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코스 G12에 대하여 알아야 할 50가지
알파코스를 처음 접하는 초신자들이나 기성 성도님들께 알파코스에 대하여 알아야 할 50가지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이것은 제가 지금 까지 한국의 이단 연구 단체와 외국의 이단 연구 단체들 그리고 영적으로 뛰어난 선배 목사님들의 의견들을 종합하고 분석해 본 것입니다. 최소한 이러한 기초적인 사실을 알고 알파코스에 입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이 배교의 시대에 더욱 영적인 분별력을 갖게 되기를 하나님께 간구하면서 이글을 씁니다.
" 악한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살후 2:9-10)
“ 예수께서 마음 속에 깊이 탄식하며 가라사대 어찌하여 이 세대가 표적을 구하느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에게 표적을 주지 아니하리라” (막 8 :12)
“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2-23)
“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 (요 20: 29 )
1. 알파코스는 영국 성공회의 은사주의 대교회 홀리 트리니티 브롬푸톤의 교회 사제인 닉키 굼벨에 의하여 창안되었다.
2. 성공회는 역사적으로 로마 카톨릭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천주교의 교리는 우리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성공회는 따라서 에큐메니칼 운동에 적극적이다. 우리 개혁교회는 초대 교회의 모범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성경 66권을 하나님의 유일한 진리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나 천주교는 이 성경의 가르침에서 벗어나는 많은 교리들을 가지고 있으며, 개혁교회로서는 도저히 수용할 수 없는 것들이다.
3. 알파코스를 발원시킨 HTB 교회는 은사주의적 교회로서 빈야드 운동의 본산 교회인 캐나다의 토론토 공항 교회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갖고 있다. 은사주의란 은사를 집중적이고 편향적으로 추구하는 경향을 말한다. 은사주의는 성령세례, 입신, 직통계시, 방언강조, 쓰러트림, 각종 기적과 표적을 집회시 보이려하고, 각종 현상(진동, 몸부림, 깔깔거림, 날뜀....)을 성령 체험이라하며 추구한다. 은사주의는 기복주의와 신비주의적인 길도 이끄는 잘못된 신앙 운동이다. 대개 거의 모든 이단들은 이 은사주의와 신비주의에 기울어진다. 성령의 은사는 이러한 현상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광범위하다. 은사주의는 광범위한 성령의 은사를 편협화 시키며 오히려 성령의 은사를 제한한다. 은사는 중요하지만 은사주의는 안된다.
4. 성공회는 캔터베리 대주교를 중심으로 전세계 성공회가 하나의 연합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캔터베리 대주교들중에 고위급 프리메이슨들도 있다. 영국 성공회의 많은 신부들이 프리메이슨단에 가입되어 있다. 성공회는 또한 프리메이슨 조직을 후원하고 프리메이슨 조직인 빌더버그인 영국 황실에 의하여 백킹되는 교회이다. 프리메이슨들은 종교를 통합하여 NWO ( NEW WORLD ORDER 신세계질서)를 형성하려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5. 프리메이슨 운동은 모든 종교를 통합하려는 목적을 가진 사탄적 운동이다. 통일교,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달라이 라마등 유명한 교주들이 프리메이슨들이고, 사탄교도 프리메이슨이다. 프리메이슨들은 종교를 통합하여 NWO ( NEW WORLD ORDER 신세계질서)를 형성하려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로마카톨릭은 프리메이슨화 되어 있다.
6. 성공회는 최근에 로마카톨릭 교회와 하나되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에큐메니칼 운동이 적극성을 띠고 있으며 이일에 로마 카톨릭과 긴밀히 공조하고 있다.
7. 성공회도 많은 성직자와 성도들이 프리메이슨 조직에 가담하고 있으며 프리메이슨에 대하여 거부감을 갖지 않는다.
8. 알파코스의 창안자 닉키 검불은 은사주의 운동의 하나인 빈야드 운동의 창시자 존 윔버로 부터 안수를 받을 만큼 긴밀한 유대 관계를 가지고 있었으며, " 그( 존윔버)와 함께 간다"고 언명할 정도이다.
9. 알파코스의 적극적인 후원자 존 윔버도 프리메이슨으로 알려져 있다.
