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미리 말씀해 드립니다만 D&D룰북이 없는 관계로 아는것만 적습니다-_-;;
참고로 발더스게이트에 나오는 마법들 몇개는 제외하구 괜찬은 마법위주루 더 아시는분있으면 리플~~~~~~~~
(계열)[영어이름] 1. 사정거리 2. 지속시간 3. 효과범위 4. 내성굴림 5. 기타내용 6. 내생각
인보케이션=기도 컨져레이션=요술 일루젼=환각 판타즘=환영
얼터레이션=변화 에보케이션=초혼 인챈트먼트=황홀 참=매혹
디비네이션=예언 네크로멘시=사령 서머닝=소환 엡저레이션=포기
마법사 1LV
1번 불타는 손끝(얼터레이션)[버닝핸드]
1.시전자 자신 2.즉시 3.시전자 4.1/2
5.이 마법은 시전자손에 불꽃이 생겨 1.5가량의 상대에게 화염을 분사한다. 1D3의 기본 공격력과 더불어 시전자 레벨에 따라 +2가 붙는다.
6.이것보단 블라인드나 매직미사일이 나을듯
2번 컬러스프레이(얼터레이션)[쓸필요없져-_-;;;;;]
1.시전자자신 2.즉시 3.쐐기꼴형태의 5피트X20피트X20피트의 범위 4.특별
5.손에서 5가지 색상의 마법스프레이를 발사한다. 이 주문을 맞으면 내성굴림을 하게 되고 실패하면 5라운드 동안 기절한다.
6.역쉬 꼬진 마법-_-;;;; 나가는건 멋있을지 몰라도 효과는 별로
3번 맹인화(일루젼/판타즘)[블라인드]
1.시전자의 시야내 2.10턴 3.1생물 4.네거티브
5.전투시 상대방의 눈을 멀게한다. 내성굴림에 성공하면 효과가 없으며 디스펠 마법을 이용하면 풀린다.
6.괜찬기는 하나 성공율땜에 왜면받는 마법 히어로즈에서는 쓸 만했는데
4번 식별(디비네이션)[아이덴파이]
1.시전자 자신 2. 1라운드/레벨 3.1아이템 4.없음
5.식별되지 않는 마법아이템을 식별하며 성공율 100%를 자랑하는-_-;; 마법이다.
6.고렙마법사들에게도 매우 필요한 마법 저주걸린 아이템끼면 날리납니다.-_-;;;;;(특히 버서커 걸린거 끼면 적군아군 상관 안하고 뎀빔니다.)
5번 매직미사일(에보케이션)[필요없져-_-;;]
1.60야드+10야드/레벨 2.즉시 3.1생물 4.없음
5.손가락에서 최대5개까지 날라간다. 하나의미사일당1D4+1의 피해를 입히고, 시전자 레벨이 2단계 올라갈때마다. 하나의 마법미사일이 추가됨.
6.매우 쓸모있는 마법 히어로즈에서는 매직애로우로 바껴서 나온거 같네여
6번 사악으로부터의 보호(엡저레이션)[디텍션프롬이블]
1.접촉 2.10라운드 3.목표물 4.없음
5.목표주위 1피트 반경에 악으로 부터 보호하는 보호막이 생긴다. 악한생명체의 공격에 +2내성굴림이 생긴다.
6.괜찬은 마법 프로텍션 계열 치고는 좋다. 하지만 히어로즈의 프로텍션시리즈는 정말-_-;;;;;;; 마스터지니나 인챈터가 이거 걸면 정말 열받음
7번 수면(인챈트먼트/참)[슬립]
1.30야드 2.5라운드/레벨 3.특별 4.네거티브
5.언데드를 제외하고는 모두 먹히는 마법 내성굴림에서 -3점의 벌점을 받는다. 실패하면 깊은 잠에 빠져든다.
6.괜찬은 마법 1LV 마법중에 매직미살과 아이덴파이, 블라인드와 함께 추천마법
마법사 LV2
1번투명화(일루젼/판타즘)[인비져빌리티]
1.접촉 2.특별 3.건드린 생물 4.없음
5.목표자가 투명해지며 가지고 있던 물체도 마찬가지다 다만 떨어뜨리면 영향을 벗어난다.
6.괜찬은 보조 마법 특히 던젼에 우글거리는 몬스터를 피하거나 몰래 도둑질 혹은 몬스터들이 지키는 아이템을 얻을때 괜찬은 마법 근데 이거 실제로 있으면 위험하겠는 걸 다만 공격하면 사라진다 유의할것
2번투명화탐지(디비네이션)[디텍션 인비져빌리티]
1.10야드/레벨 2.4턴 3.특별 4.없음
5.투명화 마법을 밝혀내는 마법 도둑의 하이드나 논디텍션망토를 쓴자는 찾을수 없다.
