리고 어린 분주를 옮겨 심으면 과수원의 생명력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정도 설명을 드렸으면 분주가 유리한 이유를 아실겁니다.
묘목을 자르기하는모습
나무를 심기 이전에 뿌리위에서부터 20~30cm만 남기고 묘목 가지를 잘라줍니다.
묘목을 심는모습
웅덩이를 판후 뿌리를 잘펴서 고운흙을 넣고 묻은다음 마무리를 합니다
이때 비료나 퇴비는 절대로 넣지 마세요(실패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묘목을 심은후 검은비닐로 멀칭을 해줍니다
멀칭을 해주고 10~20cm만 남기고 3월초에 잘라줍니다.
식재후 1년된 모습입니다
식재시 묘목 뿌리위에서 20~30cm만 남기고 잘라서 심으면 새가지가 나옵니다 가장 우량한가지 한가지만 남기고 가지 솎기를 합니다 일년후 위 사진처럼 1~2m까지성장합니다.
접목을 식재하는경우는 절대로 따라하지마세요 (접수보다 대목이 세력이 강하여 대목에서 새싹이 나옵니다 잘못하다가는 실패를할 수도 있습니다)
묘목 그대로 심으시면 10~20cm밖에 자라지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성장하게되면 수형관리가 아주 유리합니다.
식재후 다음해부터 수확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은 10년동안 재배하고 견학하여 실전 경험을 통하여 얻어진거랍니다.
대추 분주 묘목 가격 : 주당 6000원 최소단위 5주 10주이상 주문시 택배비 무료
품종명 : 홍안 복조 섞여 있습니다 대부분 홍안입니다 심을때 수분수로 복조를 심었습니다.
묘목 배송은 3월 중순에 합니다. 잘라서 심을 사람만 주문하세요
생산자 : 서 주석
생산지 : 충북 보은군 회인골
연락처 : 011- 457- 4737
은 행 : 농협
계좌번호 : 411- 12- 463165
예금주 : 서 주석
택 배 : 우체국
구매자가 만족하지 않을시 전액 환불을 해주거나 교환을 해드리되 택배비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첫댓글 접목대목의 결점을 읽을수있어보입니다 대추식재하신 회원님 참조 바랍니다. 이것을 역이용하면 더많은 묘목을 대량분식가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