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구름’이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에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11/2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쉽게 소프트웨어와 AI 개발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코딩파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의 저변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연 2회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다.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코딩
구름이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후원한다. 이 콘텐츠는 교육 콘텐츠로, 초등학생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스크래치3을 활용한 블록 코딩 형식과 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직접 코드를 입력하는 텍스트 코딩 형식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콘텐츠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코딩을 경험할 수 있으며, ‘라이언과 달리기’ ‘어피치와 공 굴리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동작을 위한 코딩 과제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참가자는 완수한 프로그램의 개수에 따라 초급(4개), 중급(6개)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개발자를 위한 구름, 카카오엔터프라이즈·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게
구름은 지난 8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SW・AI교육 확산 및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콘텐츠 운영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진행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름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AI·SW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 뛰어난 강의자를 발굴 및 섭외해 구름의 콘텐츠 마켓 플레이스에서 소개하며 교육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