6.별루 쓸모있는 마법은 아니다 공격하면 인비져빌리티는 사라지므로
3번악취의 구름(에보케이션)[스팅킹클라우드]
1.30야드 2.1라운드/레벨 3.30피트 반경 4.특별
5.시전자로부터 30야드의 거리에 지독한 증기 덩어리를 만들어 낸다. 내성굴림에 실패하면 쓰러져 버리고, 1D4+1/라운드의 비해를 입는다.
6.생각만해도 역겨운 마법 우엑~~~~
4번거미줄(에보케이션)[스파이더웹]
1.50야드/레벨 2.2턴/레벨 3.특별 4.1/2
5.거미줄과 비슷한 끈끈한 섬유질 덩어리를 만들어낸다. -2의 벌점을 받고 내성굴림을 하며 실패시 갇혀버린다.
6.초반에는 쓸모 있지만 인비져빌리티에 밀리는 마법
마법사 LV3
1번파이어볼(에보케이션)[당근필요없져]
1.10야드+10야드/레벨 2.즉시 3.30피트반경 4.1/2
5.강력한 공격마법중의 하나인 파이어볼은 마법사레벨에 비례하여 1D6에서 최대10D6까지 피해를 입힐수 있다.불덩어리는 30피트 반경을 초토화시키며 효과범위에 있는 대상은 내성굴림에 성공하더라도 1/2의 피해를 입힌다.
6.정말 강력한 마법 근데 왜 히어로즈에선 왜캐 약해 범위라도 좀 넒던지
2번가속(얼터레이션)[헤이스트]
1.시전자의 시야 내 2.3라운드+1라운드/레벨 3.40피트 입방, -1 생명체/레벨 4.없음
5.주문의 영향을 받은 생물은 2배빠른 공격속도,이동속도를 가진다. 우습게도 적에게 공격을 받아서 쓰러졌을때도 2배 빨리 일어나며 더 우스운것은 말하는 속도도 2배빨라 진다는(수다맨이 되는군-_-;;;;;) 지속시간이 끝나면 목표물은 지쳐서 제대로된 공격조차 못할수도 있다.
6.쓸만한 마법. 무게가 넘쳐서 못 움직일때도 움직일수 있다고 하네여 근데 수다맨이 되면-_-;;;;;;;;; 과묵한 마법사나 클레릭한테 쓰면 재밌겠다.^^ 히어로즈에서는 2배까지는 아니다-_-;;;;;;;;
3번라이트닝볼트(에보케이션)[당삼빠따필요없져]
1.40야드+10야드/레벨 2.즉시 3.특별 4.1/2
5.번개가 일직선으로 뻗어나간다. 1D6~10D6까지 피해를 입힌다. 목표물이 내성굴림 성공시에는 데미지가 반감된다. 벽에는 팅기므로 던젼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6.많은 면에서 파이어볼과 닮은 마법 잘만사용하면 대량학살을 노릴수도 있다.
4번마법해제(엡저레이션)[디스펠]
1.120야드 2.즉시 3.30피트 사방 4.없음
5.좋은 영향이건 나쁜영향이건 모든 마법이 해제되며(히어로즈랑 같군) 마법,물약,지팡이 모두 다 해제된다. 성공여부는 시전자 레벨과 마법레벨에 따라 다르다.
6.정말 쓸모있다. 다만 저주아이템에 의한 저주는 풀수 없습니다.
5번화염화살(컨저레이션/서머닝)[파이어애로우]
1.30야드+10야드/레벨 2.1라운드 3.특별 4.특별
5.목표물에게 불 볼트(석궁용화살)을 던진다. 맞으면1D4의 관통데미지와 4D6의 화염데미지를 입으며 내성굴림 성공시 데미지가 반감된다. 또 시전자는 볼트 한개당 경험치5를 받는다.(5가지구 머하지-_-;;;;;)
6.괜찬은 마법 근데 지금 본건데 왜캐 3레벨은 말할께 만치-_-;;;;;
6번인간억류(인챈트먼트/참)[홀드퍼슨]
1.120야드 2.지속시간 3.특별 4.네거티브
5.이마법에 걸리면 5라운드동안 아무것도 못 한다. 인간크기 혹은 반인간,유사인간등이 걸린다.
2번차원의문(얼터레이션)[텔레포트]
1.시전자자신 2.즉시 3.시전자 4.없음
5.시전하면 차원의문이 나타나면 시전자는 그문으로 들어가 다른 지역으로 간다. 회피용으로나 쓰는 마법
6.별루 필요없어여 잘 못쓰면 몬스터 몰린데로-_-;;;;;;;
3번하급무적구체(엡저레이션)[포스필드 뒤에는 머가 붙더라?]
1.시전자자신 2.1라운드/레벨 3.5피트반경 4.없음
5.시전자 주변에 희미한 구를 생성하는 마법 대상물에게 3레벨의 마법으로 부터 보호해 준다. 문제는 시전자의 마법도 막아버린다.
