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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네이트 판
저 지금 몸 진짜 부들부들 떨고있네요.
너무 억울하면 이럴수도 있나봐요...
토요일이라 *리*게트 고객센터도 전화안되네요...
일단
상황쓸게요.
2011년 8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 10분경
동생이 해피포인트 2600포인트가 있길래 천원 더 주면서 빵을 사먹자고 했습니다.
그래서 집앞에 있는 (부천 소사동 ㄸㄹㅊ) x리x게뜨에 갔습니다.
근데 가격표(메뉴이름적혀있고 칼로리 적혀있고)에
56시간 숙성 식빵이 해피포인트로 1600 point 결제가 된다네요.
그래서 소보루빵(800원)도 같이 샀습니다.
계산을 했더니
200원만 거슬러주는거는예요.
그래서 이상하다 생각했음.
(음슴체 써도 괜찮죠?ㅠㅠㅠ)
그러고선 빵집에서 5걸음갔나?
아무리 생각해도 200원만 남는게 이상한거임
그래서 빵집에 다시 갔음
이거 해피포인트 결제 제대로 된거 맞냐고
그러니까 알바생이 제대로 됐다함
아그래여??? 하고 나오는데 8월행사 포스터가 딱 보이는거임
56시간 숙성 식빵 1600포인트 결제 된다고 ㅡㅡ
ㅡㅡ;;;;; ... 그래서 다시 갔음.
(이미 여러번 발걸음을 돌리게 했기때문에 짜증 게이지가 쌓이기 시작함)
'아니 1600포인트 결제라면서, 영수증엔 왜 2000포인트 결제가 되나요?'
하고 따졌음.
그랬더니 알바생이
영수증달라하고, 포스??를 이리저리 만짐
근데 잘안되나봄?
그래서 그 문제의 싸가지 점주가 나옴
막 포스 만지더니
어디론가 전화를 거는거임.
통화내용은 '8월행사 적용이 안된다고' 같은 내용이었음
그러고선 고객 3명이 계산을 할동안 난 계속 서있었음.
(고객계산할동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죄송합니다. 이런 말도 없었음)
그랬더니
좀 오래 걸리거같은데요?
이래서
내가 ' 얼마나 걸리는데요?' 이러니까 답이 없음
그러고선 또 전화를 걸더니
거기서 전화를 안받나봄?
전화를 안받는데요. 어떻게 할까요?ㅡㅡ
아니 지금 해피포인트 잘못 결제 해놓고선 지금 뭐하시는거예요?
제가 지금 그냥 갔으면 해피포인트 400점 그냥 그대로 날라가는거였잖아요?
그랬더니
그래서 뭐 어떻게 해달라는겁니까?
이러는거야. 서비스업하면서 이게뭐임?ㅡㅡ조카 죄송한거 하나도 안보임
'아니, 8월행사 적용이 안되면 저렇게 내걸지를 말던가
저렇게 해놓고선 안되면 어쩌라는건데요'
아 ㅡㅡ 8월 행사 적용이 안되는게 아니라 포스에 문제가 있어서 안돼는데요.
'포스에 문제가 있으면 사전에 확인해야되지 않아요?
지금 아무것도 모른채 해피포인트 400점 그냥 날라갈뻔했잖아요'
근데 넌 왔잖아? ㅡㅡ 손해 안봤잖아 ㅡㅡ 이때부터 반말시작
점주가 이러는거 아니겠음?ㅋㅋ
와 ㅋㅋ 그래서 내가
'아니 지금 그게 고객한테 할 소리예요? 저 고객이라고요.' 하니까
(눈부라리며, 나 한대 칠 기세)
너놈같은 애들한테 팔 생각 없거든?
와 나 진짜 어이없네 진짜 장사 이런식으로 하는거아니예요.
프렌차이즈 운영하면서 이런식으로 행동하면 안되죠.
어디서 쪼끄만게 이래라 저래라야!!!!!
