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회장 홍순도)는 2023년 11월 20일(월) 10시30분 대한적십자사 서울본사 3층 앙리뒤낭홀에서 열린 '전국 봉사활동 사례발표대회'에 다녀왔다.
전국 11개의 지구협의회에서 참가한 대표자들이 봉사사례를 발표하는 일정이었다.
경기협의회 대표로 안양지구협의회 조의선 회장이 '적십자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2009년 다문화가정의 이주여성과 여성봉사자가 친정어머니라는 관계를 맺어 지역사회에 적응할수 있도록 하고자 시작하여
전통문화, 찜질방, 명절음식만들기 등 체험을 위주로 하였고 2014년부터 안양시 보조금으로 이주여성과 자녀가 참여하는
여행컨셉으로 전환하여 서해,갯벌체험등을 하였다.
오늘 발표사례는 2022.8.20~21일까지 안양시 관내 다문화가정(취약계층)11가정/총44명과 함께 강원도 정선,영월에서 활동한 내용이었다.
레일바이크,민물고기잡이 및 수중보물찾기,인절미 만들기.캠프파이어&별자리 감상,단체물놀이(레프팅).옥수수따기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애를 느끼며 서로 배려하고 챙겨주는 모습에 이들이 우리지역의 이웃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나눌수 있는 시민이 되도록 적십자와 함께 지원하겠다 하였다.
조의선 회장은 제한된 10분의 시간내에 사업명,사업목적, 사업취지등을 준비한 PPT자료를 보며 발표하였고 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첫댓글 안양지구협의회 우수상 축하 드립니다.~~~
전국협의회에서 개최하는 전국봉사활동 사례발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신 안양지구협의회 조의선 회장님 축하드리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경미 홍보차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