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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길학당 (New Silkroad 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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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落書) 도담 도란도란 그러게 뭘 주장 하는지
無法自 추천 0 조회 91 24.08.06 20:5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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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4.08.06 21:12

    첫댓글 .
    “궁을가에 있는 사명당 갱생이란 말은 중 사명당이 아니라 밝을 명 자를 쓴 사명당이니

    조화는 불법(佛法)에 있으므로 호승예불혈(胡僧禮佛穴)이오.

    무병장수(無病長壽)는 선술(仙術)에 있으니 오선위기혈(五仙圍碁穴)이오.

    국태민안(國泰民安)은 군신봉조혈(群臣奉詔穴)이오.

    선녀직금혈(仙女織錦穴)로 창생에게 비단옷을 입히리니

    六월 十五일 신농씨(神農氏)의 제사를 지내고 공사를 행하리라.
    금년이 천지의 한문(捍門)이라. 지금 일을 하지 않으면 일을 이루지 못하니라” 하셨도다.

  • 작성자 24.08.06 21:13

    행록 5장 21절
    二十일에 모든 종도들이 속속 동곡에 모이니 김 형렬ㆍ김 갑칠ㆍ김 자현ㆍ김 덕유ㆍ류 찬명ㆍ박 공우ㆍ신 원일ㆍ이 치화ㆍ이 공삼ㆍ
    최 덕겸 등이오. 채 사윤(蔡士允)은 처음으로 동곡에서 시좌하니라.
    상제께서 류 찬명에게 천문지리 풍운조화 팔문둔갑 육정육갑 지혜용력(天文地理風雲造化八門遁甲六丁六甲智慧勇力)과

    회문산 오선위기혈

    무안 승달산 호승예불혈

    장성 손룡 선녀직금혈

    태인 배례전 군신봉조혈

    (回文山五仙圍碁穴 務安僧達山胡僧禮佛穴 長城巽龍仙女織錦穴 泰仁拜禮田群臣奉詔穴)을 쓰게 하고 불사르셨도다.

  • 작성자 24.08.06 21:01

    공사 2장 3절
    또 상제께서 장근으로 하여금 식혜 한 동이를 빚게 하고 이날 밤 초경에 식혜를 큰 그릇에 담아서 인경 밑에 놓으신 후에
    “바둑의 시조 단주(丹朱)의 해원도수를 회문산(回文山) 오선위기혈(五仙圍碁穴)에 붙여 조선 국운을 돌리려 함이라.

    다섯 신선 중 한 신선은 주인으로 수수방관할 뿐이오.
    네 신선은 판을 놓고 서로 패를 지어 따먹으려 하므로 날짜가 늦어서 승부가 결정되지 못하여

    지금 최 수운을 청하여서 증인으로 세우고 승부를 결정코자 함이니 이 식혜는 수운을 대접하는 것이라”

  • 작성자 24.08.06 21:11

    공사 3장 6절
    상제께서 각 처에서 정기를 뽑는 공사를 행하셨도다.
    강산 정기를 뽑아 합치시려고 부모산(父母山)의 정기부터 공사를 보셨도다. “부모산은 전주 모악산(母岳山)과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이니라. 회문산에 二十四혈이 있고
    그 중에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이 있고 기변(碁變)은 당요(唐堯)가 창작하여
    단주를 가르친 것이므로 단주의 해원은 오선위기로부터 대운이 열려 돌아날지니라.

    다음에 네 명당(明堂)의 정기를 종합하여야 하니라.

    네 명당은 순창 회문산(淳昌回文山)의 오선위기형과

    무안(務安) 승달산(僧達山)의 호승예불형(胡僧禮佛形)과

    장성(長城) 손룡(巽龍)의 선녀직금형(仙女織錦形)과

    태인(泰仁) 배례밭(拜禮田)의 군신봉조형(群臣奉詔形)이니라.

    그리고 부안 변산에 二十四혈이 있으니 이것은 회문산의 혈수의 상대가 되며 해변에 있어
    해왕(海王)의 도수에 응하느니라. 회문산은 산군(山君), 변산은 해왕(海王)이니라” 하시고 상제께서 그 정기를 뽑으셨도다.

  • 작성자 24.08.06 21:12

    예시 67절
    상제께서 또 어느 날 약방 대청에 앉고 류 찬명을 마루 아래에 앉히고

    “순창 오선위기(淳昌五仙圍碁),

    무안 호승예불(務安胡僧禮佛),

    태인 군신봉조(泰仁群臣奉詔),

    청주 만동묘(淸州 萬東廟)”라 쓰고 불사르셨도다.

    이때에 찬명이 좀 방심하였더니 상제께서 말씀하시기를
    “신명(神明)이 먹줄을 잡고 있는데 네가 어찌 방심하느냐” 하셨도다.

  • 작성자 24.08.06 21:06

    눈을 뜨고 씻어봐도 6혈은 없는데 부슨 배짱으로 6혈을 주장하는지

    봉산에 수도인들은 정신들이 나갔구먼

  • 작성자 24.08.06 21:09

    적어도 6위의 신위를 모실려면 5혈이 나와 있어야 맞지 전경에는 4혈 밖에 음따

    그리고 도통은 10년 머슴살이로 마무리 되는 것이다

    오봉산은 10년 머슴살이를 어디에서 할라나

  • 작성자 24.08.06 21:15

    다섯 신선 중에 여자가 있는지 눈 씻고 찾아봐도 여자는 없네

    근데 여자가 있다고 우기는건 뭐냐 전경이 잘 못했냐 여자 신선이 있다고 우기는게 잘 못했냐

  • 24.08.07 04:33

    6월 15일이라....

    천지한문 공사의 일이 참 신기하네요.. 천모님 공부들어가시기 하루 전날이었군요!


    참 이상하군요...
    그곳에서 말하는 천모는 유령인가요!
    천모는 모중모로 사차원 책에서도 우리 영의 근원되시는 어머니이심을 밝혀 두고 있습니다. 우주의 근원!

    상제님께서 펴신 책을 같이 보면서도 깨닫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답답하지만 안보이는 것을 어찌 하겠습니까!

    태을천상원군의 이치를 알려주는 글이 있어도 알지 못하고 전경교화집 대두목편에 실려진 고수부의 공사와 김수부의 공사 그리고 종도들의 이름을 가지고 공사 보신 이야기들이 줄줄이 있음에도 알지 못하고 대두목이 무엇을 뜻하는지도 알지 못하니 이렇게 말씀을 주시고 네 명당의 이야기를 하면서도 마지막 명당의 이치를 알지 못합니다.
    때문에 대순전경 예시 50절을 보면 상제께서는 「금산(金山) 도득(圖得)하기가 심히 어렵도다.」고 하셨으니 그만큼 쉽지 않은 일임을 알려주셨으니 저희는 그냥 덤덤합니다.
    아직도 도수에 접함이 미약하니 알려고 하나 많이 어려운가 봅니다.
    오선위기도를 다시 본다면 눈이 번쩍 뜨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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