이런식으로 나 쪼그맣다고 소리 지르면서 뭐라고함
(완전 무시)
그랬더니 손님들이 오기시작하니까(싸웠을땐 아무도 없었음)
계산대에서 나와서
몸으로 날 밀침
나가라고. 영업방해하지말라고
그래서 내가
점주님께서 제대로 사과할때까지 못나가겠는데요?
하니까
영업방해죄로 신고하겠대
( 눈 부라리고 고객한테 손가락질하고 몸으로 밀치고 욕까지함)
그랬더니 알바생이 와서
제가 잘못했다고 사과하고
거기 빵만드는 기사께서 나와서 미안하다고 하고 그랬음
그래도 점주 굴하지 않고 계속 날 부라리고 그러는거 아니겠음?
'내가 핸드폰으로 이런거 동영상 녹화하고 녹음 하거나
인터넷 가면 어떻게 될지 아냐고
이렇게 행동하는거 아니라고' 했음.
그랬더니
하나도 안 무섭대. 빨리 꺼지래
내가 장사그딴식으로 하지마 시빨새끼야 하고 나오는데
조카몸 부르르떨리고
거기서 점주가 나 야리면서 뭐라고 할때 눈물까지 나옴
아... 제가 진짜 글빨이 없어서요...
근데 이거 너무 억울해요.
저 그 싸가지 없는 점주한테 진짜 제대로 된 사과 받고싶어요.
어리다고 무시하고 고객한테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하지도 않고 진짜 나 어떡해요?
한두번간 빵집도 아니고 여러번 간 빵집인데...배신감 들기도 하네요.
그것도 프렌차이즈... 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언니들 이거 내가 쓴글이야... 나 지금 진짜 홧병 날거같아 힘하나도 없음 너무 억울해
그 매장 점주 얼굴만 계속 생각나고 ㅜㅜ 너무 억울해
시정하겠다는 말도 없고
이건... 내가 본사 고객센터에 쓴 글이야 ㅠ 읽기싫으면 skip...
혹시 공지 어긴거 있으면 말해 ㅠㅠ 바로 수정할게! 쩌리방엔 첨 글을 써봐..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SPC 그룹계열사에 있는 파리바게뜨를 무척이나 애용하는 소비자입니다.
평소 파리바게뜨에 좋은 이미지만 가지고 있던 저에게 몰상식한 점주가 형편없는 클레임 대응 및 고객에게 모욕을 주는 행동을 하여, 부득이하게 글을 쓰게 됐습니다.
2011년 8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 10~30분경쯤 부천 소사주공 파리바게뜨 점에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빵을 사러 갔습니다.
56시간 숙성 식빵의 이름표를 보니 1600point 결제가 된다는 사항을 확인하고 소보루빵 1개를 고르고, 해피포인트(당시 2600점 보유)&현금1천원 결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거스름돈이 200원밖에 안되더군요. 이상한 생각이 들었지만, 그대로 나왔습니다.
영수증을 확인해 보니 해피포인트 2000포인트가 결제되었더군요. 그래서 다시 매장에 갔습니다. 계산이 잘못된 것 같다고 아르바이트생에게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잘못되지 않았다고 하는 겁니다. 저는 그 말을 믿고 다시 매장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매장 문 앞에 있는 포스터에는 8월에 행사제품 20% 해피포인트 할인 결제가 된다는 사실이 버젓이 게시 되어있습니다. 다시 매장에 갔습니다. (총 3번의 매장방문이죠)
분명히 빵 이름표에는 1600point 결제인데, 왜 영수증을 보니 2000 point로 결제되었냐고 항의를 했습니다.
그제서야 아르바이트생이 자세히 확인해보더니, 포스를 두들기더군요. 그런데 뭔가 문제가 있는지 점주가 나왔습니다. 점주가 포스를 두드리더니, 어디론가 전화를 하더군요. 통화내용은 ‘8월 행사 적용이 안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동안 다른 고객 3명이 계산을 했고, 저는 아무 말 없이 매장에 서있었습니다.
보통 고객이 가만히 서있게 된다면 ‘죄송합니다만,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습니까?’ 라는 멘트를 하는 것이 상식인데 해당 매장의 점주는 그런 멘트 없이 통화를 하고, 포스를 두들기더군요.
