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가 계급
" Les Bourgeois, c'est comme les cochons " --Jacques Brel
"중세 말부터 계몽 시대에 이르기까지 부르주아지는 예술 의 후원자 로 부상했으며 , 이전에는 법원이 그러한 역할을 했습니다. 대중적인 예술 및 문학 시장은 작가와 예술가를 해방시켰습니다. 그러나 부르주아지는 비방하는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편협함, 물질주의, 위선, 변화에 대한 반대, 문화의 부족은 그들에게 귀속된 몇 가지 부정적인 특성이었습니다. 부르주아라는 단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S 홀렘 스타 인 |
이 페이지 부르주아지는 정치 시리즈 의 일부입니다 .
그림: Eugène Delacroix 의 민중을 이끄는 자유 (1831, 세부) .
부르주아지는 원래 중세 후기(AD 500~1500)에 발생한 중산층 의 부유한 계층을 가리키는 정치경제학 , 정치철학 , 사회학 , 역사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프랑스어에서 온 단어입니다 . 단어의 활용과 구체적인 적용은 사회과학 의 영역에서 나온 것입니다 .
사회학 및 정치학에서 명사 부르주아지 와 형용사 부르주아 는 사회 경제적 계급 의 역사적 범위를 설명하는 용어입니다 . 이와 같이 서구 세계 에서 18세기 후반부터 부르주아지는 " 자본 의 소유 및 관련 문화 로 특징지어지는 " 사회 계급을 묘사합니다 . 따라서 개인적인 용어인 부르주아 (남성)와 부르주아 (여성)는 주어진 사회에서 가장 부유한 사회 계층의 구성원인 남성 또는 여성과 그들의 물질주의적 세계관을 문화적으로 식별합니다 . 웰탄샤우웅 ). 마르크스주의 철학 에서 부르주아지 라는 용어는 생산 수단을 소유 하고 사회적 관심사가 재산 의 가치와 자본 보존에 있는 사회 계급을 의미하며, 이는 사회에서 경제적 우위를 영속시키기 위함입니다. 대신 Joseph Schumpeter는 새로운 부르주아지의 창출을 자본주의 엔진의 원동력, 특히 창조적 파괴 과정을 통해 산업과 경제에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는 기업가로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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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원 및 용도
부르주아지는 위에서 설명한 특정 의미에서 영어로 직접 차용된 프랑스어 단어입니다. 혁명 이전의 프랑스 봉건 질서 에서 "부르주아"는 제3신분 의 부유한 구성원이었던 시민 계급이었습니다 . 프랑스어 부르주아는 "도시의 거주자"를 의미하는 구 프랑스어 단어 burgeis 에서 진화했습니다 ( 중세 영어 burgeis , 중세 네덜란드 burgher 및 독일어 Bürger 참조 ). 고대 프랑스어 burgeis는 시장 마을을 의미하는 bourg 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또는 " 도시 "를 의미하는 Old Frankish burg 에서 파생 된 중세 마을 .
부르주아지 라는 용어는 자본주의 하에서 상류층 과 거의 동등한 것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이 단어는 또한 상인 과 상인을 의미하도록 발전했으며 19세기까지 대부분 중산층 ( 귀족 과 농민 또는 프롤레타리아 사이의 광범위한 사회경제적 스펙트럼 에 있는 사람 )과 동의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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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적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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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주의와 역사적 유물론 안에서
마르크스주의는 부르주아지를 자본주의 사회에서 생산수단을 소유한 사회계급 으로 정의한다. 이와 같이 현대 부르주아지의 핵심은 노동자를 고용하여 자본 , 즉 생산 수단인 기계, 도구, 원자재 등을 작동시켜 소득을 얻는 산업 부르주아지입니다. 그 외에도 다른 부르주아지 부문, 특히 상품, 상품 및 서비스의 매매와 같은 상업 활동에서 소득을 얻는 상업 부르주아지가 존재합니다 .
