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빅산(5): 이것의 섭취가 부족하면 미네랄 챙겨 먹어도 크게 도움이 안된다?!
출처: http://hcode.kr/bbs/board.php?bo_table=hcode_kor_2&&wr_id=89&page=0&pcode=
많은 분들이 미네랄 결핍의 심각성을 깨닫고 여러 가지 보조제들을 챙겨 드신다.
그런데 십중 팔구 돈을 낭비만 할 가능성이 많다.
미네랄 보조가 전혀 필요 없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다.
만일 충분한 풀빅산의 섭취가 없으면
보조해준 미네랄이 세포까지 들어 가기가 어렵게 되므로 소용이 없을 가능성이 많다는 이야기를 드리는 것이다.
이때문에 미네랄을 가장 이상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미네랄과 이 미네랄을 식물 속으로 끌어들여 세포까지 운반해 주는 풀빅산이 많이 든 비옥한 땅에서 자란 채소를 먹는 것이다.
이미 설명을 드린대로 풀빅산이 미네랄과 다른 영양소들을 자신의 몸으로 끌여 들여
생물체가 이용하기에 완벽한 상태인 유기 미네랄 복합 물질을 만들어 낸다.
그런데 문제는 농약으로 인해 피폐가 된 대부분의 땅 속에는 이 주요한 풀빅산이 고갈이 된 상태에 있다.
그러므로 채소를 많이 먹는다 해도
우리몸에 있는 세포들이 미네랄을 충분히 흡수해서 이용하게 될 수있다는 보장이 결코 되지 않는다.
그 결과는 단순한 미네랄 부족으로 인한 효소들의 기능 저하로 말미암아
원인도 알 수 없는 병들이 생겨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 날 수밖에 없게된다.
게다가 우리몸에 미네랄이 충분히 있지 않게 되면 현재 만연되어 있는
중금속 오염과 화학물질에 대한 오염에 대해 무방비 상태가 될 수밖에 없다.
왜냐면 우리 인간에게는 필요한 미네랄이 없으면 독성 물질을 끌어낼 수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얼마전에 풀빅산이 중금속 해독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 가를 실험한 사례가 있어 소개를 드린다.
실험은 풀빅산이 우리와 굉장히 비슷한 해독 메커니즘을 갖고 있는
돼지 몸에 있는 수은을 빼내는데 얼마나 효과가 있난를 알아보는 것이었다.
연구원들은 15 마리의 돼지들을 4 구룹으로 나누어 음식에 방사선능을 띤 수은을 먹게했다.
첫 번째 구룹의 돼지들에게는 위약을 주었고 나머지 세 구룹에는 풀빅산의 양을 소, 중, 대로 양을 달리해서 주었다.
그리고 매일같이 배설물과 소변에 방사능을 띤 수은이 얼마나 몸 밖으로 빠져 나오는 가를 측정했다.
풀빅산을 가장 많이 먹인 돼지들로 부터는 수은이 86%가 빠져 나왔고
상대적으로 적게 먹인 다음 구룹은 64.9% 가 빠져 나오는 것이 발견이 되었다.
그리고 돼지의 뇌와 장기에 있는 수은의 양을 측정해 보았는데
놀랍게도 다른 집단의 돼지들에 비해
풀빅산을 가장 많이 먹은 집단의 돼지들에게 월등하게 많은 수은이 빠져 나간 것이 확인이 되었다.
풀빅산을 많이 먹은 돼지들의 뇌를 관찰한 결과
다른 구룹의 돼지들과는 비교가 안되는 무려 87%가 빠져 나간 것이 확인이 되었다.
이 말은 풀빅산이 중금속에 의한 치매병이나 다른 뇌 질환에 풀빅산이 상당히 도움을 줄 수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물론 더 많은 연구가 행해지고 특히 사람을 대상으로 이중 맹검법에 의한 연구 결과가 나와야 확실해질 것이다.
그러나 그때까지 기다리고 있을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큰 돈이 들어 가는 것도 아니고 부작용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시중에 액채로 된 것도 나와 있지만 고도의 순도를 가진 알로된 것도 아주 쉽게 이미 구할 수가 있다.
미네랄에 신경이 써지는 사람들은 먼저 풀빅산에 대해 신경을 쓰는 것이 현명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린다.
풀빅산
미네랄을 가장 이상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미네랄과 이 미네랄을 식물 속으로 끌어들여 세포까지 운반해 주는 풀빅산이 많이 든 비옥한 땅에서 자란 채소를 먹는 것이다.
풀빅산 워터
시중에 액채로 된 것도 나와 있지만 고도의 순도를 가진 알로된 것도 아주 쉽게 이미 구할 수가 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5.27 07:50
첫댓글 아주 좋은 내용의 글에
많이 배움에 감사드립니다
풀빅산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겠다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접하는 내용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