통화가 끝나고 나니, 점주가 ‘시간이 꽤 걸릴 것 같은데요’ 라는 말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얼마나 걸리는데요?’라고 하니 아무대답이 없습니다.
또다시 어디론가 전화를 겁니다. 전 또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점주가 해결이 되는 사항이 아니라고 말을 합니다.
이제부터 문제의 대화입니다.
제가 ‘아니, 8월행사 적용이 안 되면 저렇게 내걸지를 마시지, 버젓이 이름표에 1600point 결제라고 해놓고선 안되면 어쩌라는겁니까’라고 점주에게 항의를 했습니다.
점주는 ‘8월 행사 적용이 안 되는게 아니라 포스에 문제가 있어서 안 되는데요.’ 라는 대답을 해주더군요.
'포스에 문제가 있으면 사전에 확인 해야되지 않아요?
지금 아무것도 모른 채 해피포인트 400점 그냥 날라 갈 뻔 했잖아요' 라고 다시 항의했습니다.
그랬더니 그때부터 해당 매장의 점주가 고객인 제게 반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근데 넌 왔잖아? 손해 안봤잖아’
'아니 지금 그게 고객한테 할 소리예요? 저 고객이라고요.' 하니까
속된말로 눈을 부리면서, 저를 곧 있으면 한 대 칠 기세로
‘
너 놈같은 애들한테 팔 생각 없거든?’ 이라는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시더군요.
(현재 고객은 몇 번이나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고, 해당 측의 실수였음에도 불구하고 죄송한 기색이 전혀 없어 보였습니다. 그러던 도중 고객이 클레임성의 멘트와 표시를 보였음에도 오히려 해당 매장측은 당당하게 나오네요.)
‘와 나 진짜 어이없네. 진짜 장사 이런 식으로 하는 거 아니예요. 프렌차이즈 운영하면서 이런 식으로 행동하면 안 되죠’
(저도 그리 썩 좋은 말을 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저는 고객의 입장이고, 또한 파리바게뜨라는 프렌차이즈를 애용하다보니 그동안 쌓아온 좋은 이미지에 심하게 반대되는 상황이 오니 이런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는 건 당연한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더 가관인건 해당 매장 점주의 말입니다.
‘어디서 쪼끄만게 이래라 저래라야!!!!!’
정확한 말은 기억이 안 나지만 저에게 ‘쪼그만게 어디서 감히’ 라는 말은 똑똑히 들었습니다. 그것도 고객에게 말이죠. 이건 상대방의 신체가 작다고 무시하면서 말하는 인신공격 아닌가요?
이렇게 서로 언성이 높아진 상태에서 다른 고객들이 오기 시작하니까
그동안 내내 계산대에서 언성을 높인 점주가 계산대에서 나와서 몸으로 절 밀치더군요.
‘나가라고. 영업 방해 하지 말라고’ 하며 말이죠.
전 제대로 된 사과를 듣고 싶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해당 매장측에서는 ‘시정하겠습니다’ 이런 대응은 전혀 없었고 ‘너 같은 고객 필요 없다.’ 라며 무시하고, 또한 점주보다 어리다는이유로 나이를 앞세워 저를 위협했습니다.
‘점주님께서 제대로 사과할 때 까지 못나가겠는데요?’ 하니까 영업방해죄로 신고하시겠답니다. (계속 눈 부라리고, 고객한테 손가락질하고, 몸으로 밀치고, 무시하고, 언성을 높이며 위협을 주는 상태였고요.)
그랬더니 아르바이트하시는 분께서 잘못했다고 사과하고, 거기 빵 만드는 기사님께서 나와서 미안하다고 하다는 사과를 하더군요. 그래도 점주는 굴하지 않고 계속 절 부라리고 그러는 것 아니겠습니까?
'내가 핸드폰으로 이런 것들 동영상 녹화하고 녹음 하거나, 인터넷 가면 어떻게 될지 아냐고 이렇게 행동하는 거 아니라고' 쓴 소리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하나도 안 무섭다. 빨리 나가라고‘ 짜증내면서 말하더군요.
