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삼송동 종합복지회관, ‘무더운 여름 팔팔하게
이겨내기’활동 실시
어르신 20명 대상으로 여름철 건강관련 교육 진행
'고양특례시 삼송동 종합복지회관은 지난 8월 8일(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무더운 여름 팔팔하게 이겨내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의 건강을 위한 교육과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내용은 ▲폭염 온열질환 예방 및 응급처치 요령 ▲폭염 대비 행동수칙 ▲여름철 전기화재 예방 ▲여름철 식품위생안전 등이다. 교육 이후 안전골든벨 퀴즈를 통해 상품을 증정하여 여름철 건강지식과 행동요령에 대한 어르신들의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힘이 팔팔 달콤한 꿀 마늘 만들기’ ▲부채에 압화를 장식해 하나뿐인 부채를 만드는 ‘나만의 꽃부채 만들기’ ▲모기퇴치제를 직접 제조해보는 ‘모기야 가라!’등 여름철 건강을 위한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고양시 삼송동종합복지회관(관장 이경온)은 “건강증진 관련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모하고 지역 내 유대관계를 향상시켜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의 정서적 고독감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 삼송동종합복지회관은 독거어르신 안부확인, 찾아가는 영양특식 서비스, 식사배달서비스 등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 가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