중세 시대에 부르주아는 일반적으로 자영업자, 소규모 고용주, 기업가, 은행가 또는 상인이었습니다. 반면에 산업 자본주의 에서는 부르주아지가 지배계급이 됩니다. 즉, 부르주아지는 생산 수단 의 대부분(토지, 공장, 사무실, 자본, 자원 - 일부 국가에서는 토지 소유권이 여전히 다른 계급인 토지 과두정치의 독점일지라도)을 소유하고 강제 수단(국군, 경찰, 감옥 제도 , 법원 제도 ) 을 통제 합니다 . 생산수단의 소유는 생산수단이 대규모 임금노동자( 노동계급) 의 노동을 고용하고 착취할 수 있게 한다.), 재산 소유자에게 노동력을 판매하는 것 외에 다른 생계 수단이 없는 사람 강제 수단에 대한 통제는 아래에서 도전하는 동안 개입을 허용합니다. 마르크스는 실제로 기업을 관리하는 "기능하는 자본가"와 단순히 부동산 임대료나 금융 자산이나 부동산에서 이자 소득을 버는 자본가( 임차인 )를 구분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는 자본가가 노동자를 착취 하고 노동자가 착취에 저항하려고 한다는 점에서 프롤레타리아트 (임금 노동자)와 부르주아지가 진행 중인 계급투쟁을 직접적으로 벌이고 있다고 본다 . 이 착취는 다음과 같이 발생합니다. 자신의 생산 수단을 소유하지 않은 노동자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일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그들은 자본가에게 고용되어 그를 위해 일하며 일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상품이나 서비스는 자본가의 재산이 되며, 자본가는 이를 판매하고 대가로 일정 금액을 받습니다. 이 돈의 일부는 노동자의 임금을 지불하는 데 사용되고, 다른 일부는 생산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되며, 세 번째 부분은 이윤 의 형태로 자본가가 보유합니다 (또는마르크스주의 용어로 잉여가치 ). 따라서 자본가는 실제로 일을 하지 않거나 자신의 일을 초과하여 고용인의 일에서 얻은 잉여(이윤)를 판매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노동을 통해 새로운 부를 창출한다고 주장한다 . 그러므로 어떤 사람이 일하지 않은 부를 얻는다면 다른 사람은 일을 하고 그의 일로 창출된 부를 온전히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즉, "다른 사람"이 착취당하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본가는 노동자를 착취해 큰 이윤을 남길 수 있다.
마르크스 자신은 빈정거림이 있든 없든 주로 "부르주아"라는 용어를 경멸적이 아니라 사적 자본의 소유에 기반한 사회 계급과 생활 방식에 대한 객관적인 설명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부르주아지의 근면성을 칭찬했지만 도덕적 위선에 대해서는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태도는 공산당 선언 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 그는 또한 이 계급의 이데올로기를 설명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자유의 개념을 "부르주아 자유"라고 불렀고 더 실질적인 형태의 자유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또한 부르주아적 독립성, 개성, 재산, 가족 등에 대해서도 썼다. 각각의 경우에 그는 계급 사회의 존재를 용인하는 것과 양립할 수 있는 이러한 이상의 개념을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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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크스주의와 아나키스트의 관점
일부 20세기 마르크스주의 경향의 관점에서 볼 때 " 공산주의 국가 "의 노멘클라투라 또는 하급 국가 관료는 국가 자본주의 체제를 관장하는 국가 부르주아지 였거나 현재이다 . 일부 무정부주의자 학파에게는 모든 국가의 저명한 구성원, 관료 및 지도자가 이 국가 부르주아지의 일부입니다 . 이러한 해석에 따르면 부르주아지는 생산 수단에 대한 배타적 통제권이 사적 소유권의 형태로 오든 국가 권력의 형태로 오든 상관없이 모든 개인으로 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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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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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7세기와 18세기 동안 상인 , 사업가 , 변호사 , 법학자 , 의사 는 정치적, 경제적 변화의 주역이었습니다. 이 시기 중산층 의 획일적 성격을 정의하기 는 어렵다. "중산층"이라는 용어는 모든 국가( 예를 들어 영국 제외)에서 사용되지 않았으며 가족 출신, 거주지 또는 직업을 다양하게 언급하는 다양한 주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네바 에서는 폐쇄된 세습 카스트를 형성한 "시민"과 최소한의 권리를 부여받은 계급인 "부르주아" 사이에 구별이 존재했습니다.
프랑스 에서 시민권은 종종 사회적 지위가 아니라 도시에 거주 한 기간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때때로 도시 자체의 부와 재산도 고려되었습니다. 다른 경우에 부르주아라는 단어는 누가 도시에 살았고 상당한 수입이 있었는지 나타냅니다.