10. 알파코스의 닉키 검불과 빈야드 운동을 전개하는 존 윔버는 서로 합력하여 사역을 하였다. 빈야드 운동은 존윔버가 주창하였으며, 이를 캐나다 존 아노트라는 사람이 자신의 교회에서 실시하며 토론토 블레싱이라 칭하였다. 이 운동은 알파코스와 결합하여 전세계적으로 확산일로에 있다. 빈야드 운동은 은사주의 운동으로서 인간의 여러가지 감정적 표출 현상 즉 쓰러짐, 소리지름, 깔깔거림, 뒹굴음, 실신, 울음, 진동, 몸부림등을 집회시에 나타내어 이를 성령의 만지심이라 하고 집회자들에게 성령을 체험케 한다는 것이며, 각종 표적을 드러내려 한다. 소위 금이빨 변화도 이 빈야드 운동에서 추구한다. 빈야드 운동은 한국개혁교 교단들에서 사이비성으로 도입을 금지한 바 있다.
11. 빈야드 교회들은 거의 모두 알파코스를 시행하고 있다.
12. 빈야드 교회는 열린 예배를 실시한다.
13. 알파코스를 실시하는 교회들도 열린 예배를 실시한다.
14. 빈야드 교회들이 금이빨 변화와 쓰러트림 행사를 하였는데, 알파코스도 금이빨 변화와 쓰러트림 행사를 하고 있다. 현재 알파코스가 개혁교회에서 실시될 때는 이러한 빈야드적 현상의 기초단계(쓰러트림, 금이빨변화, 진동, 방언따라하기, 성령터널등)에 머무르고 있으나 이것을 교계가 묵인하고 그 세력이 확산되면 빈야드 운동의 강도가 센 현상들이 나타날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15. 미국과 캐나다의 빈야드 교회들에서 했던 금이빨 변화에 대해서는 언론과 이단 연구 단체들에서 많은 비판이 있었으며 그 거짓됨이 밝혀진 사례도 많다.
16. 금이빨 변화나 쓰러트림의 현상은 전혀 성경적이지 못하다.
17. 알파코스는 프리메이슨과 한 몸체가 된 로마카톨릭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18. 알파코스를 하는 교회들은 이전에 뜨레스 디아스라는 프로그램으로 성도들을 천주교적 분위기에 익숙하게 한다. 뜨레스디아스는 천주교에서 발원한 것이다.
19. 이 명범같은 베뢰아파(김기동 소속 은사주의자들)에 의하여 전해진 뜨레스디아스는 교계에서 많은 물의를 일으키고 이단 운동으로서 판정받은 바 있다.
20. 뜨레스 디아스는 섹스교에서도 실시하는 천주교적 프로그램으로서, 경계하여야 할 위험한 은사주의 운동의 하나이다. 통합측에서는 건전한 프로그램으로 개혁한 것에 한해서 목사님의 추천을 받아 참여를 허용하고 있으나 합동 고신측에서는 참여를 불허하고 있다.
21. 알파코스는 유명한 미국의 프리메이슨 정치인들과 뜨고 있는 소위 신복음주의자이며 프리메이슨 목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22. 고위급 프리메이슨 목사(신복음주의 목사)들이 알파코스를 열렬히 지지한다. 이 때문에 알파코스 자체가 프리메이슨 운동이라고 지탄 받고 있는 것이다.
프리메이슨 33도인 적극적인 사고 방식의 저자 노만 빈센트 필,
그제자인 로버트 슐러,
프리메이슨 33도인 팻 로버트슨,
프리메이슨 33도인 오랄 로버츠,
프리메이슨인 국제 대학생선교회 총재 빌 브라이트(사망),
프리메이슨들과 긴밀히 협조하는 국제예수전도단 (YWAM : Youth With A Mission, 예수전도단) 총재이며 열방대학 ( University of the Nations) 총장인 로렌 커닝행 ( Loren Cunningham)
이상하고 신기한 것은 이들은 전부 은사주의자들이며, 또 천주교에 화합적이며, 종교 다원적인 성향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23. 알파코스는 양태론과 재성령세례라는 왜곡된 성령론에 입각하여 사역한다. 알파코스는 예수님을 영접하고 결신함으로서 성령세례를 받은 사람들도 다시 성령 세례를 받아야 한다고 가르친다. 이 성령 세례를 받아야 방언과 같은 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알파코스는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의 성령의 내주를 인정하지 않는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은 이미 성령세례를 받았으며, 날마다 기도와 말씀으로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한다는 성경 말씀을 왜곡하여,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도 성령받은 타자의 안수를 통하여 기름부음을 받아 성령의 세례를 받고 은사를 받으며 성령의 충만함을 받는다고 가르친다.
24. 알파코스는 G12운동과 병합하여 실시한다. G12도 프리메이슨 운동으로 이단 연구가들에게 의하여 단정되고 있다.
