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학연수]
천진 소식을 정말 오랜만에 보내 드리는것 같네요..^^
천진엔 탕구라는 항구가 있습니다. 탕구로 는 인천에서 천친으로 직항하는 국제 여객선이 있죠.
[중국유학,중국어학연수,중국유학원,조기유학]
지금 부터 쓰는 소식은 인천에서 천진으로 들어 오는 것을 관점으로 쓰겠습니다.^^
<< 승선 할동안 해야할일>>
우선 인천에서 천진으로 들어 오는 배는 화, 금 이렇게 두편이 있습니다. 기억으로 화요일은 오후 1시 출항이고 금요일은 오후 7시 출항입니다. 하지만 출항 시간이 딱 맞춰 출항하는것은 아니구요, 배안에서 1~2시간정도 시간을 소요한후에 배가 출항을 한답니다.
출항을 늦게한다고 배를 늦게 타시면 아되구요, 1시간 전까진 수속을 맞추고 배에 들어 가 있어야 한답니다. 우선 배 티켓은 인천 제2국제 여객 터미널에 있는 진천 페리오에서 직접 구할수가 있고요,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시청과, 종각 부근 두곳에 표를 담당 하는 곳이 있습니다.
표를 구하지 못하셨을때는 당일 날 아침 일찍가셔서 순번 표를 받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출항 전까지도 표를 마저 구하지못셨다면 좌석없이 배를 타고 오는 배표를 사서라도 들어 오는 분들이있더군요. 그런 분은 안에서 비는 자리에 가셔서 오거나 홀에있는 좌석에 자리해 오시는 분들도있습니다.
수속은 츨국장에 들어 오시면 벽면쪽에 천진 담당 티켓팅 하는 곳이있습니다. 이곳에서 티켓팅과 보딩 수속을 하셔야 합니다. 보딩을 할땐 표를 받는데요 그 표를 받고 맞은편에 짐을 붙이는 곳이있습니다. 그곳에 짐을 올리면 또다시 짐 갯수에 맛는 표를 줍니다. 그표는 천진 도착시 짐을 찾을때 필요하니 절때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짐을 붙이실땐 도난 사고에 대비하여 박스 테이프를 이용해 가방을 감아 주어야 합니다. 테이프는 메점에서 팔더군요. 짐을 붙이시고 난뒤엔 우측에 츨국대를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출국 절차는 비행기와 같습니다. 통과하면 바로 작은 면세점이있는데 정말 살거라곤 담배 뿐이더군요. 배안에도 면세는 있지만 가격은 츨국장에 있는 면세점이 2~5불정도 더 저렴 합니다.
면세점을 뒤로 출구가 있는데 이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배가있는 곳까지 이동을 합니다. 배안에 승선을 하시면 카드 작성이있구요, 작성 하신후 안내 데스크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선상비자>>
선상비자는 한마디로 밖에서 비자를 못 취득 하시고 온분을 위해 배안애서 임의적으로 비자를 발행해드리는 일입니다. 선상비자는 배안으로 들어 온뒤 시간이 지나면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그럼 안내 데스크에 가서 한장의 서류 작성과 사진을 제출하고 20불을 내면 다음날 하선 하기전에 선상비자를 받을수있습니다. 선상비자는 관광비자인 L 비자와 기간이 유효하며(30일) 학생들의 경우 이 비자를 가지고 들어와 X비자로의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 모든 일은 배 안에서 이뤄지니 밖에서 찾느라 시간 보낼 필요없습니다.
배안엔 식당및 여러 부대시설이 많으므로 생각 만큼 지루 하진 않습니다.
천진까지 소요시간은 24~25시간입니다.
갠적으로 밤바다에 비츠어지는 달구경은 제 기억에서 지워지질 않는군요~^^
<<하선 뒤 해야할일>>
하선전 배안에서 짐을 옮기고들 난리가 납니다. 하지만 배가 부두에 도착해도 1~2시간 가량 배안에 더 머물러있어야 비로서 겨우 나갈수있는데 하선 하는 방법은 그냥 나가는게 아니라 홀을 중심으로 줄이 나뉩니다. 하선은 선상비자를 신청한 사람위주로 먼저 나가며 여러 분류로 시킵니다. 그래서 오랜 시간이 걸리더군요. 배 에서 내리면 똑같이 셔틀 버스를 타고~입국장에 들어 갑니다.
입국장에 들어서시면 비자가있으신 분은 바로 좌측의 입국대로 통해 서류 절차를 받고 나가시면 됩니다. 선상 비자는 바로 정면에 심사하는 곳이있는데 이곳에서 두번의 줄을 이동해가며 선상비자를 최종적으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후에 입국 심사가 가능합니다.
입국 심사도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입국 심사마저 끝나면 중국 땅덩이에 들어 오신게 됩니다. 그럼 밖으로 나가 짐을 찾으러 가면 됩니다. 짐은 정출 밖으로 나가면 우측쪽으로 조금만 가며 창고 같은곳이있습니다. 그공에 짐들이 와있는데요, 보딩때 밭은 자심 짐의 표를 제출해야지만 짐을 받을수가있습니다. 짐의갯수에 맞춰주니 못받으면 짐도 잃게 되는 것이니 절대 주의 하셔야합니다.짐까지 찾으면 배 이용하는 법은 끝났네요~중국 땅덩이를 이젠 누비면 되는거죠!
<<그밖의...>>
1)
천진과 북경이 가깝다 보니 천진을 통해 북경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배안에서 보니 북경으로 가는 분을 위한 셔틀 버스가 있더군요. 가격은 60원 정도 하던거 같은데 본래는 북경어언대를 가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 된거 같습니다. 그 버스를 이용하시면 북경까지 좀더 편안하게 가실수있을거란 생각 을 합니다.
2)
배안에서 한국으로 들어 갈때 보따리 아주머니 아저씨들이 짐을 나눠들면 얼마를 주겠다며 유혹을 해옵니다. 깨 같은 농산품부터 시작하여, 술 담배등 면세 품목을 많이들 부탁하는데 적게는 2만원 부터 많게는 8만원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이건 불법적이고 만약 그 짐속에서 마약류및 불법 류가 섞여있다면 그 책임은 짐주인이 아닌 소지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위험의 소지가많으니 절대 돈몇푼의유혹에 흔들리지 마시고 편안하게 이용하실수있길 바랍니다.
3)
하선시 사람이 많다고 끝까지 앉아기다리다 맨 나중에 내리는 분들이있습니다. 이러다 입국 심사대에있는 직원들이 빠져 나가면 수속을 못받는 불상사가일어날수있습니다.
항구의 공안 직원들은 고정적으로 계속 그자리에 있는게 아니라 배가 들어 올때마다 임의적으로 와서 수속을 해주고 끝났다 싶으며 간다고 하더군요. 늦장피우다 손해 입는 일이 없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간만에 천진 특파원 명호군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있음 남기도록하겠습니다^^
뱅기도 좋지만 배를 타고 한번쯤 추억을 남겨 보는것도 즐겁더군요..
멋지고 유익한 유학 생활되시길 바라며~!!
[중국어학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