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첨으로 글을 올리네요..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저는 일본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어려워하는 한국어 발음에 대해서 제가 아는데로 올리겠습니다.
1. 받침 "ㄴ","ㅁ","ㅇ"
ex) 산, 삼, 상... 간, 감, 강... 등
-받침이 있는 나라말은 우리나라말 밖에 없어서, 일본인의 경우도 "안녕하십니까?"를 "안녕하시모니까?"로 발음하곤 하죠.. 특히나 ㄴ,ㅁ,ㅇ의 받침은 일본어의 "ん"받침으로 통합되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의 개념속에는 위의 산,삼, 상의 발음이 똑같은 발음이랍니다.
2. 된소리와 거센소리
ex) 가, 까, 카... 다, 따, 타.. 등
- 일본인의 발음은 "か"와 "が"처럼 흔히 말하는 땡땡이가 붙어서 발음을 구분합니다. 전자는 "까", "카"를 통합하여 발음하고 후자는 "가"와 비슷한 발음이지만 실제로는 아주 다른 발음이죠. 한국에 5년을 거주한 일본인도 잘 안되는 발음이더라구요...
3. 모음 "ㅓ"와 "ㅗ" 또는 "ㅕ"와 "ㅛ"의 발음
ex) "어머니"를 "오모니"로 발음
- "ㅓ"나 "ㅗ"는 일본어의 "お"의 발음이기 때문에 일본사람은 두 발음을 구분 못해요. 마찬가지로, "ㅕ"와 "ㅛ"의 발음은 일본어의 "よ"의 발음이랍니다.
4. 모음 "ㅜ"와 "ㅡ"의 발음
ex) "우체국"을 "으체극"으로 발음
- 우리말의 "ㅜ"와 "ㅡ"는 일본어의 "う"라는 하나의 발음이기 때문에 일본사람들은 이 두 발음을 구분 못합니다.
이밖에도 많이 있지만, 그중 가장 어려워하는 발음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저의 앤은 일본사람이라서 본의아니게 대학 다닐때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이글은 일본어를 배운적이 없으신분들한테는 참 이해가 안되는 글일테지만, 일본어를 배우신 분들은 조금 이해가 갈 것입니다.
우선은 어려워하는 발음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이 발음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올리겠습니다.
주저리주저리 긴 글 올려서 죄송... 의문사항이나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저에게 연락주세요. 제가 아는 아마추어 실력에서 답변 가능한 사항은 친절하게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011-9669-3752, aechon@hanmail.net) ...그럼 이만 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