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cafe.naver.com/segokyonhap/36 |
세곡지역은 약 600채의 기존마을과 세곡리엔파크, 강남지구, 세곡2지구 그리고 자곡사거리 주변 오피스텔 타운으로 형성되어 인구수 약 5만 명의 큰 동네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하나로 묶는 주민공동체가 없어서 지역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심지어 있던 것조차 빼앗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를 들면 수서KTX부지의 행복주택 건립 및 철도공사 사옥 입주(기존 계획인 환승센터, 백화점, 컨벤션 센터, 호텔, 영화관 등 폐지), 래미안강남힐즈 앞 도서관부지의 기숙사化, 수영장 건립 백지화, 은곡마을 앞 문화시설부지 매각, 송파공영차고지의 세곡동 이전 추진, 자곡사거리 상업부지의 오피스텔 전환, 한양수자인 옆 공원內상가의 고층화, 위례신사선의 지하철 3호선· 8호선과의 중복노선인 송파구 통과(세곡지역 지하철 전무) 등 불이익만 당하고 있습니다.
“뭉치면 산다”라는 생각으로 지역연대가 꼭 필요합니다. 마을대표님 그리고 아파트대표님들을 중심으로 지역현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런 협의체를 지원하고 세곡지역 주민들에게 빠른 정보 전달 및 공유를 위해 활성화된 인터넷카페도 필요합니다. 세곡지역에 많은 아파트 단지 중에서 4개 단지만 연합카페 안내 공지 글이 올라 오거나 세곡지역 주민 연합카페( http://cafe.naver.com/segokyonhap)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4개 단지에 거주하시는 분들 위주로 정보공유가 많이 이루어져 카페를 만든 본래의 목적에 다가가고 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카페 회원님께서는 사시는 아파트 카페에 연합카페의 존재를 알려주시고, 이 연합카페의 공지 글을 사시는 아파트 카페에 많이 옮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몇 개 아파트 카페의 연합카페 홍보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