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 선수 한데 관심이 있으시는 분들이나
좋아하시는분들 그리고 축구를 사랑하시는분들은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ㅋㅋㅋ
JOGA BONITO
조가보니또
작은 호나우두 라 불린 포르투갈 출신의 스피디한
테크니션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 가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린다.
몸값 232억원의 거물
내이름은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 도스 산토스
이름이 길어서 특별 한 일이 없는 한 그냥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
만 쓰기로 했다 여려분은 잘모르지만 내 이름 가운데 호나우두는
과거 미국 대통령으로 일한 로날도 레이건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다
괜한자랑 같아 쑥스럽기도 하지만 나는 양발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주특기는 드리블 돌파 일부에서는 때때로 경기 흐름을 끊는드리블 라고 비판 하지만 그래도 나는 드리블에 강한 자신감을가졌다 드리블이 "먹히는" 날에는 그어떤 수비수도 내앞길을 쉽게 가로막지 못한다 패스워크도 뛰어난 편이며 슈팅도 날카롭다 결정력도 괜찮은편이다 특히 중앙과 좌우를 가리지 않고 멀티 형 플레이어라는 것도 장점이라고 자부한다.
이왕지사 자랑을 늘어놓은 김에 몇마디 더 하겠다 혹시아시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에 입성한 최초 포르투갈 선수를? 바로나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 당시나는 잉글랜드 10대 플레이어 대가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가 내 친정 클럽 스포르팅 리스본에 지불한 액수 무려1,224만파운드 (232억원)였다는 점도강조한다 종전기록은 2002년 포르투갈 동료 휴고비아나가 뉴캐슬로팀을 이적하여 발생시킨 850만 파운드 (161억원)였다 알아두면 유용할것이다 대체몸값에걸고도 활약을 펄칠수있을까' 라며 의심한 사람도 있을것이다 그런데 2003년 이적 당시 우리 주장 로이킨은" 뛰어나다는 소문은 익히 들었지만 직접확인 한 결과 기대 이상이었다며 정말 광장한 플레이어를 만났다고 날 높이 평가했다.
JOGA BONITO
조가보니또
"훈련량과 실력은 비례"
대락적인 프로필 소개는 끝마친 것 같으니 다른 주제로 넘어가겠다.
기술(skill)에 관한 것으로 포문을연다.
종종 '축구에서 기술의
최고단계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받는다.
내가 생각하는 기술의 최고 레벨은
결국 골을 넣는 것이다.
골을 성공시키는 일이야말로 일종의 Special Skill, 바꿔 말해 특별한 기술이라고 믿는다. 이런 기술에 도달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오직 경기에 집중하고 볼에 집중하고, 흐름에 집중하는 게 비결이랄까. 몰론 상대를 따돌리는 기술은 몇 가지 지니고 있다. 우선 상대 위치에 따라 내 행동 패턴은 달라진다. 상대와 나의 간격, 상대의 숫자 상대가 있는 위치의 특징을 따진 후 탈출 방법을 재빠르게 계산해위기를 모면하는 게 내스타일이다. 가장 좋아하는 포지션은 왼쪽 공간도 아니며 오르쪽 공간도 아니다. 왜냐하면 레프트 윙 포워드로 뛰거나, 라이트 윙 포워드로 뛸 경우 행동반경에 제약이 있기때문이다. 그렇다고 중앙공격수로 뛰고 싶것도 아니다. 난 그저 자유롭고 싶다. 전문용어로 프리롤이라고 하나. 위치에, 또는 포지션
에 구애받지 않고 내 뜻대로 공간을 이동하며 적진을 파고드는 게
내 꿈이다. 최소한 그라운드 안에선 무한 자유를 보장받고 싶다. 그러나 아직은 그만한 재목이 아니기 때문에 한쪽에 치우쳐서 플레이할수밖에 없다는 것또한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감독의 지시에 신경 쓰고 감독의 주문사항을 무결하게 수행하려고 늘 노력한다. 나의 특징은 내가 잘 알고 있다. 나의 실력은 훈련량에 비례한다. 끊임없는 반복 훈련과 창의적인 이미지 트레이닝은 실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밑거름이다. 그렇다. 더욱 열심히 노력할 테다. 그리하여 여러분께
더 멋진 플레이를 선사하고 싶다.
JOGA BONITO
조가보니또
"늘 승리가 고프다"
가끔 은퇴 후를 상상해본다. 그때 나는 내가 걸어온 발자취에 대해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그러자면 지금보다 더 많은 우승 트로피, 더많은 메달이 필요할 것 같다. 단지 그 뿐이다. 유독 기억에 남는 순간? 몰론 있다. 처음 국가대표팀에 발탁됐을 때, 스포르팅 리스본에 입단했을 때, 위대한 역사를 지닌 세계최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을 체결했을 때, 유로2004결승전에서 출전했을 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잉글랜드 FA컵에서 우승했을 때 등등. 반대로 쓰라린 기억도 가지고있다. 내생애 가장 슬펐던 순간은 바로 유로2004결승에서 그리스에 졌을때라고 말할 수 있다. 결승에 오를 때 우리 국민들이 얼마나 행복해했는지 잘 알기 때문에 패배의 상처가 더 컸다. 다시 생각하고, 또 다시 생각해봐도 인생을 통틀어 최악의 순간이 바로 그리스에 무릎꿇은 그 순간이다. 분이기를 바꿔 보겠다. 유명세를 타기 전에는 이런 생각을 자주 하곤했다. '난 언제쯤 유명할질까, 언제쯤이면 사람들이 내게로 와 사인을 해달라고 할까' 하는 뭐 그런.
요즘에는 유명세에 대한 느낌을 묻는 사람들도있다. 기쁘다. 행복하다. 이름이 널리 알려졌다는 게 무작정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이제는 알 것 같지만 그래도 감사하다. 이제 슬슬 이야기를 마루리 할때가 된 것 같다. 향후 각오? 내 앞에는 축구선수로 보내야 할이를 펼쳐 보이길 원한다. 사실 지금의 한창 나이에 은퇴를 계획한다는 게 오히려 이상하기도 하다. 앞으로 목표를 간단히 말하겠다. 자만하지 않고 더욱많은 것을 배울 것이며, 하루하루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관심있게 지켜봐 주기를~!
여기서 잠깐ㅋㅋ 조가보니또 의 뜻을 말하겠습니다ㅋ
축구에 대한 열정, 즐거움, 명예, 기술, 팀워크 5가지
요소가 그핵심을 이루는 것으로 말합니다ㅋㅋㅋ
알고있는 분들도있지만^^ㅎ
잘읽으셨습니까ㅋㅋ
크리스티아노 호나우두에 관한 이야기를 한번 올려
봅니다ㅋㅋ 여러분들도 C호나우두를 많이 좋아해주세요~!
http://www.cyworld.com/whkang17
나의 우상 크리스티이노 호나우두
C『ⓦⓗ17』R
첫댓글 조가 보니또가 뭐냐고 물어보려고 했는데 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맞을꺼에요.
포르투갈어였군요 전 잡지에서 브라질어로 봐서 이제까지 브라질어인줄..ㅋ
브라질이 포르투갈어쓰지않나용?
맞아요 ㅋㅋ
귀엽다 ㅋㅋ
기특하구나 날동이 ㅋㅋㅋㅋ
조가보니또 ㅋㅋ 원더풀 플레이 -ㅋㅋㅋ
멋져.