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와 올인원 패키지, 무시동히터
가장 깔끔하게 올뉴카니발 차량 내에 차박용 배터리 시스템을 구성하는 방법!
차박을 진행함에 있어 전기 설비의 중요성은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죠
차박캠핑 할 때 전기가 필요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마저도 핸드폰 보조배터리 정도는 챙기실 정도이니
전기가 다다익선 인 것은 불보든 뻔 한 사실 입니다
다만 사용하고자 하는 인산철 배터리의 용량이 늘어날 수록
평탄화 킷 없이 깔끔한 매립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GSP 인산철 시동 배터리와 올인원 패키지 입니다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는
본네트 안의 순정 배터리 케이지 내부에 인산철 배터리를 삽입하는 작업이다보니
그 상태로 다른 차박과 관련된 영역을 침범하지 않는 채로
100~120a 의 인산철 배터리를
가장 깔끔한 방법으로 매립할 수 있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하죠!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와 올인원 패키지,
그리고 무시동히터 매립 작업을 위해 입고된 올뉴카니발 입니다
올뉴카니발을 이용하여 차박을 진행하는 방법은 정말 많은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본 차량의 경우에는 '시트를 탈거하지 않고' 배터리를 매립해야 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이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 매립이었죠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 매립 작업에 앞서,
모든 차박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바닥 모노륨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순정 플로어매트로는 차박시 발생할 수 있는 오염을 쉽게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바닥 모노륨 작업은 또 다른 의미에서 필수 작업이 되기도 하는데요
한 번 써보시면 압니다
한 방울 흘린 김치국물이 얼마나 가슴아픈지...
바닥모노륨은 매우 단순한 작업이지만
그 역할이나 능력까지 단순하진 않아요
강력 추천드리는 차박 캠핑 필수품 입니다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와 올인원 패키지 입니다
인산철 시동배터리는 본네트 안에 매립되어 있어 실내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실내에서 그 흔적을 찾아볼 수 는 있는데요,
좌측에 보이는 검은색 라인이
올뉴카니발 본네트 안에 매립된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에서 연결된
GSP 올인원 100A 와 연결하여 대용량으로 만들어주는
바로 그 케이블 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릴께요!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와 연결된 GSP 올인원 100A 제품 입니다
인산철 배터리 100a 및 주행충전기와 2000w 인버터가 하나로 합쳐진
말 그대로 올인원 제품이며,
케이블을 분리할 경우
휴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점이
타사 인산철배터리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저 케이블이 바로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에서 오는 케이블로
xc90 단자를 통해 연결하게 되면 GSP 올인원 100a 제품도 주행충전이 가능하게 되며,
저 케이블을 분리하는 것 만으로 휴대용으로 변신이 되는
다재다능한 인산철 배터리이기도 하죠
케이블은 쉽게 탈착이 가능한 수준으로 제작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아요
분리했을 때에는 구석에 그냥 두기만 해도 되기 때문에
특별히 실내에 자리를 차지하지도 않으니
안그래도 좁은 차박 생활에서 가장 큰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산철배터리 + 인버터 + 주행충전기 일체형이기에 올인원!
당연히 본체에 220v 소켓이 자리하고 있으며,
12v 소켓도 넉넉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파워탭까지 같이 사용하시게 되면 못돌리는 캠핑용품이 없을꺼예요
USB 소켓 역시 자리하고 있어서
휴대용으로도 완벽한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GSP 올인원 100A 제품에는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는데,
인버터는 작동만으로도 대기전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정된 전력을 아껴 사용해야 하는 차박캠핑시에는 위의 스위치를 통해
220v 사용이 없을 때 인버터만 작동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캠핑시의 전기사용은 집에서의 그것과 성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이런 장치는 매우 고마운 요소이기도 해요
미국산 vvkb-s 무시동히터를 장착하여
한 겨울 차박캠핑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무시동히터의 경우에는 가동하기 위한 조건으로 디젤과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시동히터를 위해서라도 전기설비를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정도 용량의 인산철배터리라면,
무시동히터만 가동한다고 했을 때 약 7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제품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2박 정도는 쉽게 가능하지 않을까 하네요
올뉴카니발 본네트 안에 매립된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 모습
직류차단 스위치를 통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센스!
이것이 없으면 차후 AS에 대한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주 고마운 장치예요
무시동히터 배기구는 차량 후면 하부로 뽑아주고요
위에 보이는 제품은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 3세대 제품을 매립할 시 장착해 드리는
비상시동 스위치 입니다
아무리 인산철배터리라고 하지만 시동배터리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는 일정량 이하로 전기의 잔량이 남게 되면 강제로 차단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모든 전기를 사용한 후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위 강제시동스위치를 온 하게 되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이정도 안전장치가 확보되어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게 시동배터리 니까요!
인산철 배터리 중에서 강력하게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정도 편의성과 유틸성을 지닌 인산철배터리는 현재 시중에 GSP 인산철 시동배터리 외 없어요
현재까지는 대체 불가 최상등급의 인산철배터리 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예비 차박러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는 제품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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