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NT부터하면
INTP여자 후배중에 한명있는데,뭐 서로 생각이 특이해서 재미있고
다른여자와(?) 생각이 달라서 일단 재미 있다..연구대상
말투가 완전 귀어운 스타일이라....음....아무튼
INTJ는 선배중에 한명 있는데 같은 주제로 토론하면 혼자
중얼거리다가 혼자 결론낸다.그러다 내가 어떤 문제점을 지적하면
또 궁리하다가 중얼거린다.
잘못 걸리면 논스톱의 최민용이가 다른 아이들 훈계할때 나타나는 현상이 일어난다,
일 처리 방식에서 많이 차이가 나서 같이 일하면 선배가 열불 날려고 한다...토론할때는 재미있다....
ENTJ와ENTP는 아쉽게도 못 만나 봤다...
NF는 주로 피하는 타입 단 ENFJ하고는 좀 얘기하지만 깊이있게는 하지 않는다.
다음은 SJ
ESTJ하고는 얘기 안하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이 됨
ISTJ 비교적 친한사람이 많다.
하지만 일처리에서 열불난다.
보고서 작성하듯 짜여져 일이 진행 되어야 하기때문에(보편적으로 SJ들이 그런것 같다)
ESFJ 정이 많은것 같다..
여린면도 많고,
남자가 이유형이면 남자다운 면이 많은 유형인것 같다.
ISFJ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형
여성이라면 엄마같은 스타일이라 해야하나....
가끔 답답할때가 많다(혼자 세상 짐 다 지는것 같은 인상을 받는다)
SP유형은 개인적으로 다 좋아하는 타입.
ISTP와ESTP를 제외하고는 하나하나 설명해 줘야 하기 때문에 깊이 있는 주재까지는 안간다.수다떨고 싶을때에는 최고의 파트너...
ISFP 정말 착해서 좋다...
나도 그런 순수한 면이 있었으면 좋겠다...
ESFP 매력만점
ISTP 얘기할때 가장 편하다고 해야하나, 하나하나 설명을 안해줘서 좋다.
얘기상대로는 최고인거 같다.
첫댓글 ENTP: 다양한 관심사를 듣기도 하고 함께 있으면 재미있지만 서로 관심사가 다른 부분을 쫒아다니느라 같이 있을 시간이 없다.
ISTJ, ESTJ: 생각이 곧 행동이고 현실적이라 같이 있으면 편하다. 따라하기만 하면 중간은 간다.--;
ISFJ, ISFP: 이야기하기 편하다. 무슨이야기를 해도 잘 들어준다. 특히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면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
ESTP: 너무 활발해서 그쪽이 나를 재미없어 한다. 같이 있으면 거의 ESTP혼자 이야기를 다 한다.
ISTP: 현실적인 사람이지만 자신의 관심사 이야기만 하기 때문에 그쪽에 관심이 없으면 지루하다. 얻는 건 많다.
INFJ, INFP: 함께 있으면 즐거운 사람이다. 나의 N적인 생각들을 모두 이해해주고, 이야기 하는 것도 방향이 맞다.
INTP: 관심사 틀린 INTP는 정말 부담스럽다. 같이 있어도 한마디 말 없이 자기 할일만 한다.
INTJ: 역시 같이 있으면 즐거운 사람이다. 개인적으로 이야기하기는 어려워도 토론이나 지식공유에는 정말 좋은 멤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