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의 유명한 요리를 대구 자금성식당에서 먹어.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중국요리 관광전문식당인 자금성(紫禁城)에서 큰아들 가족과 함께 중국음식을 푸짐하게 먹었다.
지난 어버이날 아들과 며느리가 근무하는 바람에 안동에 오지 못한체 만남을 미루고 있다가 5월 11일 집사람과 함께 대구에 내려가서 만났다.
이날 사전 예약을 해 놓았다는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중국요리 전문식당인 자금성에 도착하니 주차장도 꽤 넓은데다 식당 외형건물이 마치 중국의 전통고딕 성곽건축을 본떠 지은 건물같은 느낌이 들었다.
식당 입구 기둥 벽에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에서 주는 '식당환대 최우수업소' 인증판과 한국품질재단에서 주는 '품질경영시스템인증업소' 인증판이 각각 붙어 있었다. 식당 입구엔 대구수성구청에서 지정한 '명품음식점' 안내문이 서 있어서 이 식당이 보통식당이 아님을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우리 가족이 식당으로 들어서자 점심시간이 훨씬 지났는데도 손님들이 많았으며 실내 분위기는 고급스럽고 홀이 넓은데다 아주 깨끗해서 첫 인상이 좋았다.
점심식사를 하기에 앞서 송이전복과 새우칠리소스, 전가복(全家福), 탕수육을 먹은 후 점심으로 각자 좋아하는 자장면, 짬뽕, 중국식 냉면을 먹었다. 이 식당의 음식들은 대체로 약간 싱겁기는 하지만 재료가 싱싱해서 감칠맛이 나는되다 특히 송이전복은 송이의 향긋한 내음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좋았다. 여직원들도 먹었던 그릇을 새그릇으로 계속 바꿔 주는 등 최우수업체답게 서비스도 나무날 데 없었다.
이 자금성식당은 중국 본토 각 지방의 독특한 조리기술과 국내 최정상의 조리진이 한테 어울려 한국적 입맛을 접목시킨 요리로 지난 2007년 10월 관광의 날에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주방은 ISO 국제품질인증서를 획득한 업체로 건강식 개발을 위해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저명인사와 미식가들로부터 호평과 찬사를 받아오고 있다.
성곽건축을 본떠 지은 대구의 중국요리전문식당인 자금성.
식당환대 최우수업소 인증판이 식당벽에 붙어있다.
품질경영시스템인증업소 인증판이 식당 입구 벽에 붙어있다.
가격표도 벽에 걸어 놓았다.
대구수성구청이 자금성을 명품음식점으로 지정했다.
수족관 안에는 각종 물고기들이 노닐고 있다.
진열장 안에는 각종 표창장과 중국 술이 가득하다.
자금성식당 내부가 깨끗하고 넓다.
룸 벽면.
메뉴판.
예약을하면 룸을 찾이 할 수 있다.
점심을 먹고 아들집으로 가는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