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 통영교육청, 함께하는 아름다운 만남!
통영교육청(교육장 제병규) Wee센터에서는 지난 13일 산양중학교에서 도서산간지역 중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과 정서적 지지체계 형성을 위한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의 첫 시작으로『2010학년도 여름방학 학습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산양중학교에서 멘티로 신청한 중학생 5명과 대학생 멘토 5명, 담당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결연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경상대와 충북대, 한양대 등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멘토링 봉사자들은 멘티로 선정된 중학생과의 1:1 학습 지도를 중점으로 청소년기 적응을 위한 상담활동 등 다양한 결연 활동을 펼칠 계획이고, 멘토링의 방법도 주 2시간 방문지도와 더불어 청소년들의 문화에 맞는 인터넷 교류, 전화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된다.
산양중학교 박성호 교장은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역적 사정과 가정 형편상 방과 후 배움의 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와 학력향상을 도모하여 교육양극화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통영교육청 Wee센터는 면지역 중학교인 도산중학교 학생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가로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생 멘티의 발굴과 선정, 우수 멘토링 사례 발굴, 멘토에 대한 수퍼비전의 체계화 등 제반 실무를 통하여 멘토링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 경남교육청
문의처 : 통영교육청 교육과 정형섭 055-650-8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