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그락지기 #달그락을_지켜주는_시민
#달그락지기확대_릴레이캠페인 #2일차 #김용대_부장님

릴레이 2일로 TF팀장이신 이강휴 위원장님이 정건희 소장님을 지목해 주셨습니다. 정소장님이 최근 달그락지기로 추천하셔서 참여해 주신 몇 분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김용대 (David Yong Dae Kim) 부장님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슈펴맨의 모습으로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과 같이 열정적으로 청소년계에서 공공의 청소년활동인 청소년성취포상제 등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고 계시는 멋진 분이십니다.
한해 가기전 달그락지기(후원자)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말씀 드립니다. 다음 릴레이 주자는 #꿈청지기 최정민 회장님과 #미디어위원회 이진우 위원장님을 지목합니다. 함께 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달그락지기_참여_방법 #여기클릭 http://cafe.daum.net/ymcaleader/S6MI/83
----
#달그락지기_릴레이_일천캠페인이_성공하는_이유
등대를 지키는 사람을 등대지기라고 합니다. 달그락지기는 달그락을 지켜 주는 시민들을 뜻합니다.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진로와 사회참여 활동, 그리고 그들을 통해 지역사회가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달그락을 지켜주며 함께 하는 분들입니다.
앞으로 목적한 1,000명의 달그락지기 확대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은 성공합니다. 성공을 확신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지난 5년 여간 청소년개인과 지역사회의 변화를 우리의 눈과 가슴으로 실제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전 5년여 간의 활동에 대한 개인의 변화, 지역사회의 변화의 경험과 역사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기대와 희망에 따른 변화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달그락의 비전을 확산하고자 하는 희망이 있습니다. 이 곳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포함한 시민들이 눈과 가슴으로 그 가슴 뛰는 변화를 확인한 결과입니다.
둘째, 연구소의 비전에 따른 활동들이 성장하며 많아지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자치활동 뿐만 아니라 달그락지구마을프로젝 등 활동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말마다 달그락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져서 지역에 다양한 공간에서 활동을 할 정도입니다. 공간도 부족합니다.
셋째, 그 동안의 활동을 기반으로 새로운 달그락을 꿈꾸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도부터 새로운 달그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인큐베이팅 활동이 시작됩니다. 관련하여 사무실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연구소와 달그락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5년이 지나면서 비전에 따른 활동과 전략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참여 청소년들과 위원, 자원활동가 분들이 함께 하며 새롭게 구성 중에 내년도 활동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운영하고 실제적인 활동으로 확대 하기 위해서는 달그락지기 확대는 너무나 당연하게 집중해야 일입니다.
달그락지기(후원자)는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달그락지기는 청소년들의 버팀목, 지지자이면서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 하도록 함께 하는 분들입니다. 달그락을 지켜 주는 고마운 분들입니다.
함께 하셔서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치하며 시민으로서 성장하고 젊은이들이 떠나지 않아도 지속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그 '밀알'을 뿌리는 활동에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