베니스 에서 시민들은 귀족이나 평민과 는 다른 계급으로 내부적으로 출신, 소유권, 직업에 따라 세 등급으로 나뉩니다.
19세기 동안, 보다 일반적으로 자본주의 사회 의 발전과 함께 이 단어는 생산 수단의 소유자에 의해 형성된 특정 사회 계급인 마르크스주의 교리 의 가르침에 따라 국가로 가는 더 많은 의미를 얻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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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 후기와 근대 초기에 서유럽에서 부상
중세 후기 에 도시가 부상하면서 장인 과 상인이 물리적 및 경제적 힘으로 부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길드 , 협회를 결성 하고 기업이 사업을 수행하고 자신의 이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헌장을 받았습니다 . 이들은 초기 부르주아지였습니다. 중세 후기(14세기와 15세기)에 그들은 사치금지법을 어긴 것에 대해 벌금을 낼 수 있는 능력과 그들이 살았던 도시의 시민이라고 불리기 위해 돈을 지불함으로써 가장 높은 길드원이자 장인 이었습니다 . 사실 프랑스 왕은 14세기 후반에 파리의 모든 부르주아지에게 귀족을 부여했습니다. 그들은 결국 왕들 과 동맹을 맺었습니다.권력을 중앙 집중화하고 무역에 대한 봉건적 장벽을 제거합니다.
17세기와 18세기에 부르주아는 봉건 질서의 법과 특권을 전복하는 영국 혁명 , 미국 혁명 , 프랑스 혁명을 지지했습니다. 재산법의 이러한 변화는 상업의 급속한 확장과 자본주의 사회의 설립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상업, 무역 및 시장 경제의 확장과 함께 부르주아지는 규모, 영향력 및 권력이 커졌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귀족은 본질적으로 부르주아지 세입자로 변모했거나 부르주아 혁명에 의해 전복되었습니다.
부르주아지에는 비평가가 없었습니다. 극작가 Truldière와 소설가 Flaubert 와 같은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편협함, 물질주의 , 위선 , 교양 부족으로 처음 비난을 받았습니다. 가장 초기에 기록된 "부르주아"라는 용어의 경멸적인 사용은 부르주아지의 생활 방식에 대한 귀족적 경멸과 관련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embourgeoisement는 일반적으로 은퇴하고 투자 소득으로 생활할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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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적 승리와 "역사의 종언"부르주아 의회 제도와 친부르주아 파시즘의 성공, 인구 비율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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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시스트 이탈리아
이탈리아 파시스트 정권은 부르주아가 탁월하다는 이유로 모더니즘의 장애물로 간주했습니다. 부르주아지와 부르주아 정신은 착취당했고 후자는 대중을 조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베니토 무솔리니는 1938년 연설에서 자본주의와 부르주아지 사이의 명확한 구분을 표명했으며, 이 경우 그는 부르주아지를 도덕적 범주, 정신 상태 로 묘사했습니다 . 그는 삶에 대한 물질주의적, 쾌락주의적 접근으로 인해 잠재력의 상태를 고갈시키는 국가의 기생적 실체로서 부르주아지를 단독으로 고립시키는 명쾌함을 가졌습니다. 이 원칙은 "파시스트 인간은 «편안한» 삶을 경멸한다"라는 슬로건으로 압축되었습니다.. 정권 말년에 가톨릭계와 베니토 무솔리니의 이해관계가 합쳐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Frontespizio 저널을 창간한 한 신부인 Giuseppe De Luca 는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기독교는 본질적으로 반부르주아적이다.... 기독교인, 진정한 기독교인, 따라서 가톨릭 신자는 부르주아의 반대이다."
다음 인용문에서 볼 수 있듯이 일부 사람들은 부르주아를 남자답지 않고 여성스럽고 유치하다고 인식했습니다.
"중산층, 중산층, 큰 덕도 큰 악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가 기꺼이 그대로 남아 있기만 한다면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의 어린아이 같거나 여성적인 위장 경향이 그를 웅장함, 명예, 그리고 부를 꿈꾸게 하고 정직하게 자신의 '2류' 힘으로 성취할 수 없을 때, 보통 사람은 교활함, 책략, 장난으로 보상합니다. 그는 윤리를 쫓아내고 부르주아가 됩니다. 부르주아는 그런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본질적인 가치, 즉 정신의 가치를 정복하기에 충분한 힘이 부족하여 물질적인 것과 외모를 선택하는 보통 사람입니다."
