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 경기도 가볼만한곳 화성 용주사 융건릉 드라이브 코스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곳을 찾고 계신가요? 경기도 화성에 있는 용주사와 융건릉을 추천합니다. 두 곳 모두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어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습니다.
용주사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사찰로, 사도세자의 억울한 죽음을 슬퍼하는 정조가 지은 사찰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 위치한 용주사는 힐링과 명상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융건릉은 조선시대 제22대 왕 정조와 그의 아내 효헌왕후의 능입니다. 융건릉은 조선시대 왕릉의 대표적인 형태를 잘 보여주는 곳으로,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용주사와 융건릉은 서로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차로 이동하면 편리합니다. 두 곳 모두 입장료가 저렴하며, 주차 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주사와 융건릉 드라이브 코스
- 서울에서 출발하여 화성 용주사로 이동합니다. (약 1시간 소요)
- 용주사에서 사찰을 둘러보고 명상을 합니다.
- 융건릉으로 이동하여 왕릉을 둘러봅니다. (약 10분 소요)
- 융건릉 근처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합니다.
- 화성 시내를 둘러보거나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 서울로 귀가합니다.
팁
- 용주사와 융건릉은 모두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편안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 용주사에서는 다양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융건릉 근처에는 정조의 아버지 영종의 능인 건릉도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함께 방문해 보세요.
이 외에도 화성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곳들도 함께 방문해 보세요.
- 수원 화성: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산성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아침고요수목원: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수목원입니다.
- 경기민속촌: 조선시대 마을의 모습을 재현한 곳입니다.
- 봉담 숲길: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 화성 밤바다: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화성으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