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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회원게시판 T-50 양산 1호기 출고
snaproll 이종헌 추천 0 조회 400 05.08.30 23:1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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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8.31 00:59

    첫댓글 수직미익의 끝이 기축과 평행하지 않게 처리된 것이 어떤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군요. 대개 평행하게 만들지 않습니까?

  • 05.08.31 02:32

    안녕하세요. 정인재입니다. 지금은 점심 식사 후 휴식시간입니다. 이제 좀 인터넷 쓰기가 편해지네요. 안타깝게도 제가 미국 출장 중이라 오늘 기념행사에 참석치 못하였읍니다....... 말씀하신 수직미익은 "Raked tip"이라고 하며 러시아 전투기 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형상입니다. 수직 미익의 방향 안정성에 도움이 되는

  • 05.08.31 02:36

    정도이고 큰 도움은 별로 없읍니다. 수직미익의 크기와 뒷처짐각도, 종횡비 등은 주요 설계 고려 요소이지만 그외의 형상 요소는 그다지 중요치 않습니다. 따라서 위의 언급한 요소만 제외 하고는 각 항공사마다 독특한 수직미익 형상을 갖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 Curtiss사는 둥근 수직미익, De haviland 사는 뽀족한

  • 05.08.31 02:39

    형상이고 미국 Mooney사는 앞뒤가 뒤집힌 형상 등....입니다.

  • 05.08.31 12:32

    예, 설명 감사합니다. 각 회사마다의 스타일인 셈이군요. 제 기억으로 가장 특색있는 것은 영국의 제트전투기 라이트닝이 아닌가 합니다.

  • 05.08.31 15:30

    저는 항우연 기체구조실에서 수행했던 T-50 전기체 구조시험팀에서 2001년 겨울 실험 착수식부터 2003년 겨울때까지 매년 겨울방학마다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시작부터 거의 막바지까지 한셈이죠. 참 애정이 깊은 놈인데...이제서야 서울에어쇼에서 보게되다니...빨리 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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