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유 100경기-10호골 도전하는 박지성 |
[스포탈코리아] 한준 기자= 주말 토트넘 원정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소속으로 100번째 경기에 임하는 '산소탱크'
박지성(27)이 통산 10호골 도전에 나선다.
맨유는 오는 14일 새벽 2시 30분(한국시각) 영국 런던 화이트 화이트 레인 경기장을 찾아 토트넘 홋스퍼를 상대로 '2008/2009 FA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 '산소탱크' 박지성, 100경기 출전-10호골 득점 성공할까?현재까지 맨유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유럽클럽대항전, FA컵, 칼링컵 등 모든 공식 경기에서 99경기에 출전해 9득점을 기록 중인 박지성은 이번 토트넘 원정에 나설 경우 100경기 출전을 달성하게 되며, 이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다면 10호골이 된다.
박지성은 지난 9골 중 4골을 런던 클럽을 상대로 기록했다. 아스널, 풀럼, 찰턴, 첼시를 상대로 골맛을 봤던 박지성은 북런전 연고의 토트넘을 상대로는 처음으로 득점에 도전한다.
박지성에게 그동안 토트넘과의 경기는 이영표와의 '한국인 더비'로 여겨졌지만, 올 시즌에는
이영표가 도르트문트로 이적하면서 이 같은 의미는 사라졌다. 박지성은 그동안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늘 빼어난 활약을 펼쳐왔다.
맨유는 토트넘 원정을 치른 직후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일본에서 열리는 '2008 FIFA 클럽 월드컵'에 참가하게 된다. 12월 말에 복싱 데이 일정 및 기타 경기 참가로 경기 공백이 많은 맨유는 이번 경기에서 승점 확보를 해두지 않으면 향후 순위 경쟁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주중에 치른 올보르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주전 선수들을 쉬게한 맨유는 이번 경기에서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올보르전에서 후반전 45분만을 소화한 박지성 역시 이번 경기의 출전이 유력하다. 박지성은 올 시즌 맨유가 치른 15차례 리그 경기 중 9경기에 선발로 나서 확고한 주전 입지를 다지고 있다.
▲ 토트넘에 강한 맨유, 방심은 금물맨유는 16라운드까지 승점 31점을 확보해 3위에 올라있고, 토트넘은 승점 18점으로 15위에 올라있다. 하지만 토트넘은 이번 맨유전에서 승리할 경우 10위권 내로 진입도 가능한 상황이다.
토트넘이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을 보였기에 순위 차는 크지만, 2005/2006시즌과 2006/2007시즌에 연속으로 리그 5위에 올랐고, 지난 2007/2008시즌에는 칼링컵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강력한 전력을 유지해왔다.
토트넘은
해리 레드냅 감독 부임 후 프리미어리그에서 5승 1무 2패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토트넘은 맨유에게 패배를 안긴 리버풀에 승리했고, 아스널과는 원정길에서 무승부를 챙겨왔다.
맨유와 토트넘은 나란히 칼링컵 4강에도 올라있어 결승전 맞대결도 유력하다. 순위 차 만큼 쉽게 승리를 노릴 수 있는 상대는 아니라는 것이다.
하지만 맨유는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토트넘과의 상대 전적에서 23승 6무 3패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 최근 토트넘을 상대로 15차례 공식 경기에서 패하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2001년 5월에 홈에서 맨유를 3-1로 꺾은 이후 7시즌째 맨유를 이기지 못했다.
※ 예상 선발 라인업토트넘(4-4-1-1): 고메스 - 촐루카,
우드게이트, 킹,
아수-에코토 - 레넌, 조코라, 지나스, 벤틀리 - 모드리치 - 파블류첸코(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4-4-2): 판 데르 사르 - 하파엘, 퍼디난드, 비디치, 오셰이 - 박지성, 캐릭(안데르송), 스콜스(긱스), 호날두(나니) - 베르바토프(테베스), 루니
ⓒGettyimages/멀티비츠/스포탈코리아/나비뉴스
◎관련기사◎
▷ EPL, 챔피언스리그, K-리그, 국가대표팀 관련 뉴스, 사진, 동영상을 한번에▷[맨유오피셜] 박지성 100 경기 기념 인터뷰▷[박지성100경기] 박지성이 맨유에서 성공한 골 중 가장 멋진 골은?▷[박지성100경기] `맨유맨` 박지성의 미래는 과연 얼마나 계속될 것인가?▷[박지성100경기] 박지성 맨유 100경기까지, 가장 도움을 준 인물은?
- 깊이가 다른 축구전문 뉴스 스포탈 코리아(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첫댓글 100경기에 10호골 딱 맞네
GO GO ! PARK♡
루니 못나오는데...
아홉수, 잘넘기자.
박지성은 지난 9골 중 4골을 런던 클럽을 상대로 기록했다. 아스널, 풀럼, 찰턴, 첼시를 상대로 골맛을 봤던 박지성은 북런전 연고의 토트넘을 상대로는 처음으로 득점에 도전한다. 끼워맞추기 짱이네요ㅠㅠㅠㅠㅠ 아 근데 아무리 공격미드필더라도 왜이렇게 빠르크한테 득점을 기대하고 강요하는 식인지..............골이 임팩트 주기엔 진짜 제일 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예상 라인업에 루니는 뭐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자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엔 왜케 기자되기 쉽게 보이는지.........
아 제발.. 넣자넣자넣자 ㅠㅠㅠㅠ 꼭 넣었으면 ㅠㅠ
박지성 선발 확정도 아닌데 웬 설레발
상식적으로 토트넘같은 강팀에게 나니를 내보내겟음 긱스를 내보내겟음;;
연속골 쏜다....몇호골 쏜다.... 맨날 이런제목
갑시다
벌써 100경기..시간빨르다
박지성 제발 이번엔 골 좀 넣자 제발..골대 그만 맞추고....ㅠㅠ
골대를 맞아도 안쪽 골대 맞았으면.... 맞고 들어갈 확률이 커지니깐..
4년동안 10골은 너무 적다
시원하게중거리한방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