‘여기서 이러지말고 문밖에 나가서 가만히 서있던가‘ 라며 조롱하는 말 포함해서 말이죠^^
근데 알바도 어떻게했길래 2000포인트를 결제하게된거지? 던킨이랑 포스 그게 많이다른가? 아니 그게 아니어도 그냥 환불하고 다시 결제하면 되는거아니야?
33 알바도 왜그랬데 ;; 왜? 와이? 포스 처음 잡나
아니 당연히 실수할수도 있지~ㅋㅋ 나도 알바 많이해봐서 실수하는거 이해는 하는데 그럼 재빨리 환불했다가 다시 결제라도 했었어야됐다고 생각해 그리고 처음에 한번은 자기가 제대로 결제한거 맞다고 우겼대잖아 ㅋㅋㅋ 다시 확인해본게 맞는지 의심되기도함;; 알바생입장에선 점주 불러서 해결하려고했던거겠지만 나같으면 그러느니 차라리 죄송하다고하고 다시 결제했을거같아... 뭐어쨌든 결론은 점주가 병신ㅋㅋㅋㅋ
꼭 사과받으세요 !!
ㅡㅡ 가지마 사지마
삭제된 댓글 입니다.
포인트가1600점결제돼야하는데 2000포인트결제됐대
언니 나 파바는 아니고 던킨알바생인데! 어쩃건 같은SPC자나? 처리방식이 비슷할거라고보는데
저거 글올리고나서 하루이틀안에 언니쪽으로 연락없으면 꼭 본사로전화해
ㅋㅋㅋㅋ그날로 본사직원이 직.접 찾아감
나 일하는데서도 아침7시에 단체주문 예약받아놓고 그시간에 문안열어서 손님이 그날 저녁에 찾아와서 대판화내고가고
그다음날 아침에 클레임들어갔는데 클레임들어가자마자 점주한테 전화오고 그날저녁에 본사직원다녀갔어
저거 백퍼 알바생,점주 잘못이니까 분명히 무슨 조처가취해질거임!
재 알바생도 웃긴다 뭐하다가 그제서야 나와서 죄송하다고사과한데?
★나 알바생임! 저게 그냥 맨날 누르던 포스를 치면 2000포인트가 날아가는거고 밑에 행사 메뉴로 들어가서 저 이벤트 적용이 되는 걸로 눌러야 1600포인트 결제가 되는거야..ㅠㅠ 나도 이걸로 고객님한테 클레임 받았었다ㅠㅠ 근데 우리도 몰라서 사장님이랑 같이 해피포인트에 전화해봤더니 알려주셔서 알게 됐어! 솔직히 존나 포스를 병신같이 만든 책임이 젤 크다ㅡㅡ; 애초에 그냥 메뉴에서 바로 1600포인트로 되게 하면 되는데.. 게다가 예전에는 그게 됐었다규.. 그걸 몰라서 알바생이 그런거 같고 이건 점주의 태도에 문제가 있는거 같앙!!!!!!!!!!!!!!★
오오미!!!!!!
파바면 씨씨티비도 다 있겠네 언니 밀치고 삿대질 했으면 증거도 충분하니 괜찮게 될거야 언니 맘고생 마니 하지마 ;; 미친 점주같으니
사장태도문제 ㅡㅡ 포스가안되고이런걸떠나서 사과하고그래야지 미친새끼아냐 나도파바알바생으로써 우리사장도 우리한텐못해도 손님들한텐 살살기는데..
헐 점주진짜 대박이네ㅡㅡ
헐대박 나 던킨알바했었는데 우리매장은 알바고 점장이고 진짜 클레임들어올까봐 굽신굽신친절친절 쩔었었는데.......ㅡㅡ..언니 어떻게됬나 결과알려줘!!!!!!!!!!!!!!궁금ㅎㅏ다 후기꼭써줘!
삭제된 댓글 입니다.
