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오늘 3개 EU 특별대표(EUSR)를 따르는 기존 권한을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 연장하는 일련의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요한 새틀러는 2019년 9월 1일부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BiH)의 유럽 연합 의장입니다.그의 임무는 안정적이고 실행 가능하며 평화롭고 다민족적이며 통합된 BiH를 목표로 안정화 및 연합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진전을 보장하고 이웃 국가들과 평화롭게 협력하며 연합 회원국으로 되돌릴 수 없는 궤도에 오르는 것입니다.그는 또한 BiH 평화를 위한 일반 기본 협정의 이행을 지지합니다.
- 2020년 9월 1일 코소보*의 유럽 축구 연맹(EUSR) 위원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그의 임무에는 정치 과정에서 EU의 조언과 지원을 제공하고 코소보에서 전반적인 연합 정치적 조정을 촉진하는 과제가 포함됩니다.
- 토이보 클라르는 2017년 11월 13일 남캅카스와 조지아의 위기를 위해 EUSR로 임명되었습니다.그의 임무는 그루지야의 위기와 나고르노-카라바흐 분쟁 등 지역 분쟁의 평화적 해결에 기여하고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그루지야, 그리고 적절하게 이웃 국가들 간의 지역 협력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배경EU 특별 대표부는 EU의 특정 지역 및 국가에 대한 정책과 이익을 촉진하고 해당 지역에서 EU에 적극적인 정치적 존재감을 제공하기 위해 고위 대표부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현재 10개의 EURS가 외교안보정책연합의 조셉 보렐 고위대표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여기에는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특별 대표뿐만 아니라 베오그라드-프리스티나 대화 및 기타 서부 발칸 지역 문제에 대한 유럽연합(EURS)과 사헬, 아프리카의 뿔, 걸프 지역, 중앙아시아, 중동 평화 프로세스 및 인권을 위한 유럽연합(EU)이 포함됩니다. EU 특별 대표부 (EEAS 웹사이트)
*이 지정은 지위에 대한 입장을 침해하지 않으며, 코소보 독립 선언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1244/1999 및 ICJ 의견에 부합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