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 쌀가루 10C 호박가루 1t 클로렐라+쑥가루1t 딸기가루 1t 복분자엑기스2T 황치즈가루 1t
뜨거운물 깨소150g 고명쌀가루 1과1/2C 고명틀등등...(75개 분량)
* 만드는 방법
1. 쌀을 2C씩 5개로 나누어 각각의 분말을 섞은 후 뜨거운물 4T로 익반죽을 합니다.
(이때 분말이나 물은 쌀의 상태를 봐가며 조절합니다)
2. 익반죽한 것을 비닐봉지에 마르지 않도록 30분정도 넣어 두었다가 만드는데요.
3. 준비된 깨소를 아래 사진처럼 담고 공기를 빼준후 과일 모양으로 성형합니다.
공기를 빼주면 나중에 쪘을때 갈라지지 않더라구요.
4. 호박 만드는 방법은요...깨소를 넣고 둥글게 만든후 도구나 이쑤시개등을 이용해서 6~8등분으로
선을 그어줍니다.
딸기는 깨소를 넣고 둥글게 만든후 아랫부분을 물방울 모양처럼 뾰족하게 합니다.
이쑤시개등을 이용해서 씨를 표현해 주어도 좋고, 흑임자가 있다면 콕콕 박아줘도 됩니다.
5. 사과와 감은 둥글게 해준후 사진처럼 둥근 자국을 찍어 줍니다.
6. 꽃고명을 만들 쌀가루에는 쌀가루 한컵당 물2T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사진처럼 소보루 형태가 되면 좋아요. 우측 사진은 다 쪄진 모습입니다.
이렇게 쪄내어 분말을 섞어 색깔을 만든다음 꽃도 찍고,잎도 찍어내어 송편에 붙여주는 거에요^^ 쉽죠!
7. 김 오른 찜기에서 15분 정도 쪄준후 꺼냅니다.
찬물로 한김 나가도록 휘 뿌려주고 꽃과 잎을 붙여 성형을 한 후 참기름을 발라 줍니다.
미리 발라주어도 괜찮아요.
8. 요렇게 고명떡을 밀대로 밀어서 고명틀을 이용해 꽃도 찍어내고, 잎도 찍어내는 거에요.
9. 그리고는 송편에 줄기도 붙이고 잎도 붙이고 꽃도 붙여주면 완성!!!
* 요렇게 담아서 리본으로 묶어 시집 갔어요^^
온정성을 기울여 만든것이니 맛있게 드셔 주었으면 좋겠어요.
시간이 없는 관계로 더 여유롭게 맛보기로 만들어 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은
그분께 얼굴을 보며 전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