부르주아가 보여주는 경제적 자유와 이동성은 파시스트 체제 의 통합에 직접적인 위협이 되었습니다 . 부르주아가 권력을 얻는다면 국가가 유지하는 통제력과 단결력을 잃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무솔리니와 그의 추종자들은 이를 위협적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르주아가 되는 것은 여전히 남성적 신비와 관련된 결점이었다. 변화가 아니라 얼마 지나지 않아 부르주아는 "영적으로 거세된" 사람으로 경멸적으로 정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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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주아 문화슈니츨러의 세기 , 빅토리아 시대의 도덕성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오해 , 부르주아 혐오증
마르크스주의는 인간의 문화를 지배적 지배계급 문화의 지배를 받는 것으로 묘사하며, 이러한 의미에서 모든 현대 산업 문화는 현재 부르주아 문화입니다. 그러나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공유된 문화적 관습의 집합은 국제적으로 부르주아에게 귀속되었으며, 그 중 다수는 초기 근대 프랑스 의 상점 문화 에 분명한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 이것은 Emile Zola 소설 시리즈 Les Rougon-Macquart 에서 오랫동안 조롱당했습니다.. 국내 부르주아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거실이라는 중앙 문화 공간에 집중되어 있으며 영국 부르주아 문화는 종종 거실 문화로 공격받습니다. 부르주아 물질 문화는 대량 생산되는 고품질 사치품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이것의 물질적 내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해졌습니다. 채색된 도자기, 기계 인쇄된 벽지 및 면직물, 19세기 초의 셰필드 강철은 고급 소비재와 현대의 눈에 띄는 소비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이러한 항목은 19세기 노동 계급 가정에서와 같이 사용된 부보다는 부를 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부를 과시하려면 어수선한 작은 방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현대 시대에 이 전시는 국내 환경에서 넓은 개방 공간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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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주아 정신
초기 사고방식의 대부분은 두 가지 주요 공간 구조인 상점 디스플레이 와 거실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 Walter Benjamin . Arcades Project ) 영어에서 "거실 문화"라는 용어는 부르주아 정신과 동의어입니다. 이 문화적 관점은 빅토리아주의 , 특히 감정적, 성적 욕망의 억압, 바람직한 개인의 핵심 특성이 적절함 인 강력하게 규제된 사회적 공간의 건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
Paula LeMasters와 같은 사회학자들은 부적합에 대한 존중, 자기주도, 자율성 , 성평등 , 혁신에 대한 개방성과 같은 진보적 가치를 육아의 중산층 가치로 식별했습니다. 중산층에 속한 것으로 확인된 많은 가치는 중산층 직업의 요구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산층 직업에서 성공하려면 일반적으로 혁신뿐만 아니라 자제력, 고급 전문성 및 혁신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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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과 영화에서의 표현
부르주아 성격의 특정 측면에 대한 유명한 초기 풍자는 Molière 의 Le Bourgeois gentilhomme 입니다 . 부르주아는 부뉴엘에게 되풀이되는 주제이며 특히 영화 부르주아지의 매력 과 초현실주의 걸작 L'Âge d'Or 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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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멸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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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주의 운동 내에서
일부 공산당 의 수사학 에서 "부르주아"는 때때로 경멸적인 표현 으로 사용되며 부르주아지에 협력하는 것으로 인식되는 사람들은 그 하수인 이라고 불립니다 . 사회주의자, 특히 마르크스주의자는 이 용어를 원래의 의미, 자본가의 사회 계급, 경멸적인 의미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합니다. 부르주아적이라고 묘사되는 어떤 것 또는 누군가는 어떤 것이 또는 누군가가 피상적이고, 진부하고, 진부하고 물질에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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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내
마르크스주의와 무정부주의를 제외한 미국에서 부르주아라는 단어는 종종 상류층, 특히 주식 거래자들에 대한 사회적 고정 관념을 지칭합니다. 그것은 종종 눈에 띄는 소비 와 물질적 지위를 강조하는 소비주의 라이프 스타일 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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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