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연 선수가 여국대 A매치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종전에 차성미 선수와 함께 30 골로 공동 1위를 기록하고 있던 지소연 선수는 12일 열린 괌과의 동아시아컵 예선 1차전에서 2득점을 기록하여 통산 32골로 여국대 A매치 최다골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와 지소연 선수 A매치 득점기록입니다.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a_match&ctg=news&mod=read&office_id=436&article_id=0000012668&date=20141112&page=1

※ 지소연 선수가 여자국가대표 A매치 최다 득점 기록을 경신한 날 : 2014년 11월 12일 수요일 2015 EAFF 동아시아컵 2차예선 Guam과의 경기 (2 득점)
사족일 수도 있으나 USA 축구협회의 경우 A매치 최다골 기록이 깨질 시점이 되자 이를 알리기 위해 홍보물도 만들고 이벤트도 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노력을 했습니다.
종전 USA 여자국가대표 A매치 최다골 기록 보유자는 USA 여자축구의 영웅 미아 햄 선수였습니다.
이 미아 햄 선수의 최다골 기록이 애비 웜바크라는 선수에 의해 경신될 것이 유력해지자 USA 축구협회는 Chasing Mia라는 코너까지 홈페이지에 만들어 놓고 카운트 다운까지 하지요.

애비 웜바크 선수가 미아 햄의 종전 기록을 경신한 후에는 다음과 같이 바꿉니다.

ChasingMia가 ChasingAbby로 바뀐 것이지요.
공교롭게도 애비 웜바크 선수가 미아 햄의 종전 A매치 최다 골 기록을 경신한 경기의 상대팀이 바로 우리 여자국가대표팀과의 경기였습니다.^^
USA 여자 축구의 역사에 남을 경기에 등장한 우리 여국대.^^
우리나라 여자국가대표팀은 A매치 경기가 자주 열리지 않기 때문에 USA의 경우처럼 100골이 넘어가는 기록은 아직 없습니다.
그래도 차성미 선수가 보유하고 있던 종전 기록이 이번에 지소연 선수에 의해 경신되었는데 우리나라도 USA처럼 멋지게 포스터도 만들고 해서 관리를 했다면 좋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쇼비즈니스의 천국 답게 USA의 프로모션 능력은 탁월합니다.
위와 같은 이벤트나 홍보물은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평소 관심만 있고 의지와 열정만 있으면 쉽게 본받을 수 있는 건데 무관심으로 인해 팬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그냥 묻히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이런 사소한 홍보조차 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스토리있는 축구, 리그를 만들 수 있다는 건지 정말 공허하게만 여겨집니다.
(애비 웜바크 160호 골 기록 장면)
(USA vs. Korea Republic: Highlights - June 15, 2013)
(USA vs. Korea Republic : Highlights - June 20,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