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01 월요일
읽을 말씀: 창세기1-3장
빛이 있으라!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1. 창조주 하나님 (1장)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1-4)
하나님은 천지 만물과 인간을 만드신 분이십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진정 나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십니까?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 하나님의 말씀대로 되어지는 것을 봅니다.
그 말씀을 귀하게 여기고 읽고 묵상할 때에 놀라운 역사가 내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또한 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모든 삶을 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2. 여호와 하나님이 생기를 불어 넣으시니 (2장)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7)
하나님은 어떻게 사람을 지으셨습니까?
하나님은 인간을 흙과(육신) 생기를 불어넣으심(영혼)으로 지으셨습니다.
육신과 생기!
두 가지 다 우리에게 귀한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본질적으로 하나님 없이는 살 수 없는 존재임을 보여줍니다. 늘 하나님을 의존하여 행복한 삶을 살기를 축복합니다.
3. 은혜의 복음 (3장)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15)
우리는 우리에게 영향을 끼치는 많은 소리들을 듣고, 반응하며 삽니다. 에덴동산에 울려 퍼진 두 소리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소리는 생명의 소리와 축복의 소리였고, 뱀 속에 들어간 마귀의 소리는 속이고 죄짓고 죽이는 멸망의 소리였습니다.
마귀는 하나님 말씀의 약속을 의심하게 하고, 거짓 약속을 늘어놓으며, 말씀에 불순종하여 자신이 하나님과 같이 되라는 미혹에 빠져 하나님을 반역하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타락한 인생들을 위한 복음을 약속해 주십니다. 이 복음은 인간을 타락시킨 마귀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전쟁의 최후 승리를 말씀하며,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실 것을 말씀하시는 생명과 구원의 약속입니다.
이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 생명과 은혜의 약속을 붙들고 매일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빛을 발하라!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첫댓글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