맞아 나도 던킨 알바생인데 어느 점에서 무슨 내용으로 클레임들어왔다고 다 공지로 뜨던뎈ㅋㅋ 빠바는 던킨이랑 같은 계열이니까 아마 똑같긴할듯.. 그나저나 여시에 던킨 알바생많구낭ㅋㅋㅋ
헐 언니 이거 꼭 사과받고 후기 올려줘 ㅡㅡ 뭐 저런 개썌가지;;;
전화로따지는게더확실할거같다...
어쨋든 돈받고 장사하면서 공짜로 빵주는것도 아니면서 말 졸라기분나쁘게하네 나도 어제 혼자여행가서 잡은 숙소에서 말 지랄맞게 해서 완전빡쳐서 개난리 쳤는데 ㅡㅡ
존나 본사에 전화해서 꼭!!!!!!! 그 점주한테 미안하다고 고개숙이는 모습 보고싶다 ㅅㅂ
헐 ㅠㅠ 점장 뭐임.. 죄송하다는 말은 커녕.. 오히려 화를 내네;; 미쳣다 ㅡㅡ 포스기에 메뉴에 행사 누르고 잘 보면 8월 행사 라고 있을긴데.. 그래서 그걸 누르고 하면 1600 포인트로 결제가 될긴데.. 나도 지난달에 생수 800포인트 어떻게 결제하는지 몰라서 그러다가 같이 일하는 언니가 가르쳐줘서알았는데 ... 점장은 뭐고,. 그런것도 모르고 ㅉㅉ
나 파리바게트 알바생인데 행사 같은거면 결제 할때 행사 물품은 알아서 포스에서 행사 내용대로 적용이 되는건데 존나 이상하다
뭐 어떻게 하면 2000 포인트가 결제가 되지? 따로 포스기 이벤트 메뉴 안눌러도 포스에 있는 그 물품을 누르면 행사 기간 내에는 알아서 행사 내용대로 적용 되는거 아니야? 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지금껏 문제도 없었고...
근데 점주 진짜 완전 개싸가지 없다 고객 무서운줄 모르고 미친놈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ㅡㅡ 후기부탁해!!!!
어머 언니엄청놀랐겠다ㅠㅠㅠㅠ 뭐저딴병신이다있음?...
개새끼ㅡㅡ
저런 서비스 마인드 제로은 점주는 간판 내려야해... 파리바게트 삼진아웃제라고 재료 보관 문제나 고객이랑트러블 같은거로 세번걸리면 간판 내려야하거든
아이고.. 저아저씨같은 사람때문에 다른매장도 오해받잖아......
근데 진짜 장사 아무나하는거 아닌듯 서비스뿐만아니라 가게관리 등등 여러가지.. 저런인간은 장사할인간이 아니구만..
미친새끼; 알바랑 빵만드시는분이 뭔 죄야 저 개새끼;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ㅠㅠㅠㅠ 소비자 고발원에 이런것도... 신고가 가능해?ㅠㅠ ㅋㅋㅋ
200원남는게 왜 이상한거야?? 포인트 2600점으로 1600점 결제하고 (포스 문제로 2000점 결제되긴 했지만 일단 언니는 이렇게 알고있다치고..) 천원내고 800원짜리 빵사먹으면 200원 남는거 맞지않아?? 더 받는게 맞는거야? 언니 글 요지는 알겠는데 200원부분은 이해를 못하겠어
ㅠㅠㅠㅠㅠㅠ 2600포인트 있는거 생각하구... 소보루랑 식빵을 사면서 1000원을 같이 줬자낭 ㅠㅠ 근데 포인트 2600점 있는걸로 알고 갔는데... 만약 포인트가 많았으면 알바생이 그냥 돈을 다시 줄거라고 생각했거든... 근데 현금결제를 해주시길래... 어? 2600포인트 있었던거 같았는데 ㅠㅠ 하면서... 계산이 좀 이상한것같아 ㅠㅠㅠㅠ 이러면서 잔여포인트 보면서... 영수증을 뙇!!보니까... 2000point 결제가 되어있어서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 이부분은 내가 너무 흥분해서 자세하게 못쓴것 같긴하당 T_T
어케ㅐ써요???
나 파바알반데 우리지점도 56시간 저렇게 오류났다가 지금은 됨 언니덕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