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10월09일(수) 맑음&흐림
🌈산행코스👉윗새재~작은조개골~하봉동능~
두류봉~진주독바위~새봉~윗새재 약13km
🌈원래는 대륙폭포 삼지창골을 가려했으나 토요일 산행의 체력 안배를 위해서 얼마전에 다녀온 하봉동능의 미답지를 엮어서 장도 좀 볼 요량으로 다녀왔습니다. 1~3번은 거대한 암봉으로 이루어진 능선으로 이 세 곳을(1.2번 미답지) 타고 올라 트레버스로 협곡을 통과하였는데 하봉동능에서 작은조개골로 이어지는 크고 작은 암능의 산세가 엄청났습니다. 역시 지리동부능선은 남성미가 물씬합니다.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지만 지리산속으로 회원이신 지인분이 하루 전날 중봉샘에서 박을하고 그날 채취한 표고버섯을 나눠드리고 싶다며 하산을 작은조개골로 해서 마침맞게도 기도터 초입에서 만났습니다. 버섯 감사히 잘 받았고 일부러 발걸음내서 얼굴 비추고 가주셔서 저도 무척 반가웠습니다.
🌈2번 능선은 좌우로 거대한 협곡을 이루고 있었지만 저는 협곡보다는 뿌리를 부여잡고 암능 오르는 것을 선호하는 타입이라 우측 능선을 잡고 오릅니다.
🌈3번 능선으로 오르는 중에 만난 암봉. 사람발길이 없어 암봉마다 잡목에 가려 빽빽한 상태라 조망 포인트가 없어 다소 아쉬웠습니다.
🌈이 곳은 협곡과 짐승굴이 곳곳에 산재해 있는 지형으로 하봉동능 우측 사면 일대가 거대한 암봉으로 이루어진 지형으로 초입에 기도터가 있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세 개의 짧은 암봉을 타고 넘어와서 내려선 4번 무명 지계곡 입니다.이 골로 곧장 오르면 하봉동능 전망대에 당도하게 됩니다.
🌈하봉동능은 거의 표고밭 입니다. 순식간에 배낭 두개를 채웁니다. 배낭이 무거워 이후로는 길에서 벗어나지 말자 약속하고 가는데 길에도 표고가 달려 있습니다. ㅎㅎ.
🌈고도가 1600이 넘어서니 살짝 노란빛이 감돕니다.
동부능선은 도토리과 나무가 주를 이루고 있어 단풍시즌이면 아래와 같이 황금빛으로 물들어 갑니다.
🌈2023년10월18일 동부능선
🌈능선에 붙자 운무가 밀려들어 영랑대는 패스하고 두류봉으로 바로 내려섭니다.진주독바위와 새봉을 지나 윗새재로 내려오니 13km가 나옵니다. 요즘에 부쩍 영랑대 방향으로 국공님들 자주 출몰한다고 합니다. 어제도 오후 3~4시 사이에 윗새재 금줄 입구에 국공차 세워놓고 한시간을 있다가 갔습니다. 영랑대 산행 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요.
첫댓글 표고밭을 만나셨다니,엄청부럽습니다
나무꾼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른 능선보다 유달리 하봉동능에 표고가 많았습니다. 연하북능에도 많았던 기억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