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이동성당 자비의 모후 단원입니다. 얼마전까지 꼬미시움 간부와 꾸리아 단장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협조단원 수는 많을수록 성모님께서 기뻐하실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같이 행동단원으로 활동하시다 타지역으로 전출 되시어도 협조 단원으로 활동할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본당 Pr.자매님 문의가있어 확실한 세나뚜스의 답변 부탁합니다. *꾸리아 월례회시 협조단원이 많고 타지역 교우도 협조단원으로 활동하신다고 꾸리아단장님이 질책하셨답니다.
항상 성모님의 군사로서 주님의 사업에 진력하심 감사드립니다. 레지오마리애 단원은 행동단원과 협조단원으로 크게 나눌수 있으며 행동단원은 본당에 레지오가 결성되어 있을경우 본당의 신자로 제한되지만 협조단원은 레지오마리애 조직의 협조단원이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본당과 지역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행동단원은 한Pr내에서 효율적인 회합진행 및 활동관리를 위하여 단원수에 대한 일부 제한이 있지만 협조 단원은 단원수에 제한은 없습니다. 단지 협조단원 숫자가 너무 많아 행동단원이 관리 할 수 없을정도라면 고려해야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협조단원은 수에 제한을 받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연락도 되지않고 관리도 되지않는 협조단원이라면 고려를 해야 할것입니다. 협조단원은 매일 뗏세라의 모든기도(묵주기도5단 포함)를 바침으로서 레지오의 왼쪽날개 역활을 충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행동단원은 협조단원이 의무를 수행함으로서 성모님의 은총속에 있도록 돌보기를 열심히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