25. G12는 전통교회에서 셀교회로 셀교회에서 G12 교회로 변화되기를 추구한다.
26. 전통교회에서 셀교회로 변화되기 위하여는 1900년 아주사 성령운동을 시작으로 60년대 치유운동, 70-80년대 예언운동, 90년대 신사도 개혁 운동등 새로운 성령운동의 흐름을 타야 한다고 가르친다. 알파코스 G12를 채용하는 교회는 전통교회에서 전면적인 탈피를 요구한다. 이 탈피를 위하여는 기존의 개혁적 교리를 과감히 버리라고 하며, 미국의 풀러신학교에서 생산한 빈야드 운동과 신사도 운동의 은사주의적 교리를 채용할 것을 강력히 주문한다.
27. G12 운동은 콜롬비아 보고타 ICM 교회의 은사주의 운동가인 세사르 카스텔라노 목사가 은사주의 운동가인 조용기 목사의 목회 방식에 영감을 얻어 이것을 체계화 시켰다.
28. G12 운동은 풀러신학교수이며 프리메이슨인 피터와그너가 제창한 신사도 개혁 운동을 이론적 바탕으로 하고 있다.
29. 신사도 개혁 운동은 또 다른 은사주의 운동으로서 오늘날의 목회자들도 원사도적 권위를 가지고 예언, 직통계시, 기적과 표적등을 행사할 수 있다는 이론으로서 신사도는 사도적 권위를 가지고 행정이나 교회들과의 관계, 재정, 전도, 선교, 기도, 지도자 선발 및 훈련, 교회 생활 및 예배에서 새로운 형태를 이루려는 새로운 교회운동이라 할 수 있다
31. 신사도 개혁운동가들은 기존 교회의 전통적 교리를 깨뜨리는 개혁을 요구하고 있다. 그들은 이 운동을 제 2의 종교 개혁이라 칭하기도 하며 종교개혁자 루터 칼빈등을 무시하는 경향을 보인다. 신사도 개혁 운동을 주도하고 있는 피터 와그너도 알파코스를 추천하고 있다.
32. 이러한 신사도 개혁 운동, 빈야드 운동, 예언 운동 등은 오순절 주의 혹은 은사주의 운동이라 통칭되기도 하며 알파코스 G12을 실시하는 교회들의 교리적 근본이 되는 운동들이다.
33. 한국의 오순절 주의의 대표적 교회는 순복음 교회이다. 순복음 교회에서도 알파코스 G12를 한다.
34. 이러한 은사주의 운동을 전개하는 C G I(국제 교회 성장 연구원)가 있는데 이 단체의 주요 멤버는 피터 와그너와 조용기 목사가 있다. 이 CGI 는 모든 은사주의를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G12를 하여 싱가폴 교회를 부흥시켰다는 로렌스 콩 목사도 피터 와그너 조직의 멤버이다.
35. G12를 지원하는 대표적 은사주의자는 베니힌인데 많은 세계적 G12 대형집회에 나타나 그의 막강한 쓰러트림 실력을 과시하고 있다.
36. 베니힌은 조용기 목사와 친분이 있으며 집회시 서로 합력하고 있다.
37. 베니힌은 프리메이슨으로서 직통계시를 주장하며, 쓰러트림의 대가로서, 아홉 성령론, 내가 하나님등을 주장하는 이단적 은사주의자이다.
38. 알파코스 G12는 인카운터라는 수양회를 하는데 외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비밀 서약서를 쓰고 한다.
39. 인카운터에서 쓰러트림의 행사를 하는 데 이것을 성령안에서의 안식이라 부르고 치유 사역의 한 부분이라고 한다.
40. 쓰러트림은 빈야드 운동의 가장 기초적인 입문으로서 모든 은사주의 교회들에서 유행처럼 실시하고 있다.
41. 이 쓰러트림 다음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이 있는데, 바닥에 자빠져 뒹굼, 소리지름, 게거품, 몸을 진동시킴, 울고 웃음, 실신등 여러 가지 형태를 띠게 된다. 이것을 성령의 만져주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42. 천주교에서도 알파코스를 실시하며 이 쓰러트림의 행사를 한다.
43. 인카운터에서 전이(임파테이션) 행사도 하는데 이것은 성령(권능)을 받은 사람의 (소지물)이나 신체를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그 성령의 권능을 전이시킨다는 것이다. 쓰러트림과 잦은 안수는 이러한 임파테이션 원리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44. G12 운동의 추구하는 방식은 마치 세상적 마켓팅 방법과 비슷하다. 다단계 회사의 판매 전략은 다단계적 계속적 생산을 추구하며, 대형화를 추구하고, 리더(상위)의 이익 집중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러한 제자화는 겉으로는 성경의 모델을 따르는 것 같지만, 실제는 비성경적이며 결국은 성경에서 제시하는 교회체제를 붕괴시킨다.
