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캔버라에서 활동하는 Traceur(트레이서)가 한국에 방문했습니다. 2012년11월11일(일) 정모 진행예정(시간은 조금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정확히는 아래 설명과 같이 LABAL이라는 스포츠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릴적 한번이상은 해봤을 놀이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ABBAL에 대한 설명과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일시: 2012년 11월 10일(토) 오후1시~5시, 11월11일(일) 오후1시~5시 (2일간 정모진행) -11일(일요일) 비가 온다는 기상예보가 있어서 10일(토) 하루 추가로 정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장소: 인천분수공원 (돌탑공원으로 많이 알고 있는 장소-인천삼산월드체육관 옆 공원) 지하철역도 얼마전 개통하였습니다.
내용: 호주 친구들과 LABAL & 야마카시(Art Du Deplacement/Parkour/Freerunning) 체험 및 배워보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즐거운 시간과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라발- www.labaler.com
LABAL LABALLABAL (Laa-Baah-L) is a method of getting from point A to point B without touching the ground. (Or in some instances minimal touches) This movement focuses around any environment and incorporates Parkour, Buildering, Bouldering and Free Running. LABAL(라발)은 땅에 접촉하지않고 시작점A부터 끝나는점 B까지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또는 최소의 접촉) 이 운동의 초점은 주변 어느환경에서나 가능하고 Parkour(파코), Buildering(빌더링), Bouldering(볼더링) 그리고 Free Running(프리러닝)을 통합한 것입니다.
LABALer: A person who practices LABAL LABALer(라발러) : LABAL 하는사람을 지칭하는 말.
LABALing(라발링) : LABAL 을 하는 기술을 칭하는 말.
LABAL(라발) : 라발은 LeapingAndBoulderingAvoidingLand 의 줄임말로 뛰고 오르고 땅을 피한다는 뜻이다. 라발은 운동 수준을 맞춰 시간을 조절하며 자연속이나 도심속 어느 주변환경에서 할 수있는 운동입니다. Although Rohan Fahey structured the art and idea of LABAL, it can be said that most all of us have done it at some age without thinking. The concept is based upon a game, that most of us would have played as children, where you decide that some portion of land was "Lava" or "You die if you touch it" and Rohan incorporated that into a movement that required various levels of strength, patience, technique and thinking.
프리러닝(파코)와는 다르게 라발은 능률적으로 빠르게 움직이지않고 라발러는 도착지점에 도달하기위해 몇번이고 멈췄다 다시 갈수가 있다. 또한 겉으로는 빌더링과 볼더링을 따르면서도 다른면으로 라발은 기어오르고 뛰고 뛰어내리는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며 가끔 땅에 밀접하거나 닿을수있다. 구르기에는 조그만 표면과 공간 부족으로 위험하기에 파코와 프리러닝과 비교했을땐 구르고 뛰는 것은 거의 없다.
시작할때 접촉하지 않을 땅 혹은 지면을 임의로 택하고 시작지점과 끝나는 지점을 정한다. 시작 지점에서 한번 지면에서 벗어나는 동시에 라발은 시작이 된다. 그리하여 지면에 닿지않거나 최소한의 접촉으로 인해 끝나는 지점까지 가면 된다. *참고로 시간과의 경쟁은 아니다. 예를 들어지면에 몇번닿고 10분보다 빨리 도착하는것 보다 지면에 닿지않고 걸리는 10분이 더 나은것이다.
2가지의 라발 규칙! 1번째 : 꼭 필요하지 않는다면 지면을 신체 어느 부위로도 접촉할수가 없다. 진정한 라발러는 한번의 지면 접촉없이 완주하는 것이다. 2 번째 : 여러 사람들과 같이 할때는 첫번째 규칙을 지키면서 모든사람이 서로 도와 완주 할수있다.
라발은 경쟁으로 하는 운동이 아니다. 이 것을 할때에는 매번 장소와 시간이 다를수 있고 같은 장소여도 다른방식 다른경로로 완주 할수있다. 그렇다고 경쟁을 할수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원한다면 개개인의 경쟁 또는 게임이 될수도 있다.
다음 게임의 예 -일정한 시간내에 도착지점에 도달하는 방법. - 수집할 물건들을 정하여 각자 다른 지점에 놓고 물건들을 최대한 많이 최대한 땅에 닿지않고 가저오는 게임. - 두 팀이 각각의 베이스를 정하여 깃발을 꼳고 자신의 베이스로 부터 상대방의 깃발을 가지고 돌아오는 방식.
|
|
첫댓글 정모라니!! 모조껀 참석합니당~
오~~ 간만에 정모라니~~~ 진심 유령도 참석가능한가요~~~~ 라고... 물을려고 했더니..
이건 ..... 큰 행사라..--;;
참석 잘못했다간 민폐 제대로 겠네요..ㅜㅜ
근데 가고파요 0.0;;
야마카시코리아는 모든 회원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가입안한 분들도 상관없습니다
아...간만에 정모인데 일정이 겹처 참석 못할것 같습니다ㅠ
전 두명의 제자와 함께 갈게요^^
무조건~무조건 갈꺼입니다.....몇 년간 기다렸고, 그토록 해보고 싶어 안달이 난 파쿠르~! Let`s Go
오랜만에 행님들 얼굴 뵙고 싶어서 가봅니다 ㅎㅎㅎ
미노 오게?
집앞이니깐 뭐...ㅋㅋㅋㅋ
ㅋㅋㅋ다들 그때뵈여
오는겨?이날 준상이도 온다^^ 준상이가 학영이 삼촌이 사주는 선물 받고싶대^^
수능안보고 뭐하냐?^^
갑자기 일이생겨 못 거겠네요...ㅠㅠ
늦게 알려드려 죄송합니다ㅠㅠ
비가 많이와서 정모진행이 힘들겠네요! 어제 못오신분들은 아쉽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다시 정모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