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영남대학교 명예교수님 귀하
올 11월도 어김없이 연락드립니다.
유난히 길었던 여름 무더위가 물러간 자리에 어느새 색색들이 단풍이 만개한 11월입니다. 훌륭하신 명예교수님들 가내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면서 오는 11월 27일(수) 저녁 7시 30분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 영남대학교와 경북도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를 알려드립니다.
이번 연주회에 우리 학교의 자랑 여은영 교수님과 이미연 교수님께서 풀렁크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2,3악장을 협연해 주십니다. 교향곡은, 평소에 라이브로 듣기 어려운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번 "혁명" 입니다. 스탈린의 독재에 음악으로 답한 쇼스타코비치의 걸작입니다. 다른 곡들도 이미 아는 곡이거나 흥미진진한 곡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번에 얽힌 이야기)
https://blog.naver.com/korature/222395275283
글린카,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중 피가로 아리아, "Tutto è disposto...Aprite un po' quegli occhi"
베르디, 팔스타프 중, "E sogno o realtà?“
바리톤: 권민욱(4학년)
닐센, 플루트 협주곡 1악장
협연: 홍다경(4학년)
풀렁크,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중 2,3악장
협연: 영남대 피아노전공 여은영, 이미연 교수님
(인터미션)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5번
혹시 미리 듣고 오실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곡들을 모아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pcJsIQXvYb22wr3fxZYvMJT3VH50uQcl&si=svKctqtnNmZENZX2
이번 연주회도 작년에 이어 전자공학과 최현철교수님이 AI를 이용하여 음악에 어울리는 영상을 제작하셨습니다. 무대 위 스크린에 연주와 함께 보여지면서 훨씬 더 재미있는 연주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저희 연주회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남대학교 교가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또한 정든 모교의 생활을 마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명예교수님들께서 연주회를 찾아주신다면 더없이 감사하고 큰 영광으로 여기겠습니다. 무료공연이지만 연락을 미리 주시면 티켓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성함과 필요한 매수를 말씀해 주시면 당일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 매표소에서 티켓을 찾아가실 수 있게 준비해 놓겠습니다.
전화를 주셔도 좋고(음악학부 행정실 3420, 백윤학 3451, 010-2222-2698), 전자문서로 연락을 주셔도 좋습니다. (연락없이 연주 당일 천마아트센터로 오셔도 티켓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족 동반 물론 가능합니다. 어린이도 환영합니다. 미리 알려주시면 편하신 자리로 준비해 놓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승승장구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예술대학 음악학부 관현악전공 백윤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