45. G12 운동은 세계적으로 대형 집회를 즐겨 열며 세를 과시하며, 전세계적 확산을 꾀하고 있다.
46. 남미의 G12의 교회들에서는 프리메이슨들이 하고 있는 NWO(신세계질서 운동) 그들의 집회중 성도들에게 설파하고 있다.
47. G12 운동은 그 이론중에 능력 전도( POWER EVANGELISM)를 중요한 이론으로 채용하는데 존 윔버도 이 능력전도를 주창하고 있다. 이 능력 전도라는 것은 집회자가 기적 표적 현상등을 보여주어 초신자들에게 강력한 성령을 체험케 한다는 것이다.
48. 알파코스 G12의 집회에서는 축사 사역도 하는데 이것은 성도가 가지고 있는 가계에 흐르는 사탄적 유전 요인들을 몰아내는 것이다. 이것은 기성 교단에서 이단으로 확정한 베뢰아의 김기동 목사가 주장하는 바와 다를 게 없는 행사이다.
49. 가계저주론은 미국이 발원으로 한국의 이윤호 목사가 금이빨 변화 사역과 함께 들여와 한국의 교회들에게 널리 퍼졌으며 특히 알파코스 G12의 은사주의자들이 축사를 위하여 채용하는 이론이다. 가계저주론은 통합을 비롯한 개혁교 교단에서 사이비성으로 판정하여 도입을 금지한 바 있다.
50. 가계저주론, 빈야드 운동, 신사도 개혁 운동은 한국의 모든 정통 교회들에서는 이단적 운동으로 부정된 것인데 알파코스 G12가 이를 무시하고 채용하는 것은 알파코스 G12의 교본이 그러하며 그의 교리적 근원이 그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순복음 교회는 오순절주의적 교리이기 때문에 이런 은사주의 운동들을 전혀 이단적인 것으로 보지 않는다.
결론 : 그러므로 알파코스 G12를 한국 정통 개혁교회들에서 실시하기 위하여는 전통교회적 체질과 교리를 전면적으로 교체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어 있다. 이것은 교회의 개혁이다. 소위 신사도 개혁 운동가들이 말하는 제 2의 종교 개혁인 셈이다. 그래서 알파코스 G12 운동을 하는 교회의 리더들은 성도들에게 점진적으로든 급진적으로든 기존의 교리를 새로운 교리로 바꾸어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더욱이 알파코스 G12는 한국 교단들이 도입을 금지하는 뜨레스 디아스, 빈야드 운동, 가계저주론을 적용하고 있는 것은 그것이 교단의 입장을 무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교단의 입장을 무시하면서까지 또 많은 트러블을 일으키면서까지 한국 개혁교 교회들에 파고 들어 결국 알파코스 G12 세력화하자는 것이다. 이러한 은사주의 운동을 당연화하며 성장에 목말라 있는 개혁교 교회들의 추세로 정착시켜려는 의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 알파코스 G12로 말미암아 한국 개혁교 교회들은 마침내 장로교가 아닌 G12 교회나 순복음 교회류로 탈바꿈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한국 교회들을 점진적이며 전면적인 변혁( 탈개혁 )의 길로 가게하는 알파코스 G12에 대하여 한국 교회와 성도들은 더욱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첫댓글 알파코스는 관상기도와 연결되고요 관상기도는 카톨릭의 영성훈련의 한 부분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뜨레스디아스도 카톨릭의 영성훈련프로그램을 도입한것이며, 이로 인해 문제가 제기되자 사랑의 불꽃운동
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번영신학 을 추구하는 인물들은
은사주의 빈야드운동과 밀접한 관계이며
종교다원주의 카톨릭과 친화적이며
또 대부분이 알파코스 G12의 지지자들입니다.
"뜨레스 디아스(3 DIAS)" 운동은
로마 카톨릭내 에큐메니칼(종교통합, 교회일치)운동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창안해낸 그들만의 에큐메니칼 전략입니다.
“뜨레스 디아스 운동”은 예수회 창시자인 이그나티우스 로욜라의 '영성훈련'에 뿌리를 둔
평신도 “단기 영성훈련”인데, 로마 가톨릭에서는 “꾸르실료”라고 부릅니다.
“꾸르실료”가 개신교로 전파되면서 “사랑의 불꽃 운동”이나 “뜨레스 디아스 운동”으로 불렸습니다.
지금은 “사랑의 동산” 이라는 이름으로 바꾸어져있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