6.마법사가 마법 못쓰면 머하러 쓰지-_-;;;;;;;;;;;;;
마법사LV5 드뎌 대망의 레벨5마법 자료는 여기까지임돠 메테오도 쓰고 싶은데 몇렘이었더라-_-;;;;;;
3번죽음의구름(에보케이션)[클라우드킬]
1.10야드 2.1라운드/레벨 3.40피드X20피드X40피드 4.없음
5.끔직할 정도로 강력한 마법 -4의 벌점을 받고 내성굴림을 하고 실패하면 바로 죽음이다.
6.강력 추천마법 고레벨의 몬스터도 잘하면 한방에 죽일수 있다 다만 언데드는 걸리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후미 마법사 마법 다썻다 인제 클레릭 마법을.........
클레릭LV1
1번축복(컨저레이션/서머닝)[블레스]
1.60야드 2.6라운드 3.50피트입방 4.없음
5.50피트내의 동료의 사기를 올려 주고 공포에 대한 내성굴림+1과 공격명중률+1을 받는다.
6.이것저것 조아지는것 같지만 솔직히 별루-_-;;;;;; 히어 축복에 비하면 쓰레기 마법-_-;;;;;;
2번경상치료(네크로멘시)[안써두 아시져-_-;;;]
1.접촉 2.영구적 3.건드린생물 4.없음
5.대상의 HP를 1D8을 회복 시킨다. 언데드에겐 먹히지 않는다.
6.기본적인 성직자 마법 이거 없는 성직자는 머냐-_-;;; 근데 왜 이게 사령계 열이지-_-;;;;;;;
3번사악으로부터 보호
위에 마법사레벨1마법 참조 (ㅎㅎ 책임전가-_-;;;;;)
클레릭LV2
1번독치료(인보케이션)[큐어포이즌]
1.접촉 2.즉시 3.접촉한생물 4.없음
5.중독을 치료시켜주는 마법
6.해독포션 없을때 쓸모 있는 마법
2번화염의검(컨저레이션/서머닝)[플레임소드]
1.시전자자신 2.4라운드+1라운드/레벨2단계 3.3피트가량의 롱소드같은 검류 4.없음
5.시전자의 손으로부터 화염의검이 뻗어나온다. 불에 약한 상대 및 언데드에게 +2의 피해를 입힌다. 다만 불에 강한 상대를 공격시에는 -2의 벌점이 있다.
6.멋있는 마법 근데 멋있는마법 치고 쓸모있는 마법은 많지 않다-_-;;;
3번인간억류
위에있져(2연속 책임전가-_-;;;;)
4번굿베리(얼터레이션/에보케이션)[이걸 영어로 하면 머냐구??-_-;;]
1.접촉 2.1일+1일/레벨 3.2D4의 신선한 딸기 4.없음
5.한끼식사분의 마법딸기를 만드는 마법 딸기하나당 HP가 1오른다.
6.배고플때나 쓰는 마법 실전에선 거의 안씁니다.
클레릭LV3
1번사체조종
위에 있져(3연속......)
6.클레릭의 경우는 악한신을 믿는 클레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번동물억류(인챈트먼트/참)[홀드애니멀]
1.120야드 2.2라운드/레벨 3.목표물 5피트내의 생물 4.네거티브
5.목표의 5피트 이내의 생물은 아무것도 못한다. 다만 와이번, 캐리온크로울러, 앵크헤그등은 걸리지 않습니다.
6.필요없는듯-_-;;;;;;;;;;;;;;
3번전격소환(얼터레이션)[서머닝선더클라우드]
1.시전자자신 2.1턴/레벨 3.360피트반경 4.1/2
5.번개구름을 부르는 이마법은 탁트인 필드에서 사용해야 한다. 사정거리내에 시전자는 원하는 곳에 번개구름을 만들어내며 번개하나당 1D8의 데미지를 입힌다.
클레릭LV4
1번중상치료다똑같구 2D8+1의 치료 효과이며 손상및 상처도 치료됩니다.
2번몬스터소환1급 위에 마법사를 참조하세여 일케 (막해두 되나-_-;;;)
클레릭LV5
1번몬스터소환2급 참조ㅡㅡ;;;;;
2번치명상 치료 역시나 똑같구HP를 최대27까지 회복
3번소생(네크로맨서)[부활이져......]
1.시전자의시야내 2.영구적 3.1라운드 4.특별
5.죽었던 생물이 완벽한 시신을 가지고 있다면(화염이나 전기공격에 의해 손상되면 부활이 불가능)되살릴수 있는 마법 이주문을 받으면 살아나기 위한 고통땜시 체력(CON)이 -1된다.
6.사용시에는 몬스터 없는곳에서 살아나면 체력이 1이기 때문
다썻네여 그럼 즐히어로즈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